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아침 식사 메뉴 추천 BEST3

반응형

아침 식사 추천

 

사람이 일어나고 활동을 시작하는 시간인 아침에 하는 식사는 하루의 시작을 알리고, 24시간 내내의 컨디션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침식사를 거른다면 하루종일 에너지가 부족하고 장기적으로는 동맥에 혈전이 생겨 질환의 확률이 높아질 수 있으며, 그렇다고 해서 지나치게 풍성한 아침식사를 한다면 하루종일 졸음과 찌뿌둥함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침 식사는 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글에서는 적당한 아침식사를 세 가지 분류로 나누어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침 식사 메뉴 추천 BEST3

 

 

 

1. 간단한 아침식사 추천: 시리얼

 

 

 

 

 

 

 

첫번째 추천 내용은 간단한 아침식사입니다.

시간이 부족해 정말 간단하게만 아침식사를 하고 집에서 나와야할 때, 혹은 아침식사를 제대로 차려먹을 실력이 없을 때는 시리얼을 아침으로 먹는 것이 의외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시리얼이라도 그 영양성분과 재료를 고려한다면 충분히 훌륭한 아침식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침식사로 시리얼을 먹을 때에는 통곡물 시리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귀리 주재료의 그래놀라와 뮤즐리, 현미와 보리 등의 도정 과정을 거치지 않은 통곡물 시리얼은 식이섬유와 항산화성분을 제공해줄 수 있기 때문에 혈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곡물 시리얼에는 엽산, 마그네슘, 칼륨 등의 영양성분 역시 풍부해 고혈압 위험도 낮아진다고 합니다.

시리얼에 설탕과 인공색소가 첨가되었는지의 여부 역시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반적으로 시리얼에는 생각보다 많은 설탕이 첨가됩니다.

 

인공색소, 뷰틸레이트하이드록시톨루엔과 같은 산화방지제, 기타 첨가물도 많이 들어가고는 합니다.

이러한 설탕과 각종 인공첨가물들은 절대 건강에 좋다고는 할 수 없으니, 그 역시 확인하여 아침식사로 시리얼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러한 인공첨가물과는 반대로, 시리얼에 블루베리, 딸기, 바나나 등 과일을 넣어 먹는다면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성분을 추가로 공급받을 수 있으며, 견과류를 넣어 먹어도 불포화지방산과 항산화 물질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시리얼 아침식사에 대한 팁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시리얼을 우유가 아닌 식물성 음료와 함께 먹는 것입니다.

우유 소화를 힘들어하시거나 지방 섭취를 꺼리는 분들, 저칼로리 식단을 추구하시는 분들, 채식주의자 분들은 두유, 귀리우유, 코코넛 밀크와 아몬드 밀크 등에 시리얼을 먹는다면 영양분과 깔끔함 모두를 더 추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설탕 그리고 색소와 산화방지제 등의 인공첨가물이 적게 들어간 통곡물 주재료의 시리얼을, 견과류와 과일 등의 토핑과 함께 식물성 음료에 말아먹는 것은 생각보다 영양학적으로도, 맛의 측면에서도 훌륭한 아침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유명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태민 역시 유튜브와 리얼리티에서 아침식사로 시리얼을 먹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며 아침식사로써의 시리얼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아침식사로 시리얼을 먹고도 하루 동안 그렇게나 많은 에너지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적절한 시리얼 식단을 통해서는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어쩌면 검증해준 셈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보다 영양가 있는 본격적인 아침 식사 추천: 한식

 

 

 

아침식사로 사실 가장 좋은 것은 한식입니다.

아침식사와 관련된 한 저널에서 가정의학전문의 여러 분이 한식 섭취를 권하실 정도였습니다.

아침식사를 간소하게 먹는 것은 건강하거나 지속가능한 스타일의 음식 섭취가 아니니 웬만하면 한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는 얘기인데요, 균형이 잘 잡힌 한식은 심지어 다이어트나 면역력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식으로 식사를 구성할 때에는, 콩류를 이용한 잡곡밥 등 풍부한 단백질의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그리고 제철 채소와 적당한 간의 장조림, 식이섬유가 풍부한 나물, 단백질 섭취를 위한 간단한 해산물이 아침식사의 내용으로 좋습니다.

특히 염분이 많이 함유된 반찬을 섭취하고 싶으시다면 저녁보다는 아침식사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균형잡힌 한식으로 아침식사를 한다면 맛과 건강 모두를 챙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채소 위주의 아침식사 추천: 스튜와 샐러드

 

 

 

아침식사로 고기, 채소, 견과류를 모두 섭취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쇠고기를 넣은 채소 스튜와 과일, 치즈, 견과류 등이 포함된 샐러드입니다.

아침식사로 채소 스튜와 샐러드를 먹는다면 풍부한 영양소를 공급받고 가볍고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샐러드에 바나나를 넣는다면 트립토판 성분을 공급받아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고, 우울증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토마토를 넣은 샐러드를 먹는다면 토마토의 구연산을 통해 기분 환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샐러드의 견과류는 인지 능력 저하를 막고 특유의 식감 및 섭취 방식을 통해 졸음을 깨울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만약 정말 간편하고 가벼운 아침식사를 해야한다면 영양소를 적당히 고려한 시리얼을, 제대로 된 정식 아침식사를 원하신다면 영양가 있고 맛있는 한식을, 둘 사이의 적절한 수준의 아침식사를 원하신다면 스튜와 샐러드로 구성된 식사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침식사는 하루 동안, 그리고 일생 동안 정말 필수적인 요소를 공급해주는 요인이니 이 글의 여러 팁과 기타 영양학적 정보를 고려하여 식사를 반드시 하도록 노력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아침식사의 추천이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채소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과일의 일종인 아보카도는 몇 년 전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독특한 생김새, 아보카도 특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 높은 단백질 함량 등으로

onoffon.tistory.com

실리프팅 부작용 및 종류 총정리

 

실리프팅 부작용 및 종류 총정리

실리프팅 종류 | 실리프팅 부작용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다 보니 온갖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섭렵하고 있는데요. 연예인들이 많이 나오는 영상들을 보다보니 연예인들은 나

onoffon.tistory.com

어성초 효능 5가지 총정리(+ 어성초 부작용)

 

어성초 효능 5가지 총정리(+ 어성초 부작용)

어성초 효능 | 어성초 부작용 어성초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삼백초 과의 어성초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근처 나라들인 일본,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권 일대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약

onoffon.tistory.com

어지럼증 치료법 및 예방법 총정리

 

어지럼증 치료법 및 예방법 총정리

어지럼증 치료법 | 어지럼증 예방법 어지럼증은 우리가 귀의 평형기관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게 평소 괜찮을 때는 양쪽이 일을 잘 하고 있다가 어떤 원인에 의해서 한쪽 기능이 떨어지거나 또는

onoffon.tistory.com

우울할 때 극복하는 방법 4가지

 

우울할 때 극복하는 방법 4가지

모든 사람들은 살면서 한 번쯤은 우울을 경험하게 됩니다. 우울에 한 번 빠지게 되면, 아무것도 하기 싫고 무기력해지며 자신의 삶에 회의감이 든답니다. 따라서 이러한 우울을 극복하는 방법은

onoffon.tistory.com

유튜브 수익 창출 총정리

 

유튜브 수익 창출 총정리

유튜브 수익 다양한 주제와 컨텐츠 그리고 부담없이 짧게도 즐길 수 있는 길이로 인해 유튜브(Youtube)는 점점 더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미디어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 시청자가 늘어남에 따라 자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