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공부 잘하는 법 총정리

반응형

공부 잘하는 법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내신 스트레스, 입시 스트레스, 수능 스트레스 등 공부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고 계시죠?

오늘은 이런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공부를 잘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공부 잘하는 법 총정리

 

 

 

1. 영양제 섭취하기

 

 

 

 

여러분에게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리려는 방법은 영양제 섭취하기입니다.

영양제는 집중력과 기억력 증진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공부를 할 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영양제의 구성이 인조적인 성분으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자연적인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집중력과 기억력 증진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말씀 드려봅니다.

 

우선 영양제에 함료 되어있는 원료들로는 바코파 몬니에리, 페룰산, 인산화 타우 단백질 등이 있습니다.

페룰산은 치매 개선은 물론 치매 예방에도 좋아서 유명하다고 하는 것들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발병의 원인이 인산화 타우 단백질이거든요.

 

이게 절대로 축적이 되면 안 되는데 그렇게 되도록 하는 일을 하거든요.

그렇기에 학생들뿐만이 아니라 ‘공무원 준비, 취업 준비’를 앞두고 계신 분들도 드셔도 된답니다 :)

또한 바코바 몬니에리는 인도의 전통의학으로 다년초에 속합니다.

 

뇌의 산화 방지를 작용하는 것이 있기에 기성의 강장제로도 오래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영양제의 이름은 바코파 (BACOPA)입니다.

간혹 다른 사이트에서 가짜 물품들을 판매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제가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 (http://www.nexest.kr/)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 오답 정리

 

 

 

 

또한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리려는 방법은 오답 정리입니다.

국어, 수학, 사회, 한국사, 과학, 영어, 중국어 등 해당 과목을 열심히 공부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시험 문제를 풀 때 헷갈렸던 경험해 보신 분들 계시죠? 저 역시 중학생까지만 해도 그런 경험이 많았습니다. 시험 문제를 풀면서 ‘진짜 열심히 공부했는데,, 나 이거 알고 있는 내용 같은데,, 어제 봤는데,,’ 라는 생각들을 하다가 결국 틀려버린 문제들이 많았답니다.

 

아는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틀리면 정말 억울하죠..

이런 경험이 많으신 분들에게 오답 정리를 추천해 드립니다.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긴 시험 속에서 나를 알게 해주는 증거 자료입니다.

오답 정리를 하면 여러분이 푸셨던 문제가 왜 틀렸는지 고민해 볼 수 있으며 비슷한 유형을 다시 틀리지 않도록 완벽하게 정리하여 똑같은 실수를 방지해 줍니다.

 

또한 틀린 문제들을 모아서 여러분이 약한 문제가 어떤 건지 파악하여 이에 보충하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틀렸던 문제들은 정확한 핵심개념을 함께 메모해두고 시험 전 날에 살펴보시면 더 확실하게 암기가 되어서 시험에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오답 정리의 장점(효과)들은 잘 알겠는데, 오답 정리는 어떻게 하는 거 에요?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답 정리를 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들이 아닌 오답 정리만을 위한 노트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노트는 문구점이나 다이소 등에서 구매해 주시면 됩니다.

오답 노트를 펼치 신 후 정리하시려는 과목의 이름과 시험을 치른 날짜를 작성해 주세요.

시험에서 틀렸던 문제들을 [틀린 문제]란에 적어주세요.

 

문제의 지문이 너무 긴데 일일이 다 적어야 할까요?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말씀 드린다면, 긴 문제의 지문을 일일이 적는 것은 옳지 않은 방법이기 때문에 가위나 칼로 오려 오답 노트에 붙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틀린 문제란에 적었던 문제들을 풀이 란에 정답지를 보지 않고 다시 한 번 풀어 봅니다.

 

푸셨다면 내가 왜 이 문제를 틀렸을 지에 대하여 문제와 정답 밑에 적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주요 개념 정리란에 반드시 기억해야 될 개념들을 정리해두고 복습을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답 노트 작성을 4달 실천한 후 다가오는 기말고사 공부에 매진한 결과, 등수가 무려 50등이나 오르는 기적을 보았답니다.

여러분들도 몇 달은 아니더라도 며칠만이라도 오답 노트 정리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3. 수업 시간에 잘 필기하기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리려는 방법은 정해진 수업 시간에 다른 행동들을 하지 않고 선생님께서 정리해 주시는 핵심 내용들을 잘 듣고 필기하는 방법입니다.

몇몇 학생 분들께서는 학원 숙제 안 해 가면 엄마에게 연락 간다고 수업을 들을 시간이 없다라고 말씀 하시더라 구요.

학원 숙제는 전 날에 미리 해놓으면 문제가 없지만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핵심 내용들은 하루가 지나가면 다시는 듣지 못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 합니다.

또한 교내 선생님들께서 시험 문제를 출제해 주시는 것이지, 여러분이 다니는 학원 내의 선생님들께서 시험 문제를 출제해 주시는 것은 아니잖아요? 이런 이유들로 인하여 정해진 과목 시간에는 정해진 과목만을 공부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공부를 잘할 수 있는 방법들에 소개해 드렸습니다.

입시 준비하시는 분들, 졸업까지 얼마 남지 않으신 분들, 수능을 앞 둔지 며칠 남지 않으신 분들 모두 힘내시길 바라며 조금만 더 같이 힘내 보아요 :)

여러분 모두 항상 수고가 많으시며, 남은 올해 2020년 모두 파이팅 합시다~!

 

 

 

 


심리테스트 추천 BEST9 총정리

 

심리테스트 추천 BEST9 총정리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심리테스트 추천 10 코로나 19의 심각성이 날로 격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걸릴 까봐 외출하기도 두렵고, 반 강제적으로 길어진 집콕 생활은 지겹고~ 저도 유튜브와 �

onoffon.tistory.com

미국 공대 순위 BEST10 총정리

 

미국 공대 순위 BEST10 총정리

미국 공대 순위 정보 전해드립니다. 요즘은 IT 시대, 4차산업혁명으로 공대의 인기가 하늘의 인기가 치솟는데요. 상대적으로 대학에서 산업현장과 직결되는 과목이 많고 실용성과 전문성을 동시

onoffon.tistory.com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 BEST2 알아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 BEST2 알아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에서만 보실 수 있는 오리지널 미국 드라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감상하는 분들 굉장히 많으시죠.

onoffon.tistory.com

뮤지컬 영화 추천 및 순위 BEST7 총정리

 

뮤지컬 영화 추천 및 순위 BEST7 총정리

뮤지컬 영화 순위,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뮤지컬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일명 ‘뮤덕’이라고 하죠. 뮤지컬은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한 번쯤은 보고 싶어하는 문화생활의 꽃인데요. 자주 보기�

onoffon.tistory.com

영어 공부 미드 추천 BEST6 총정리

 

영어 공부 미드 추천 BEST6 총정리

영어 공부 미드 추천 요즘 들어 영어 회화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 미드를 활용해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은데요. 넷플릭스나 왓챠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더욱 보편화되면서 미국 드라�

onoffon.tistory.com

공부하기 싫을 때 집중하는 방법 BEST5 총정리

 

공부하기 싫을 때 집중하는 방법 BEST5 총정리

공부하기 싫을 때 집중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공부하기 싫은 경험 많이들 있으시죠. 저도 그랬답니다. 어머니에게 잔소리를 들을 때도 하기 싫었고, 오랫동안 같은 과목을 풀며 싫증이 날 ��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