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유튜브 수익 창출 총정리

반응형

유튜브 수익

 

다양한 주제와 컨텐츠 그리고 부담없이 짧게도 즐길 수 있는 길이로 인해 유튜브(Youtube)는 점점 더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미디어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 시청자가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유튜브 시장에 도전하는 사람들의 수 역시 늘고 있는데요.

실제로 유튜브를 통해 엄청난 인기와 수익을 얻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성공한 크리에이터를 보며 유튜브 도전을 마음 먹는 신규 유입자들도 지속적으로 생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를 들자면 보람튜브라는 브이로그 크리에이터, 서은이야기라는 키즈콘텐츠 크리에이터, 제이플라라는 음악 유튜브채널 크리에이터, 양팡이라는 크리에이터, 도로시라는 먹방콘텐츠 크리에이터는 모두 상위권 크리에이터들로, 이들은 한 달에 약 1억 원 이상의 수익을 얻을 정도라고 하니 왜 신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끊임없이 등장하는지 알 수 있을 듯합니다.

 

그러나 사실 유튜브로 수익을 얻는다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유튜브의 수익구조와 수익 창출의 조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컨텐츠 등을 다루어보려고 하니, 유튜브에 관심이 있고 유튜브로 수익을 창출하고 싶으시다면 다음 글이 도움되실 것입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총정리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유튜브의 수익 창출 조건은 이렇습니다.

 

  1. 지난 12개월 간 채널에 업로드된 공개 동영상의 총 시청시간이 4000시간 이상
  2. 채널의 구독자가 1000명 이상

 

이 두 가지 조건이 모두 만족된다면 그 때부터 수익 창출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두 조건을 모두 만족했을 때 해당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유튜브의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있는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사와 계약을 맺게 된 것인데요, 계약이 체결된 만큼 수익 창출을 위해서는 유튜브의 여러 정책들에 따라야 합니다.

 

정책을 위반했다면 광고 사용 중지, 애드센스 계정의 중지, 파트너프로그램 참여 정지, 채널 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계약을 맺게 된다고 해서 바로 수익 창출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일단 Google 애드센스 계정을 신청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계정은 유튜브 수익 또는 광고를 통한 지급액을 처리할 수 있는 계정입니다.

참고로,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크리에이터 본인이 만 18세 이상이거나, 애드센스 계정으로 광고 지급액의 처리가 가능한 만 18세 이상의 법적인 보호자가 존재해야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애드센스 계정의 신청 후 유튜브 사에서 2주에서 3주 간의 채널 검토 시간을 갖고, 검토가 완료된 후에 수익창출 승인을 해준다면 Google 본사에서 우편으로 Pin번호를 전송해줍니다.

해당 Pin번호를 입력한다면 그 시점에서부터 수익의 창출 및 수령이 가능해집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유튜브 수익 창출의 최소한의 기본 조건을 갖추게 됩니다.

하지만 조건을 갖추었다고 해서 반드시 수익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수익 창출을 위해서는 구독자, 시청 시간, 조회수, 광고 감상 등의 여러 요소들이 지속적으로 축적되어야 합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배경

 

 

 

그렇다면 유튜브 수익 창출은 어떤 배경 하에서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유튜브 조회수 1회 당 약 1원에서 30원까지에 해당되는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조회수에 따른 수익에 차이가 나는 이유는, 조회지역별 지급되는 비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의 유튜브 조회는 한국에서의 조회에 비해 3배에서 4배가량, 미국의 경우에는 7배에서 8배가량의 높은 수익이 나올 수 있으며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조회는 한국에서의 조회에 비해 더 적은 수익이 나온다고 합니다.

 

따라서 국제적인 콘텐츠의 제작 또는 해외를 타겟으로 한 유튜브 콘텐츠의 제작이 수익 창출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낼 수 있습니다.

광고를 통한 수익 역시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조건에 따라 그 수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본인의 콘텐츠 중에 광고 유형을 선택하여 포함시킬 수 있는데요, 배너 광고, 5초 후 스킵이 가능한 광고, 스킵이 아예 불가능한 광고의 종류가 있으며 후자로 갈수록 그 수익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후자의 광고 종류일수록 유튜브 시청자가 해당 콘텐츠를 끝까지 감상하지 않고 중간에 이탈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본인의 유튜브에서의 위치와 콘텐츠의 내용, 인기 등에 따라 적절한 광고 유형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Google의 비즈니스 파트너 시스템을 통해서도 수익을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비즈니스 파트너 시스템에서는 빅데이터를 이용해 시청자의 나이, 성별, 소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 특성에 맞는 실질 소비층의 유입이 이루어져 조회수에 비해 더 높은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커진다고 합니다.

또한, Cost Per Mile, 즉 CPM이라 불리우는, 광고가 포함된 동영상의 1000회 재생 당 예상되는 평균 총수익을 보여주는 수익률 지표가 존재하는데요, 유튜브 개인 스튜디오 페이지에서 해당 지표의 확인이 가능하니 이 지표를 통해 장기적으로 본인만의 수익 창출 전략을 세우는 행위도 필요합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기본 조건부터가 생각보다 만만하지는 않지요?

그래도 꾸준히 콘텐츠를 개발하고 적절한 광고와 내용이 포함된 유튜브 영상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한다면 결국에는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까지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궁내막증 원인 및 징후 총정리

 

자궁내막증 원인 및 징후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궁내막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 내막증은 가임 여성의 약 10-15 %에서 발생하는 일반적인 질환으로 자궁 외부의 복강에 자궁 내막 조직이 존재합니

onoffon.tistory.com

장염 증상 5가지 총정리

 

장염 증상 5가지 총정리

장염 증상 안녕하세요. 요즘같은 무더위에는 날이 너무 찜통이라 움직이기도 너무 무기력해지는 것 같아요…. 뭐 하나 챙겨먹기도 귀찮고, 음식 잘못 먹었다가 탈이 난 경험도 다들 한 번씩은

onoffon.tistory.com

이상지질혈증 원인 및 증상 총정리

 

이상지질혈증 원인 및 증상 총정리

이상지질혈증 원인 | 이상지질혈증 증상 우리 몸에는 트리글리세라이드라고도 불리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두 가지 지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성지방은 신체에서 사용되지 않는 지방으

onoffon.tistory.com

장어 효능 8가지 총정리(+ 장어 부작용, 주의할 점)

 

장어 효능 8가지 총정리(+ 장어 부작용, 주의할 점)

장어 효능 | 장어 부작용 여러분은 해산물을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해산물 중에 한 종류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장어입니다! 장어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

onoffon.tistory.com

전기차 배터리 수명 총정리

 

전기차 배터리 수명 총정리

전기차 배터리 수명 최근에는 점점 내연기관 차량보다는 친환경차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과 전기차가 이제는 대세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국내는 물론일 뿐 만 아니라

onoffon.tistory.com

저혈당 증상 BEST9

 

저혈당 증상 BEST9

저혈당 증상 배고파서 짜증나면 저혈압?∣저혈당 증상 바로알기∣혈당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이유 저혈당증 또는 “저혈당”이라고도 불리는 저혈당은 혈중 당(포도당) 수치가 너무 낮아질 때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