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소화 잘 되는 음식 BEST4 총정리

반응형

요즘, 다들 어떻게 지내시고 계신가요?

바쁜 업무에 지쳐 밥도 제대로 못드시거나, 아니면 집에서 불규칙적으로 생활하시거나 다들 각자의 이유로 일상생활을 보내시고 계실거에요.

이중 요즘 현대인들에게 가장 스트레스 요인이 있는데요.

 

바로 ‘소화 불량’이에요.

이 소화 불량은 맵거나 짠 음식, 과식 혹은 폭식, 불규칙한 생활 등의 다양한 일상 습관들로 일어나게 돼요.

소화 불량이 계속되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계속 배가 아프거나, 변비 혹은 설사 등 증상이 오거나 등등 건강에도 별로 좋지 않아요.

그렇다고 병원이나 약을 꾸준히 챙겨먹기에는 시간과 돈이 부담되시는 분들이 있을거에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저와 함께 소화 잘되는 음식들을 알아보시고, 오늘부터 꾸준히 챙겨먹어 봅시다. 그럼 지금 바로 출발!

 

 

 

 

 

 

소화 잘 되는 음식 BEST4 총정리

 

 

 

1. 양배추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간 식재료로 알려져 있죠! 하버드에서 선정한 ‘슈퍼푸드’에도 포함된 식품이에요.

양배추에 함유된 식이섬유와 셀레늄 성분은 위염증 완화와 활성산소 제거에도 큰 효능이 있어요.

또한 비타민K, 비타민U 성분은 위 점막 재생과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현재 역류성 식도염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식재료에요. 양배추는 이파리부터 심지까지 버릴 부분이 없어요. 이파리에서 심지로 갈수록 영양소가 더 많기도 하고, 심지까지 먹어줘야지 더 몸에 좋다고 해요.

 

양배추는 좋은 식재료이니만큼 세척 방법에도 신경을 써주셔야 해요. 이에 따라 효과의 여부가 결정된다고 해요.

양배추를 씻을 때, 식초로 씻는 것은 절대 금물이에요. 왜냐하면 양배추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식초의 유기산과 만났을 때 모두 파괴돼 제 성능을 못한다고 하네요. 세척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이 양배추를 녹차를 우린 물에 5분간 담근 후에, 흐르는 식용수에 씻어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녹차 우린물에 세척후 흐른 물에 씻으면 손실되는 영양소 없이 건강하게 드실 수 있다는 사실 :)

 

어떤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과하면 건강에는 오히려 독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양배추 또한 과도하게 섭취하면 갑상선 기능에 타격을 줄 수 있다고 해요. 하루에 손바닥 기준 10장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해요. (소화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하루에 1통 정도는 먹어주라고 하긴 하더라고요. 나눠서 천천히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같아요!)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양배추 섭취 시에 조심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2. 바나나

 

 

 

바나나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라 소화에 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특히 성분 중 ‘팩틴’이 소화기능을 촉진해주고, 몸 안에 내재한 많은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잘 익은 바나나가 소화에 제일 도움이 된다고 하니, 바나나 고를 때 꼭 알아두세요!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비타민B6은 여성의 생리통 감소에도 큰 도움을 주고, 항암효과도 가지고 있어요!

 

또한, 바나나를 고르실 때 바나나 겉면에 있는 검은 점들을 보셨을 거에요.

아무런 지식없이 바나나를 보실 때는 ‘엇, 이거 건강에 안 좋은 거 아냐?’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이 검은 반점은 좋은 효능을 지닌 바나나라는 증거라고 해요.

 

바나나의 검은 반점을 슈가 스폿이라고 칭하는데, 검은 반점이 많으면 많을수록 위에 언급한 효과가 더욱 뛰어나다고 합니다.

따라서 소화, 생리통 감소, 항암효과 등 효능을 더욱 챙기기 위해서는 샛노란 바나나보다는 슈가 스폿이 많은 바나나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할 것 같아요:)

 

 

 

3. 토마토

 

 

 

토마토도 소화에 좋은 식품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어요!

특히 토마토는 식후에 1개씩 먹으면 더욱 소화효과가 좋다고 해요.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것은, 토마토껍질에는 소화를 방해하는 성분이 있다고 하니 토마토 껍질을 제거하신 이후에 ‘기름에 볶아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토마토는 기본적으로 몸을 차갑게 만드는 성질이 있어서 생으로 드시는 것보다는 기름에 계란과 함께 볶아서 드시면 맛과 영양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답니다. 일명 ‘토마토계란볶음’이라고 해요.

 

 

 

4. 감자

 

 

 

감자는 알칼리 식품이라 체내에 위산 분비를 억제해주는 식품이에요.

위에 언급한 양배추처럼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하지만, 감자를 튀김으로 드시는 것은 좋은 성분이 없다고 해요.

 

제일 건강하게 드시는 방법은 찜통에 찌거나 삶아서 드실 때 효과가 날아가지 않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혹은 스프처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감자, 토마토, 가지, 양파 등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끓인 후 아침에 드시는 것도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저는 가끔 아침에 토마토계란볶음과 감자와 다양한 재료를 넣은 스프를 함께 먹어요.

오늘은 저와 함께 소화 잘되는 음식에 관해서 알아봤습니다!

 

 

 

 

양배추, 바나나, 토마토, 감자 등 소화에 뛰어나고 다른 부분에도 효능이 있는 효자 음식이더라고요.

저녁에 야식으로 챙겨드시지 마시고, 아침 일찍 챙겨드시면 효과가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스트레스받는다고 과식하거나 폭식, 짜고 맵고 단 것만 드시기 보다는 이렇게 소화에 잘 되는 음식을 드셔보는 것은 어떠세요?

 

오늘은 저와 함께 소화잘되는 음식에 관해서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다들 감사드리고, 오늘도 알찬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D

다들 코로나 19 조심하시고, 마스크는 생활화, 손소독제는 수시로 사용해주셔야 하는 거 꼭 잊지 마세요!

 

 

 


 

부모님 결혼기념일 선물 추천 리스트 총정리

 

부모님 결혼기념일 선물 추천 리스트 총정리

부모님 결혼기념일 선물 추천 리스트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모님 결혼기념일 선물 추천을 해드리려고 해요~ 1년에 한 번 뿐인 사랑하는 부모님의 결혼기념일! 무슨 선물을 드려야

onoffon.tistory.com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소형suv차량 인기순위 최근 들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라고 할 수 있는 SUV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레저 활동이 증가하고 보다 넉넉하게 공간을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

onoffon.tistory.com

단호박 효능 부작용 총정리

 

단호박 효능 부작용 총정리

단호박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단호박은 서양에서 유래한 품종으로, 그냥 쪄먹어도 달콤한 맛이 좋고 껍질째 먹어도 되는 채소이죠. 밤 맛과도 비슷해서 '밤호박'으로도 불리곤 합니다.

onoffon.tistory.com

BHC 메뉴 추천 리스트 총정리

 

BHC 메뉴 추천 리스트 총정리

BHC 메뉴 추천 리스트 총정리 해드립니다. 언제나 사랑받는 메뉴, 치킨! 그 중에서도 정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인 BHC. 여러분들도 좋아하시죠? 오늘은 BHC 치킨 중 맛있는 치킨 몇 개

onoffon.tistory.com

SF영화 추천 리스트 총정리

 

SF영화 추천 리스트 총정리

SF영화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Science Fiction은 아예 초현실적인 배경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전개시키거나, 일상적인 배경을 바탕으로 말도 안 되는 플롯을 보이거나, 존재하지 않는 무언가

onoffon.tistory.com

로즈메리 효능 부작용 총정리

 

로즈메리 효능 부작용 총정리

로즈메리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당신과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가슴 속의 답답함이 해소되는 것만 같습니다.” 순천만 국가정원에 따른 로즈메리의 꽃말입니다. 이 꽃말은 로즈메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