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반응형

채소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과일의 일종인 아보카도는 몇 년 전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독특한 생김새, 아보카도 특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 높은 단백질 함량 등으로 인해서인데요.

아보카도는 특히 지방 함량도 높기 때문에 아보카도로 오일을 내기에도 쉽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의 인기와 함께, 자연스럽게 인기를 끌고 있는 오일입니다.

이는 식용이기에 요리를 할 때에 많이 사용되기도 하고, 피부 미용용으로도 사용되곤 합니다.

이 글에서는, 그러한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1. 아보카도 오일은 미용 및 건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비타민 E, 칼륨, 레티신 등의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고 합니다.

우리 피부의 가장 바깥쪽 껍질인 표피는 아보카도 오일의 그러한 성분을 쉽게 흡수하며, 흡수된 영양소는 기존의 피부에만 좋은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표피의 형성도 돕습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의 항산화제와 비타민은 피부의 습진 및 건선 문제로 인한 염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풀어 설명하자면, 건조하거나 벗겨진 피부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그러나 물론 개인차는 존재하기 때문에 피부에 이상이 있는 사람들은 혹시 오일이 또 다른 증상을 유발하거나 기존 상태를 악화시키지는 않은지 확인을 먼저 해보고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여드름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바른 후 짧은 시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잔여물 없이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는 여드름의 발생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오일에는 여드름 관련 염증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피부미용에의 효과는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상처 치료에도 오일은 큰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2013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오일의 필수 지방산과 올레산을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 결합 조직의 새로운 생성을 가속화시킬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에 포함된 필수 지방산도 상처 치유 과정의 염증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진 바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아보카도 오일이 사람의 상처 치료에 정말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한 확실한 결론은 나오지 않았으니, 추후 연구 결과를 더 살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탄 피부에도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오일의 항산화제는 화상 증상을 완화시켜주며, 비타민E, 베타 키로틴, 비타민 D, 단백질, 레시틴, 필수 지방산은 피부 치유, 진정에 긍정적인 효과를 냅니다.

아보카도 오일뿐만 아니라, 아보카도 자체의 섭취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화를 완화하는 데에도 아보카도 오일이 쓰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피부 탄력 유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손톱 건강 개선에도, 두피 건강 개선에도 아보카도 오일이 좋습니다.

손톱과 주변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함으로써 상처를 방지할 수 있으며, 두피에 아보카도 오일을 바르면 두피의 건조함을 없애주고 비듬 문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아보카도 오일은 요리의 훌륭한 재료이기도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정제된 오일은 아니지만, 익기 시작하는 온도의 범위가 높은 수준에 머무르기 때문에 강한 불, 높은 온도의 불로도 요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볶음에 사용되기도 편합니다.

또한, 맛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각종 요리의 오일로 선택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미용 관련 장점에서 여러 번 언급되었듯이, 아보카도 오일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다중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 E를 모두 함유하고 있어 영양학적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3.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

 

 

 

그렇다면, 이렇게 긍정적인 점이 많은 아보카도 오일에 부작용도 있을까요?

아보카도 오일이 어떤 사람에게는 피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피부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도 하며, 피부의 여러 부분에 붉은 발진이 생기는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아보카도 오일 사용 시 열이 나거나, 위장 장애를 경험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이는 아보카도 오일의 직접적인 부작용은 아니긴 하지만, 피부가 지나치게 민감한 사람, 임산부들은 “아보카도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를 섭취했을 때 고열을 경험하거나 장 관련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많은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미용 및 상처 치료의 소재로도, 요리의 재료로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차는 항상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특성을 잘 고려하여 아보카도 오일을 적정량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와 아보카도 오일의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도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사람 대상의 확실한 연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을 지나치게 맹신하지 않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아보카도 재배는 환경 파괴를 일으키며 물 부족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을 구입하기에 앞서 아보카도 재배의 그러한 특성을 한 번 더 떠올려 보며 적정한 수준의 구매만을 하려는 노력도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리프팅 부작용 및 종류 총정리

 

실리프팅 부작용 및 종류 총정리

실리프팅 종류 | 실리프팅 부작용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다 보니 온갖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섭렵하고 있는데요. 연예인들이 많이 나오는 영상들을 보다보니 연예인들은 나

onoffon.tistory.com

어성초 효능 5가지 총정리(+ 어성초 부작용)

 

어성초 효능 5가지 총정리(+ 어성초 부작용)

어성초 효능 | 어성초 부작용 어성초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삼백초 과의 어성초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근처 나라들인 일본,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권 일대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약

onoffon.tistory.com

어지럼증 치료법 및 예방법 총정리

 

어지럼증 치료법 및 예방법 총정리

어지럼증 치료법 | 어지럼증 예방법 어지럼증은 우리가 귀의 평형기관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게 평소 괜찮을 때는 양쪽이 일을 잘 하고 있다가 어떤 원인에 의해서 한쪽 기능이 떨어지거나 또는

onoffon.tistory.com

우울할 때 극복하는 방법 4가지

 

우울할 때 극복하는 방법 4가지

모든 사람들은 살면서 한 번쯤은 우울을 경험하게 됩니다. 우울에 한 번 빠지게 되면, 아무것도 하기 싫고 무기력해지며 자신의 삶에 회의감이 든답니다. 따라서 이러한 우울을 극복하는 방법은

onoffon.tistory.com

유튜브 수익 창출 총정리

 

유튜브 수익 창출 총정리

유튜브 수익 다양한 주제와 컨텐츠 그리고 부담없이 짧게도 즐길 수 있는 길이로 인해 유튜브(Youtube)는 점점 더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미디어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 시청자가 늘어남에 따라 자

onoffon.tistory.com

자궁내막증 원인 및 징후 총정리

 

자궁내막증 원인 및 징후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궁내막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 내막증은 가임 여성의 약 10-15 %에서 발생하는 일반적인 질환으로 자궁 외부의 복강에 자궁 내막 조직이 존재합니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