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크서클 제거 방법 총정리

반응형

다크서클 제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은 유전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친 흡연, 수면 부족, 폭음, 환경 오염, 알레르기 등의 다른 요인들도 작용하기도 합니다.

다크 서클은 사람을 볼 때 인상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크서클이 있는 경우, 인상이 칙칙해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피로감과는 다르게 만성적으로 피로한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다크서클은 눈 밑, 눈 아래쪽의 피부가 거무스름해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대부분 과로 때문에 생긴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건강 문제나 안면의 구조 문제로도 다크서클은 생깁니다.

이 때문에 다크서클은 그 원인에 따라 색상과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나므로 해결책도 각각에 맞게 달라져야 합니다.

 

평소 피곤해보인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 편이고, 화장을 할 때 눈 아래를 신경 써서 커버하는 편이라면 먼저 다크서클이 생긴 원인부터 생각해봐야 합니다. 다크서클을 무조건적으로 치료 할 경우에는 오히려 다크서클을 더욱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다크서클 제거 방법 총정리

 

 

1. 푸른빛 다크서클의 경우

 

 

 

푸른빛의 다크서클의 경우 과로와 스트레스의 누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로가 쌓이게 되면 혈액순환은 원활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면 혈관이 지나치게 늘어나고, 눈가의 피부는 얇기 때문에 피부 밖으로 혈관이 비치게 되어 다크서클이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경우, 피부에 흡수가 빠른 에센스나 아이크림을 이용해 손가락 끝에 찍어 가볍게 눈의 주위를 누르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

이에 더해 눈가에 스팀타월을 이용해 온찜질을 하거나 귀 부분에 붙이는 지압 패치를 이용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게 되면 다크서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틈틈이 귀를 눌러 지압해 자극을 주는 것도 혈액순환에 효과적입니다.

 

 

 

2. 갈색빛 다크서클의 경우

 

 

 

눈을 비비거나 만지는 습관이 있거나, 평소 진하고 강렬한 아이 메이크업을 자주 하는 편이라면 갈색빛 다크서클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메이크업이나 클렌징 등의 과정에 있어 피부에 마찰이 잦아지거나 자외선에 노출되는 경우입니다.

이때는 멜라닌 색소가 증가해 갈색빛 다크서클이 생기기 쉽습니다.

또한, 메이크업을 꼼꼼히 지우지 않으면 잔여물이 남게 됩니다.

 

이경우에도 눈가에 화장품이 착색되어 다크서클로 남을 수도 있습니다.

마찰과 자극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세안을 하거나 화장을 할 때 눈가를 조심스럽게 문지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출을 하거나 햇빛에 노출되는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필수적으로 챙겨야합니다.

 

화이트닝 에센스나 미백 효과가 있는 에센스를 화장솜에 적시고 눈 밑에 붙여 팩처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눈을 자주 만지거나 눈가를 자주 비비는 행동은 색소 침착 뿐만 아니라 얇은 눈가 피부에 주름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3. 검은빛 다크서클의 경우

 

 

 

눈가의 피부는 다른 부위의 피부보다 얇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화도 바르게 진행됩니다.

 

눈가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 눈 밑의 지방을 지탱하고 있던 근육들의 힘을 잃게 됩니다.

이러면 지방이 쳐지면서 눈 밑이 불룩 튀어나와 보이게 됩니다.

특히 눈 안쪽의 눈물고랑은 상대적으로 깊어 보입니다.

 

이러면 경계를 갖게 되면서 다크서클은 더욱 두드러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눈가의 탄력을 다시 살리기 위해서 아이크림을 정기적으로 사용하거나 눈 밑의 지방 재배치를 하는 시술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아이크림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크림은 눈가의 건조함을 잡아주고 탄력을 개선해줍니다.

아이크림의 흡수를 도와주는 고주파 미용 제품이나 기기를 같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관리로도 개선이 어려우면 눈 밑 지방 재배치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눈 밑의 구조적인 문제를 직접적으로 교정해주는 방법입니다.

단순하게 지방을 제거하거나 이식하는 것이 아닌 기존에 자리 잡아있던 눈 밑 지방을 활용해 필요한 부분에 다시 배치하는 시술입니다.

 

 

 

4. 자연적인 요법을 이용한 다크서클 제거 방법

 

 

 

먼저 다크서클을 완화하는 음식에는 오이가 있습니다.

오이에는 수렴 성분이 있습니다.

 

이 수렴 성분은 다크서클 완화에 좋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피부의 색을 밝게 만들고, 그 주위의 혈류를 늘리면서 눈 아래의 주머니 크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이는 얇게 썰어 눈 밑에 직접적으로 붙이거나, 오이를 갈아서 화장솜에 묻혀 눈 밑에 붙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오이와 레몬즙을 섞어 눈 주위에 바르는 것도 좋은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다크서클을 완화하는 음식에는 또한 녹차가 있습니다.

녹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항산화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또한 다크서클을 옅게 만들고 염증이나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과도 있습니다.

녹차 티백을 우려 냉장보관했다가 눈 위에 올려두면 됩니다.

우유 또한 다크서클에 효과적입니다.

 

우유에 들어있는 젖산 성분은 눈 밑 피부를 부드러우면서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뿐만 아니라 우유에는 단백질, 효소, 아미노산, 항산화 물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진피층을 탄탄하게 가꾸어주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화장솜에 차가운 우유를 적신 후, 눈 밑에 화장 솜을 붙여 솜이 미지근해질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이는 하루에 3번에서 4번 정도 반복해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다크서클에는 이 외에도 토마토, 코코넛 오일 등이 효과적입니다.

물론 이러한 천연 요법으로 다크서클을 없애는 데에는 한계가 있지만, 다크서클을 옅게 만들어 주기도 하고, 다른 방법들에 비해 저렴하고 편하게 다크서클을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루콤 효과 먹는법 부작용 가격 총정리

 

글루콤 효과 먹는법 부작용 가격 총정리

글루콤 효과, 먹는법, 부작용 가격 알려드립니다. 고려제약주식회사에서 판매하는 일반의약품 계열의 고농축 영양액제인 글루콤은 일명 대치동 피로회복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회복,

onoffon.tistory.com

공진단 효능 부작용 총정리

 

공진단 효능 부작용 총정리

공진단 효능 복용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원기 보충이 필요하신가요? 많은 연예인들과 유명인들이 먹는다는 한의학상 처방약인 공진단을 드셔보세요. 중국 원나라 당시 명의로 이름을 날리던 위�

onoffon.tistory.com

감기에 좋은 음식 BEST9 총정리

 

감기에 좋은 음식 BEST9 총정리

감기에 좋은 음식 감기는 병원 가면 7일, 안가면 일주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특별한 치료약이 없고 각종 증상들을 완화시키는 정도의 치료만 가능하기 때문이라지요. 또 감기는 예방이

onoffon.tistory.com

간헐적 단식 방법 세 가지 총정리

 

간헐적 단식 방법 세 가지 총정리

간헐적 단식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는 평생의 과제라는 말이 있죠! 열심히 살을 빼고 유지하려고 노력하더라도, 한 순간 방심하면 늘어나 있는 살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여

onoffon.tistory.com

생리에 좋은 음식 BEST7

 

생리에 좋은 음식 BEST7

생리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자라면 첫 월경부터 완경까지 매 달 하게 되는 생리. 몇몇 특별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많은 여자들이 매 달 찾아오는 불청객인 생리통에 괴로워하곤

onoffon.tistory.com

대기업 연봉 순위 BEST20 총정리

 

대기업 연봉 순위 BEST20 총정리

난 돈이 좋아~, 대기업 연봉 순위 안녕하세요, 요즘 취업 준비하는 거 엄청 힘드시죠? ㅠㅠ 자기소개서 쓰고, 면접 보고 붙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어떤 회사 쓸 지 고민하는 것도 매우 힘��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