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구연산 효능 부작용 총정리

반응형

구연산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구연산은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구연산이라고 하면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성분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요.

레몬 혹은 매실, 식초와 귤, 오렌지, 라임, 사과 등 과일에서 많이 함유되어있기도 한 성분이랍니다.

구연산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는 TCA 사이클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작용을 하는데요.

TCA 사이클이란 생물 호흡에 관한 기본 대사경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데 체내에서는 에너지가 필요하고 이러한 에너지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회로로, 구연산의 합성을 통해서 이 회로가 시작될 수 있기 때문에 구연산회로라고도 부르기도 한답니다. 주로 구연산의 경우에는 음식이나 음료의 향신제 및 보존제로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몸에 필요한 무기질을 염의 형태로 공급하기도 하는 식품 보조제에서 염을 만들 때 많이 활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구연산은 좋은 효능도 많이 있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 또한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구연산의 효능에 대해서 우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연산 효능 부작용 총정리

 

 

구연산의 효능

 

 

 

1. 피로 회복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연산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을 꼽자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라는 점인데요.

TCA 사이클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피로가 쌓이게되고 주로 운동을 과하게 하시게 될 경우 사이클 기능이 쉽게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TCA 사이클을 회복시키고 합성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구연산이기도 합니다.

합성을 원활하게 도와주면서 피로 물질을 분해하여 피로 회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만약 이전에 피로유발 물질로 오해를 받고있는 젖산이 오히려 피로도를 줄여주면서 혈액이 산성화 되는 것을 막아주는 예방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TCA 사이클 기능이 저하되는 이유중 하나로 과한 운동때문이라고 앞서 말했는데요, 이러한 근육이 피로해지게 되는 원인은 칼슘 누수현상과 ATP가수분해에서 발생하는 수소이온이 증가함으로써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2.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줍니다.

 

 

 

우리 몸에서 혈액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근육에 있어서 원활하게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해주지 못하게 되고 이로 인해서 어깨가 결리거나 요통, 부종, 냉증, 탈모, 피부에 반점이 생기고 손톱과 발톱이 쉽게 부러지는 거 뿐 만 아니라 소화불량과 면역력 저하까지 다양한 안좋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혈액순환의 문제점을 해결해주는데 효능을 가지고 있는 구연산은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걸러내면서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이는 즉 혈액순환이 온전히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죠 :)

 

 

 

3. 변비를 해소시켜줍니다.

 

 

 

변비로 인해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이 구연산을 섭취함으로써 위액 분비를 활성화시키고 이는 즉 소화불량과 위장질환을 개선시켜줍니다.

이로써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 시키는 것까지 이어지면서 변비를 개선시켜준답니다.

뿐 만 아니라 다이어트와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서 구연산을 드시는 분들이라면 다이어트를 하실 때 조금 더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4.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연산의 효능 중 하나는 정혈작용과 살균작용, 해독작용을 도와준다는 점입니다.

이는 체내의 유독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면서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키고 간 기능을 촉진시켜줌으로써 면역 체계에 대한 좋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는 노화 방지도 될뿐더러 전반적으로 건강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이 덕분에 아토피성 피부질환을 비롯해서 검버섯이나 주근깨 등 피부질환에도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잘 알려져있기도 합니다.

면역체계가 무너진 사람들이라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구연산을 섭취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5. 혈액이 산성화되는 것을 개선시켜줍니다.

 

 

 

우리의 잘못된 식습관과 환경오염으로 인해서 혈액이 산성화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를 막아주고 개선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구연산이랍니다. 혈액이 산성화될 경우에는 면역력이 저하되고 피로도가 증가하며 콜레스테롤 수치의 증가, 성인병 증가, 피부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혈액이 산성화 되는 것을 막아주는 구연산의 효능을 기억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효능을 가지고있는 구연산에도 조심해야될 점과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구연산의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연산 부작용

 

 

1. 산성이 매우 강합니다.

 

 

 

구연산의 특징 중 하나는 강한 산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즉 혈액의 응고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혈우병이나 평소 피가 잘 멎지 않는 사람이라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뿐 만 아니라 강한 산성에 주의해야되는 점은 위가 약한 분들과 치야가 약한 사람들입니다.

이런 분들은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 한 후에 섭취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가급적이면 치아에 닿지 않도록 빨대를 이용해서 복용하거나 다 먹은 후에는 가글을 하시면서 30분 이후에 양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2. 과다 복용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과다로 구연산을 복용하게 될 경우에는 혈액이 응고될 수 있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만약 출혈성 질환을 가지고있는 분이라면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공복에도 섭취를 하실 경우 위장병이 있는 분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으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정량을 자신의 체질에 맞게 섭취하시는 것이겠죠? :)

 

 


 

남해 여행지 추천 리스트 총정리

 

남해 여행지 추천 리스트 총정리

남해 여행지 추천 리스트 알려드립니다. 남해는 푸른 바다와 섬으로 이루어져있는 정말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여행지로 유명하답니다. 많이들 남해를 찾아가서 힐링하고 오곤 하는데요. 특

onoffon.tistory.com

닭가슴살 추천 BEST3 총정리

 

닭가슴살 추천 BEST3 총정리

닭가슴살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하면서 운동과 함께 식단 관리를 하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 ��

onoffon.tistory.com

다크서클 제거 방법 총정리

 

다크서클 제거 방법 총정리

다크서클 제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은 유전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친 흡연, 수면 부족, 폭음, 환경 오염, 알레르기 등의 다른 요인들도 작용하기도 합니다. 다크 서클은

onoffon.tistory.com

글루콤 효과 먹는법 부작용 가격 총정리

 

글루콤 효과 먹는법 부작용 가격 총정리

글루콤 효과, 먹는법, 부작용 가격 알려드립니다. 고려제약주식회사에서 판매하는 일반의약품 계열의 고농축 영양액제인 글루콤은 일명 대치동 피로회복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회복,

onoffon.tistory.com

구글 기프트카드 할인 적용방법 주의사항 총정리

 

구글 기프트카드 할인 적용방법 주의사항 총정리

구글 기프트카드 할인 적용방법 주의사항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구글 기프트카드 할인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특히나 주변에 보시면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

onoffon.tistory.com

멀리해야 할 사람 유형 6가지

 

멀리해야 할 사람 유형 6가지

멀리해야 할 사람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인간관계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으신가요? 별생각 없이 인간관계에 스트레스받지 않는 사람 혹은 친구가 하는 말 하나하나를 기억하�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