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글루콤 효과 먹는법 부작용 가격 총정리

반응형

글루콤 효과, 먹는법, 부작용 가격 알려드립니다. 

 

고려제약주식회사에서 판매하는 일반의약품 계열의 고농축 영양액제인 글루콤은 일명 대치동 피로회복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회복, 자양강장, 영양공급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하며 필수아미노산과 활성형비타민인 B12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온누리 약국에서 판매되는 1위 제품으로, 1999년에 출시되어 20년 간 누적 판매 수량이 4000만 병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또한 고농축 영양수액제인 글루콤은 수험생 전문 영양제로 기억력과 집중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글루콤 효과 먹는법 부작용 총정리

 

 

1. 글루콤 효과

 

 

 

  • 피곤을 달고 사시는 분
  • 입맛이 떨어져서 밥을 먹어도 맛이 없는 분
  • 체력이 떨어지거나 기운이 없으신 분
  • 골고루 영양 섭취가 어려우신 분

 

8종의 필수 아미노산의 충분한 섭취가 필요하신 분이나 휴식을 취해도 피로감이 쉽게 가시지 않고 만성 피로를 느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또한, 어린이, 수험생, 임신부, 수유부, 노약자나 허약하신 분이나 소모성 질환 혹은 질환을 앓고 나신 후 회복기에 영양 공급을 원하시는 분, 그리고 약사와의 상담 하에 복용이 권장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 글루콤 구성성분

 

 

 

대치동 피로회복제로 잘 알려진 글루콤의 구성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병당 10mL의 용량으로 갈색 병에 담겨져 제공됩니다.

병 안에는 연한 분홍색의 과립상 분말이 과일향이 나는 옅은 주황색의 투명한 액체와 함께 들어있습니다.

함유 성분은 다음과 같으며 모두 필수 아미노산에 해당하는 성분입니다. 

 

 

코바마미드(KPC) 2.5mg
L-글루타민(USP) 20mg
L-페닐알라닌(KP) 22mg
L-트레오닌(KP) 10mg
L-발린(KP) 22mg
L-메티오닌(KP) 22mg
L-류신(KP) 22mg
L-아이소류신(KP) 14mg이 포함되어 있고
L-리신염산염(KP) 20mg 과 함께 보존제인
소르빈산칼륨 26.7mg이 첨가제로 함유

 

 

 

3. 글루콤 보관방법

 

 

 

보관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하고 직사광선과 습기가 적은 곳, 그리고 서늘한 곳에 뚜껑을 꼭 닫아서 보관해야 합니다.

직사광선을 피해야 하는 이유는 글루콤에 들어있는 코바마이드 성분이 특히 빛에 예민하고 불안정하기 때문입니다.

분홍색 가루로 들어있어서 약물 복용 직전에 병에 들어있는 용액에 녹여드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더불어, 약물의 오남용을 피하고 다른 용기에 옮겨 담으면 안됩니다.

 

 

 

 

4. 주의할 점

 

 

 

약물의 복용을 피하셔야 하는 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약이나 약물에 포함된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더불어 현재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주치의나 치과의사, 혹은 약사의 상의 아래 글루콤을 복용하셔야 안전합니다.

그리고 글루콤을 복용하는 와중에 식욕부진이나 구역질, 설사, 혹은 더부룩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글루콤의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약사나 치과의사,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의료진과 상담하는 경우 글루콤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는 첨부문서를 동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양강장제 역할을 하는 글루콤은 주사제로 사용하면 절대 안됩니다.

경구용으로만 복용하도록 만들어진 약물입니다.

정해진 용법과 용량을 잘 준수해야 하고, 한 달정도 복용하여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거나 혹은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에는 의사 혹은 약사와 상의해야 안전합니다.

 

 

 

 

5. 글루콤 복용 방법

 

 

 

신속한 영양공급, 피로회복, 자양강장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글루콤을 복용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글루콤은 뚜껑과 속마개, 산제부, 그리고 액제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복용하시기 전에 액제와 산제부에 들어있는 약제가 충분히 섞이도록 흔들어주셔야 합니다.

 

우선, 엄지손가락으로 개봉선의 밑을 눌러주고, 겉뚜껑을 위쪽으로 들어올려 당겨서 뜯어냅니다.

속마개의 적색 돌출부위가 완전히 내부로 들어갈 수 있도록 꾹 끝까지 눌러주신 후 산제와 액제가 충분히 섞이도록 잘 섞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복용하기 전 속마개를 열어서 병 속의 액제를 복용하시면 됩니다.

하루에 한번, 1병을 식사와 식사 사이에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글루콤 구매처

 

 

 

글루콤을 구매하실 수 있는 경로는 온누리 약국입니다.

글루콤 이외에 온누리 약국에서 판매하는 고농축 앰플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신적 피로와 육체적 피로를 개선할 수 있는 약물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메모큐액과 토노겐액은 정신적 피로의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약제입니다.

메모큐액은 병당 3천원꼴로 두뇌성분이 함유되어 정신적, 육체적 피로에 활력 에너지를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토노겐액은 병당 3천원으로 항쇠약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정신적 무기력증이나 조혈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파워란드5000은 병당 5천원으로 근육성분인 L-아르기닌이 500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근력강화나 체내의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글루콤액은 병당 2500원꼴로 필수아미노산 7종과 활성비타민 B12가 함유되어 자양강장과 육체피로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글루콤은 온누리약국에서 판매하지만 각 온누리약국 지점별로 판매가격이 약간씩 다르다고 합니다.

또한 복용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면 너무 늦은 밤에 먹는 경우 수면활동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고 하니, 복용 전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자양강장에 도움이 되는 글루콤, 약국에서 보이면 한 병씩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공진단 효능 부작용 총정리

 

공진단 효능 부작용 총정리

공진단 효능 복용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원기 보충이 필요하신가요? 많은 연예인들과 유명인들이 먹는다는 한의학상 처방약인 공진단을 드셔보세요. 중국 원나라 당시 명의로 이름을 날리던 위�

onoffon.tistory.com

거북목 증후군 원인 증상 예방법 총정리

 

거북목 증후군 원인 증상 예방법 총정리

거북목 증후군 원인 증상 예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이나 장시간 컴퓨터 앞에서 할 일을 해야 하거나 업무를 봐야하는 사무직의 경우 거의 모든 사람이 뒷목과 목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근��

onoffon.tistory.com

간헐적 단식 방법 세 가지 총정리

 

간헐적 단식 방법 세 가지 총정리

간헐적 단식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는 평생의 과제라는 말이 있죠! 열심히 살을 빼고 유지하려고 노력하더라도, 한 순간 방심하면 늘어나 있는 살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여

onoffon.tistory.com

뇌졸증 전조증상 초기증상 총정리

 

뇌졸증 전조증상 초기증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다들 코로나19 때문에 많이 지치시고 힘든 생활을 보내고 있지 않으신가요?? 아무래도 어서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여행도 가고싶고 놀러가고싶고 마음편하게 마스크좀 벗고 다니고 �

onoffon.tistory.com

생리에 좋은 음식 BEST7

 

생리에 좋은 음식 BEST7

생리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자라면 첫 월경부터 완경까지 매 달 하게 되는 생리. 몇몇 특별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많은 여자들이 매 달 찾아오는 불청객인 생리통에 괴로워하곤

onoffon.tistory.com

크릴오일 효능 5가지, 부작용

 

크릴오일 효능 5가지, 부작용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건강식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크릴 오일’에 관해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단��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