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맥주 안주 추천 BEST5 총정리(+맥주 추천)

반응형

여러분들은 술을 좋아하시나요?

주위를 둘러보면 정말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막 취할 때까지 마시는 걸 좋아하는 사람은 적어도 기분 좋게 적당히 마시는 사람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힘든 일이 있는 날에는 더더욱 술을 찾게 되고요.

 

아마 정신을 못 차릴 정도로 술을 마시게 되면 힘든 일이 생각나지 않기 때문일 겁니다.

그래도 정신을 잃어버릴 정도로 많이 마셔버리면 다음날 숙취로 고생을 하니 많이 마시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숙취 때문인지 요즘은 ‘간맥’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는데요.

 

 

‘간맥’이란 간단히 맥주의 줄임말로, 소주보다 도수가 낮은 맥주를 간단히만 먹어 기분 좋은 상태만을 유지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즐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 간맥의 맥! 바로 맥주와 어울리는 안주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맥주와 어울리는 안주는 정말 많고 무엇과 마셔도 맛있지만 그 중에 다섯 개만을 선별해 보았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좋아하는 안주가 없다고 해서 너무 실망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맥주 안주 BEST 5!

 

 

 

첫 번째! 바로 치킨입니다!

 

 

 

치느님이라는 말도 있죠. 뭐 치킨은 무엇이랑 먹어도 맛있지만 맥주랑 마신다면 그 맛이 두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주위에 치킨과 맥주의 조합을 싫어하는 사람을 못 본 것 같습니다.

게다가 치킨에는 종류도 많아서 날마다 먹고 싶은 치킨을 골라서 맥주를 곁들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오징어입니다!

 

 

 

맥주에는 마른안주라고도 하죠. 오징어 말고도 먹태나 쥐포 같은 마른안주들도 있지만 대표적인 오징어를 골랐습니다.

맥주는 탄산이 함유되어 있어 배가 금방 차기 때문에 이런 가벼운 마른안주들도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입에서 오랫동안 씹히기 때문에 맥주를 마신 후 심심할 수 있는 입을 재밌게 해주는 안주인 것 같습니다!

 

 

 

세 번째! 소시지입니다!

 

 

 

소시지는 맥주로 유명한 독일에서 즐겨먹는 안주로 알고 있습니다.

독일하면 떠오르는 게 맥주와 소시지이기도 한데요. 짭짤하면서도 육즙이 살아있는 소시지는 맥주와 정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잘 구운 소시지 한 조각과 청량한 맥주 한 모금이면 그날의 피로를 싹 잊을 수 있습니다!

 

 

 

네 번째! 피자입니다!

 

 

 

예전에는 치맥, 그러니깐 치킨과 맥주만 인기가 많았다면 요즘엔 피맥이라고 해서 피자와 맥주도 정말 각광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피자와 맥주를 주메뉴로 하는 가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부드럽고 쫄깃한 치즈, 각종 채소와 고기 등의 다양한 토핑, 빵과 재료의 맛을 살려주는 소스까지 이런 피자를 한입 베어 물고 마시는 맥주는 정말 환상이라고 합니다!

 

 

 

다섯 번째! 불막창입니다!

 

 

불막창 말고도 맥주와 매운 음식들은 꽤나 잘 어울리는데요.

매콤한 불막창 하나 먹고 나면 자연스럽게 시원한 맥주에 손이 가는 매직!

게다가 요즘엔 불막창을 편의점에서도 간단하게 팔고 있어서 굳이 식당 같은데 안 가셔도 쉽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 맥주 추천 BEST5

 

 

 

이렇게 다섯 가지의 맥주 안주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맥주는 맥주 자체로 시원함과 청량함이 좋아서 정말 맛있기 때문에 어떤 안주와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안주도 안주지만 맥주도 그 종류가 많기 때문에 특별 편으로 맥주 종류 추천도 해보겠습니다.

요즘은 가게에서만 맥주를 마시지 않고 편의점에서 파는 캔 맥주도 정말 많이 사서 드시는데요.

편의점 캔 맥주 중에서 추천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호가든입니다!

 

호가든은 남녀노소 인기가 많은 맥주라고 합니다. 진한 맛이 특징이고 벨기에 밀맥주 특유의 오렌지향과 꽃향이 있어 향긋하고 부드러운 맥주라고 합니다. 하지만 수입맥주 중 유통기한이 가장 빠른 맥주라고 하니 사고 난 후에 빠르게 그 맛을 봐야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하이네켄입니다!

 

하이네켄은 네덜란드 맥주로 하면발효 방식으로 만들어졌으며, 수입맥주 중에서 쓴맛이 조금 강한 것이 특징으로 차갑게 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세 번째! 아사히입니다!

 

아사히는 일본 맥주로 보통 아시아권 맥주들은 대체로 깔끔한 맛에 먹는다고들 합니다. 아사히 역시 톡쏘는 시원한 맛에 먹는다고들 합니다!

 

 

네 번째! 크로넨버그 1664 블랑입니다!

 

블랑은 여성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맥주라고 합니다. 프랑스산 맥주로 달달한 향과 맛이 특징이고, 오렌지 껍질의 새콤한 향과 고수 그리고 달콤한 향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섯 번째! 기네스입니다!

 

기네스는 아일랜드 맥주로 맥아를 튀기듯이 볶은 후 그 맥아를 끓여서 원액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쓴맛이 강합니다.

하지만 맥주 특유에 톡 쏘는 맛은 거의 없기 때문에 매니아층이 두터운 맥주라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맥주와 어울리는 안주와 맛있는 맥주를 추천해 보았습니다! 정말 다양한 맥주, 그리고 안주들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선별하느라 힘들었습니다. 위에 있는 것들 외에도 자신이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안주나 맥주가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유행을 시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많은 사람들이 금요일을 더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맥주가 맛있다고 해서 너무 과음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음은 우리 몸의 너무 악영향을 끼치니깐요!

게다가 소주랑 섞어마신다면 그 악영향은 2배!

 

요즘 코로나 때문에 술집에 가기도 힘들고 사람 많은 곳에 가기 힘들어서 예전보다 맥주를 많이 못 마시고 있을 것 같은데요!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모두 함께 금요일을 맥주와 함께 불태우는 날이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결혼 선물 추천 BEST10 총정리

 

결혼 선물 추천 BEST10 총정리

결혼 선물 추천 성인이 되고, 20대 중 후반의 나이를 지나 30대 초반으로 가는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배우자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됩니다. 결혼은 새로운 가정을 꾸리는 것, 즉 새로운 시

onoffon.tistory.com

도미노 피자 할인 방법 BEST6 총정리

 

도미노 피자 할인 방법 BEST6 총정리

도미노 피자 할인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피자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꿀팁 가져왔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내용은 도미노 피자 할인 정보인데요. 6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니 이 중에서 가능한 방법으

onoffon.tistory.com

집들이 음식 추천 BEST4 총정리

 

집들이 음식 추천 BEST4 총정리

집들이 음식 소개해 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저희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방문자들과 이웃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에서는 집들이 음식 추천에 대해 말씀드려��

onoffon.tistory.com

집들이 선물 추천 상황별 총정리

 

집들이 선물 추천 상황별 총정리

집들이 선물 정보 전해드립니다. 친구들이나 직장동료 혹은 동호회 사람들끼리 집들이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집들이를 갔는데 빈손으로 가기 좀 그러실텐데 그렇다고 비싼 걸 사가자니 부담스

onoffon.tistory.com

와인 안주 BEST8 총정리

 

와인 안주 BEST8 총정리

와인 안주 추천해 드립니다. 와인은 비타민과 무기질 등 다른 종류의 술보다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위장 치료에 탁월한 탄닌 성분이 살균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또 와인 속에 있는 폴�

onoffon.tistory.com

디퓨저 추천 BEST7 총정리

 

디퓨저 추천 BEST7 총정리

디퓨저 추천해 드립니다. 온 집안을 향기롭게 가꾸고 싶다구요? 그러면 디퓨저를 놔둬야죠! 방향제나 향초 같은 것도 좋지만 디퓨저 만큼 간편하게 집안의 분위기를 향기로 바꿀 수 있는 것은 ��

onoffon.tistory.com

병문안 선물 BEST4 총정리

 

병문안 선물 BEST4 총정리

병문안 선물 추천해드립니다 병문안을 갈 때 무슨 선물을 들고 가면 좋을 지 고민이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어떻게 하면 부담스럽지 않고 환자분에게 적절한 선물이 될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