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크릴오일 효능 5가지, 부작용

반응형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건강식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크릴 오일’에 관해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격상함에 따라, 요즘 집안에서 생활하시는 분들도 많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체내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이런 사회적 배경으로 인해 현재 건강식품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는데요.

오늘은 저와 함께 TV 등 각종 미디어에서 많이 나오고 있는 건강식품 중 하나 ‘크릴오일’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5가지, 부작용

 

 

크릴오일이 무엇인가요?

 

 

 

크릴 오일은 크릴 새우로부터 짜내서 정제한 기름이에요.

생김새가 새우를 닮긴 했지만, 분류학적으로 따졌을 때는 ‘플랑크톤’의 일종이라고 해요.

크릴새우는 남극대륙에서 모든 생물의 먹이라고 불릴 만큼, 생태계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생물이에요!

 

크릴 새우의 껍질을 제거하고 추출한 것이 바로 크릴 기름인데요.

보통기름과 물은 섞이지 않는 게 기본 상식이지만, 크릴 오일은 정말 바로 물과 섞여버려요.

 

 

 

 

 

크릴오일 효능

 

 

크릴 오일 효능은 정말 다양해요!

몇 가지로 나눠서 정리해드릴게요.

 

 

1. 다이어트 효과

 

 

 

크릴 오일에 포함되어있는 ‘오메가’ 성분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어요.

특히 오메가 성분은 축적된 내장지방과 축 늘어진 뱃살을 빼는 데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해요.

 

 

 

2. 항산화 효과

 

 

 

크릴 오일에 함유된 ‘아스탄진’ 성분의 항산화(*산화가 진행되는 것을 완화하고 억제하는 현상, 세포의 노화 과정을 막음) 능력은 무려 비타민C의 6000배, 비타민E의 550배라고 알려져 있어요.

때문에, 피부 탄력과 노화를 방지하는데 큰 효과가 있는 건강 식품이에요!

 

 

 

3. 당뇨 초기 증상의 개선

 

 

크릴 오일은 당뇨 초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도 큰 효과가 있어요.

 

 

4. 노화 방지 및 치매 예방

 

 

위에서 언급했던 크릴 오일의 ‘아스탄진’은 항산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설명드렸어요.

이 아스탄진이 노화방지와 치매 예방에 엄청난 효능이 있다고 해요.

 

 

 

5. 뇌혈관 건강

 

 

크릴 오일은 혈관 응고를 늦추고, 완화하는데 큰 효과가 있는 식품이에요.

혈관벽에 켜켜이 쌓인 노폐물을 청소 또한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기능이 있어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제품이에요.

심근경색 및 뇌경색 등 뇌혈관 질병에 힘들어하셨던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리는 제품이에요!

 

 

 

 

 

크릴오일 부작용

 

 

효능이 많은 만큼, 그만큼 부작용도 존재하겠죠?

 

 

1. 갑각류 알레르기를 가진 자의 복용 금지

 

 

 

크릴 새우도 당연히 갑각류의 일종이에요.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를 가진 분들은 크릴 새우의 복용을 금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만약 크릴 오일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이 제일 우선이겠죠?

 

 

 

2. 수술을 앞두고 있는 환자의 복용 금지

 

 

효능 5번째에서 언급했던 ‘혈관 건강 회복’은 오히려 수술을 앞둔 환자들에게는 방해가 될 수도 있다고 해요.

혈행을 좋게 하는 것이니 혈액 응고에 방해가 돼서, 수술에 지장이 간다고 하네요.

 

 

 

3. 과다복용 금지

 

 

크릴오일을 과다 복용할 시 두통, 설사, 복통 등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4. 아스피린과 상호 복용 금지

 

 

크릴 오일과 아스피린을 함께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생긴다고 합니다.

몸의 곳곳이 쉽게 멍들거나 상처가 나고,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크릴 오일의 효능이 오히려 부작용이 되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자주 묻는 질문

 

 

Q. 크릴 오일은 어떻게 먹어야 하나요?

 

 

 

A. 크릴 오일은 ‘알약 형태/샐러드 드레싱/국물에 첨가’하는 방식으로 먹어요. 좋은 크릴 오일은 ‘인지질 함량이 높고’, ‘크릴 오일을 추출하는 과정 중에 핵산 및 아세톤과 같은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은’ 오일을 드셔야 해요. 손 쉽고 간편하게 먹는 방법으로는 ‘알약 형태’로 많이들 복용하시고 계시더라고요.

 

 

 

Q. 남성과 여성에 따른 복용량 차이가 존재하나요?

 

 

 

A. 부작용이 없이 크릴오일을 건강하게 복용하시고 싶다면, 하루 권장량 ‘남성 1.6g’. ‘여성 1.1g’을 지켜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크릴 오일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복용 방법에 관해 알아봤어요. 현재 미디어에서 크릴 오일에 관한 이야기가 참 많아요. 병을 낫게한다는 얘기도 있고, 식약청에 고발당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크릴 오일이 참 좋은 식품인 것 같기도 하면서, 또 어찌보면 위험한 식품인 것 같기도 하네요. 여러분들이 만약에 크릴 오일을 섭취하게 된다면, 저와 함께 알아봤던 효능과 부작용을 잘 기억해두세요! 몸에 좋은 음식은 많이 먹으면 좋다지만, 부작용까지 모르고 많이 섭취하다가 자칫 독이 될 수도 있잖아요.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무엇이든 지나치게 많이 드시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아요. 요즘 각종 뉴스나 인터넷와 같은 미디어 매체에서 다양한 건강식품이 소개되고 있어요. 무조건 광고하는 건강식품의 효능을 맹신하고 구매하는 것보다는, 정말 내 몸에 잘 맞는지부터 살펴보고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요?

현재 대한민국은 코로나 19 때문에 약간은 모두가 긴장하며 집 안에 머무는 분위기에요. 크릴 오일과 같은 건강식품 섭취도 좋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한 식단과 생활 방식, 적절한 운동, 그리고 손 소독제 생활화와 마스크 필수 착용인거 아시죠?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알찬 하루 보내세요!

 

 

 


울금 효능 5가지, 부작용

 

울금 효능 5가지, 부작용

울금의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강황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울금, 혹시 아시나요? 울금은 신이 내린 식재료라고도 불리며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는데요. 연예인 김신영 님이 다이어

onoffon.tistory.com

여주 효능 6가지, 부작용

 

여주 효능 6가지, 부작용

여주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여주는 의외로 채소가 아니라 과일의 한 종류라고 합니다. 수세미처럼 박과 식물이라고 해요. 여름 제철 과일로서 일본에서 특히 식재료로 자주 쓰이는데요.

onoffon.tistory.com

엉겅퀴 효능 4가지, 부작용

 

엉겅퀴 효능 4가지, 부작용

엉겅퀴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엉겅퀴는 6월에 제철인 농수산물 중 하나로 식물의 대부분이 가시로 덮여 있어서 손질하기가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에는 자주 활용되던

onoffon.tistory.com

모링가 효능, 부작용, 섭취 방법

 

모링가 효능, 부작용, 섭취 방법

모링가 효능, 부작용, 섭취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모링가라는 식물에 대해 혹시 들어보셨나요? 모링가는 그 효능이 인정되면서 요즘 같이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에 인기가 급부상하��

onoffon.tistory.com

아몬드 효능 8가지, 부작용

 

아몬드 효능 8가지, 부작용

아몬드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아몬드는 누구나 즐겨먹는 대표적인 견과류로, 원래 중동을 원산지로 두고 있지만 현재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곳은 캘리포니아라고 합니다. 아몬드는 어디��

onoffon.tistory.com

양배추 효능 7가지, 부작용

 

양배추 효능 7가지, 부작용

양배추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요구르트, 올리브와 함께 서양에서 3대 장수식품으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고대 그리스 시절부터 가난한 사람들의 의사라고 칭해��

onoffon.tistory.com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졸증 전조증상 초기증상 총정리  (0) 2020.09.22
생리에 좋은 음식 BEST7  (1) 2020.09.21
울금 효능 5가지, 부작용  (0) 2020.09.21
여주 효능 6가지, 부작용  (0) 2020.09.21
엉겅퀴 효능 4가지, 부작용  (0) 2020.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