본문 바로가기

건강

인후통 개선에 좋은 방법 BEST7

반응형

인후통 개선에 좋은 방법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이 오려고 하는 요즘, 모두들 건강은 안녕하신가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감기 등의 다양한 질병에 노출 될 위험이 비교적 높아지는데요.

특히 코로나의 증상 중 하나로 알려진 인후통의 경우 더욱 예민하게 받아드리고 대처를 해야 하는 환경에 처해있습니다.

 

인후통은 침이나 음식을 삼킬 때 목에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질병이 발생하는 특정 대상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쉽게 걸릴 수 있는 질환인데요. 평상시보다 목이 건조하거나 기침이 자주 발생한다면 인후통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방치해 두었다가는 목소리가 쉬거나 증상이 악화되어 림프절까지 옮겨 갈 위험이 있는데요. 이러한 불상사를 불러일으키지 않도록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후통 개선에 좋은 방법 BEST7

 

 

 

 

첫 번째, 청결

 

 

 

모든 질병의 예방법을 찾아보면 가장 기본적으로 ‘손 씻기’가 나오는걸 쉽게 찾아 볼 수 있을 텐데요.

그만큼 청결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질병은 손을 통해서 많이 전염이 되는데요. 이와 같은 사실만 봐도 손 씻기가 질병 예방과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청결하지 않은 손으로 얼굴이나 다른 신체 부위를 만지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인후통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에 제일 기본적으로 손 씻기를 생활화 하여 청결에 유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두 번째, 물 많이 마시기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인후통의 증상 중 하나는 목이 건조한 것인데요. 이때 목이 건조하지 많도록 물을 많이 마셔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주의 할 사항은 물을 마실 때에는 차가운 물이 아닌 따듯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따듯한 물을 마셔 목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하기 위함인데요, 인후통을 완화시키기 위해 물을 마실때에는 꼭 이를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올리브 오일 섭취

 

 

 

올리브는 올리브나무의 열매로 오늘날 다양한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데요. 올리브의 80%이상의 열량이 지방이지만 대부분 불포화 지방산이고 항산화 효능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올리브가 포함 한 항균 성분이 인후통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올리브 자체로 먹기에 거부감이 든다면 샐러드나 피자 등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드시거나, 식용유 대신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여 음식을 만드셔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네 번째, 목에 손수건 두르기

 

 

 

목 감기에 걸려 목이 아프면 목에 손수건을 두르는 사람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목을 따듯하게 하여 목을 보호하려는 의도인데요. 이는 인후통을 개선하는 방법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조금 답답하시더라도 목에 손수건을 두르고 목을 보호하려 노력하신다면 인후통을 완화하는데 조금이라도 더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말을 최대한 적게 하기

 

 

 

말을 최대한 아끼는 것 만큼 쉬워 보이지만 어려운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후통은 목에 통증이 오는 질병인 만큼 목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조심해서 작게 말한다 해도 말을 하는 순간 목에 무리가 가기 마련인데요. 따라서 어렵겠지만 최대한 말을 적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참에 불필요 한 말은 줄이고 최대한 말을 아끼며 생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섯 번째, 가습기 틀어놓고 생활하기

 

 

 

건조한 환경에 장시간 있다 보면 건강한 사람들도 목이 건조하다고 느끼기 마련입니다. 특히 환절기 때는 더더욱 이런 증상이 나타나겠지요. 건조한 환경을 방지 하기 위해 가습기를 틀어놓고 생활 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하루 종일 틀어놓기에는 부담이 된다면 잠을 잘 때에만 틀어놓아도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습기가 없다면 젖은 수건을 널어 놓는다거나, 마른 솔방울을 물에 넣은 뒤 근처에 놓는 것 또, 컵에 물을 담고 젓가락을 이용하여 키친타올을 물에 담근 채로 널어놓으면 가습기를 틀어놓은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 꿀 섭취

 

 

 

꿀은 달달한 맛도 좋지만 그만큼 많은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꿀은 단순히 몸에 있는 상처나 화상 등을 치료하기 위해서 섭취를 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꿀에는 ‘항박테리아’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항박테리아는 박테리아의 생장을 억제하거나 사멸시키는 성분으로 인후통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박테리아가 목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듯 꿀을 섭취하게 되면 인후통에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꿀 자체를 숟가락에 떠먹어도 맛있지만, 물에 타서 꿀물을 섭취한다던지 설탕 대신 꿀을 음식에 첨가하는 등 다양한 섭취 방법이 존재하니만큼 기호에 따라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인후통의 증상이 보이면 어떻게 대처를 할 수 있나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 요즘, 인후통 증상이 조금이라도 보인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인후통은 보기엔 가벼워 보이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 할 수 있기 때문에 무심코 지나치지 마시고 다시 한번 증상을 되돌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한번 잃은 건강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건강조심만큼 과에도 좋을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자궁암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자궁암 증상 원인 예방법 총정리

자궁암 증상 | 자궁암 원인 | 자궁암 예방법 여성의 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곳이라고 하면, 단연 자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옛말에도 자궁이 건강하면 3대가 건강할 것이라고 하잖아요? 자

onoffon.tistory.com

염증에 좋은 음식 BEST13

 

염증에 좋은 음식 BEST13

오늘은 염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증은 우리 몸 이곳 저곳의 신체부위나 피부, 또는 혈관 안까지 생기곤 하는 증상인데요. 염증이 생기면 붓거나 통증이 유발되는 등의 반응

onoffon.tistory.com

예초기 추천 BEST6(+ 사용시 주의사항)

 

예초기 추천 BEST6(+ 사용시 주의사항)

예초기 추천 정보 알려드립니다. 여름이 되어 모처럼 산에 가보면 허리 높이 만큼 자란 풀들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풀을 제때에 쳐주지 않으면 풀이 너무 무성해져 밭이 상할 수도 있

onoffon.tistory.com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 총정리(+ 옥수수 버터구이 레시피)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 총정리(+ 옥수수 버터구이 레시피)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 마약 옥수수 버터구이 레시피까지! 예로부터 옥수수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대표적인 구황작물이었는데요. 옥수수는 대표적인 작물이었던 밀이나 쌀보다 단위면적당 생

onoffon.tistory.com

요기요 할인 방법 BEST4

 

요기요 할인 방법 BEST4

요기요 할인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가 더욱 심해지면서 배달 음식을 시켜 드시는 분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는데요. 배달 어플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것이 배달의 민족 또는

onoffon.tistory.com

만년필 추천 BEST9(가성비 | 가격별 정리)

 

만년필 추천 BEST9(가성비 | 가격별 정리)

만년필 추천해드립니다. 시간이 지나고 샤프, 볼펜 등 여러 값싸고 예쁜 문구들이 많이 나왔지만, 여전히 옛날의 클래식한 분위기를 그리워하는 분들도 많죠. 문구 중 클래식의 대명사라고 할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