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와인 안주 BEST8 총정리

반응형

와인 안주 추천해 드립니다.

 

와인은 비타민과 무기질 등 다른 종류의 술보다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위장 치료에 탁월한 탄닌 성분이 살균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또 와인 속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심장병과 동맥 경화, 노화를 예방할 수 있는 항산화제로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레드 와인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하여 항암 효과, 고혈압 및 비만 억제, 치매 및 퇴행성 질환의 예방 등 거의 모든 질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화이트 와인에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이뇨 작용에 좋으며,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어 식욕 증진 효과 및 장내 세균의 균형을 조정하는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혼술문화가 나날이 발전하면서 와인은 하루를 정리하면서 가볍게 한 잔 마실 수 있는 가벼운 느낌과 편안한 분위기를 주기에 적합한 술이 되었습니다.

 

요즘은 시중에서 와인을 쉽게 구할 수 있어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지만, 와인만 마시기에는 무언가 허전한 느낌이 듭니다.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와인과 잘 맞는 안주를 알아봅시다.

 

 

 

 

와인 안주 BEST8 총정리

 

 

 

 

1.카나페

 

 

 

 

 

빵이나 크래커 위에 치즈나 육류, 달걀, 과일 등의 여러 가지 재료를 올려서 한 입에 먹을 수 있게 만든 요리로, 샌드위치와 달리 카나페는 한 장의 빵이 필요합니다.

빵을 미리 구워 사용하기도 하며 카나페 위에 바르거나 얹는 재료는 버터, 어패류, 닭고기, 얇게 슬라이스한 고기 등 재료나 조리방법에 따라 각양각색의 맛과 형태를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사용해서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식욕촉진제로서 와인과 잘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2.올리브

 

 

 

 

 

올리브는 지방함량이 높지만 대부분 몸에 이로운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Oleic acid)인데, 올레산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와 함께 올리브에 들어 있는 다양한 페놀 화합물은 항염 작용을 돕고, 암과 골다공증 등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몸속 유해산소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 와인과 함께 했을 때 특유의 상쾌함이 배가 됩니다.

 

 

 

3.치즈

 

 

 

 

우유가 주 원료이며 우유보다 약 5배 넘는 칼슘이 포함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루탐산 성분도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에 있는 바이러스 등을 방지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되며, 치즈의 비타인A와 비타민B 성분이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촉진시켜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치즈는 와인과 같은 발효식품으로 가장 궁합이 잘 맞는 안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이트 와인이나 스파클링 와인은 크림치즈, 모짜렐라 같은 산뜻한 느낌의 치즈가 잘 어울리며, 달달한 디저트 와인에는 고르곤졸라, 로크포르와 같은 치즈가 잘 어울립니다.

 

 

 

4.견과류 및 과일

 

 

 

 

 

견과류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기능을 하여 심혈관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어 암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여러 연구결과에 따르면 하루 1온스(약 28.4g)의 견과류를 먹을 경우 심장 질환이 20∼60% 정도 줄어 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견과류는 종류에 따라 식감과 맛의 차이가 있어 다양하게 준비하기에 좋고 술 안주로도 제격입니다.

또한 과일은 와인과 함께 간편하게 곁들일 수 있는 최고의 안주로, 상큼한 딸기나 블루베리 등은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며 특히 비타민C 함량이 높아 건강에도 좋습니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칼륨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붓기를 제거해주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 카로티노이드라는 식물영양소는 항산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우리의 혈관벽을 굉장히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지만 혈액 흐름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어 혈압이 낮은 사람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6.샤퀴테리

 

 

 

고기와 고기 부속물 등으로 만든 육가공품을 총칭하는 프랑스어로, 가공방식에 따라 하몽, 프로슈토, 잠봉 등이 속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채요리나 간단한 와인 안주 등 입맛을 돋구며 가볍게 먹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하몽 : 돼지 뒷다리를 소금에 절여 건조해 만든 생햄으로, 익히지 않고 생으로 먹을 수 있어 과일이나 치즈와 함께 술안주로 두루 쓰입니다.

*프로슈토 :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염장과 숙성의 과정을 거쳐 만든 이탈리아식 햄으로, 우리가 먹는 제품의 대부분도 이탈리아의 파르마 지역에서 만들어집니다.

*잠봉 : 돼지 또는 가금류의 다리로 만드는 프랑스의 생햄으로, 돼지기름과 밀가루 반죽을 살코기에 바른 뒤 숙성시키는 햄입니다.

 

 

 

7. 카프레제

 

 

 

토마토, 모짜렐라 치즈, 바질로 만든 이탈리아 카프리섬의 샐러드입니다.

상큼한 토마토와 부드러운 치즈, 향긋한 바질이 색과 맛의 조화를 이루어 보기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샐러드입니다.

카프레제의 주 재료인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은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기는 독성 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므로 와인 안주로 먹는 데 좋습니다

 

 

 

8. 감바스

 

 

 

올리브 오일에 새우, 마늘, 페퍼론치노 등을 넣고 끓인 스페인 요리입니다.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새우의 감칠맛과 마늘의 풍미를 잘 느낄 수 있으며, 올리브 오일이 식으면서 느끼한 맛이 올라오는 것을 알싸한 와인이 잡아주기 때문에 잘 어울리는 안주로 볼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재료를 가감하기도 하고, 식빵이나 바게트빵을 올리브 오일에 곁들여서 먹으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죠스떡볶이 메뉴 추천 BEST5 총정리

 

죠스떡볶이 메뉴 추천 BEST5 총정리

죠스떡볶이 메뉴 추천해드립니다. 이제는 서민간식이 아니라 많이 비싸졌지만, 그래도 떡볶이는 포기할 수 없는 추억의 간식거리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떡볶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바�

onoffon.tistory.com

파파존스 피자 추천 BEST6 총정리!

 

파파존스 피자 추천 BEST6 총정리!

파파존스 피자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파파존스는 미국에서 시작된 피자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입니다. 파파존스는 미국에서 5-60년대에 오픈해, 국내에서는 2003년대에 처음으로 매장을 열며 ��

onoffon.tistory.com

또래오래 치킨 추천 BEST4 총정리

 

또래오래 치킨 추천 BEST4 총정리

또래오래 치킨 추천 BEST4 전해드립니다. 최근 코로나 19가 재 확산되면서 방역 수칙이 강화되는 가운데, 밖에 나가서 뭘 먹기도 참 무서운 것 같아요. 모두가 자발적 집돌이가 되는 가운데.. 요즘

onoffon.tistory.com

서브웨이 메뉴 추천 BEST8 총정리

 

서브웨이 메뉴 추천 BEST8 총정리

서브웨이 메뉴 추천 해드립니다! 요즘 한 끼를 간단하게 먹는 사람들이 늘고, 혼밥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패스트푸드점들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서브웨이는 자기 취향대로 빵, 치즈, ��

onoffon.tistory.com

가성비갑! 노브랜드 추천 상품 총정리

 

가성비갑! 노브랜드 추천 상품 총정리

노브랜드 추천 상품 전해드립니다. 요즘 주변에 노브랜드라는 매장이 많이 생긴 것을 보셨을 겁니다. 노브랜드는 이마트의 PB상품으로 가성비가 정말 좋아서 제가 매우 애용하는 마트입니다. 그

onoffon.tistory.com

코스트코 추천 상품 7가지 총정리!

 

코스트코 추천 상품 7가지 총정리!

코스트코 추천 상품 7가지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트코에 가면 꼭! 사야하는 추천 상품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코스트코에는 음식부터 가전, 의류 등 정~말 다양한 물건이 있는 것

onoffon.tistory.com

맥도날드 추천 메뉴 BEST10 총정리

 

맥도날드 추천 메뉴 BEST10 총정리

맥도날드 추천 메뉴 BEST10 전해드립니다. 햄버거 프랜차이즈를 생각하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떠올릴 것 같은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전 국 곳곳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고, 종류도 다양하고,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