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무료 백신 추천 리스트 총정리

반응형

무료 백신 추천리스트

 

점차 기술이 발전하면서 그 부작용과 악용 사례 또한 잦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악성 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의 컴퓨터나 휴대폰을 지키기 위해서는 백신 프로그램을 깔아 놓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다 쉽게 이러한 보안을 지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백신 추천 리스트 총정리

 

 

1. Windows defender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는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자체적인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defender는 윈도우 자체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따로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귀찮으신 분들 중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 합니다.

 

초기 이 프로그램에 대한 평은 좋지 않았지만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면서 그 성능을 추가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 버전으로는 다른 백신 프로그램 못지 않은 기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PC를 여러 방면으로 활용하고 계시는 분들께는 이 프로그램의 기능이 다소 부족할 수 있으나 PC를 적게 활용하거나 그 용도가 한정적이라면 이 프로그램만으로도 충분히 PC를 지키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윈도우 설정 탭의 ‘업데이트 보안’에 들어가신 뒤 윈도우 디펜더를 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실 수 있습니다.

 

 

2. 안랩 V3 Lite

 

 

 

이 프로그램은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백신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거의 국민 백신이나 다름없는 V3 프로그램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PC 사용자들이 처음에 PC를 구매하셨을 때 이 백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컴퓨터에 이상이 생겼다고 판단될 때 가장 먼저 검사를 위해 다운로드하시는 것이 V3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가 원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그 기능들을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대중적이고 자주 사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무료라는 큰 장점이 있으나 광고가 등장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3. 비트 디펜더 무료 백신

 

 

 

2018년도에 새롭게 등장한 백신 프로그램으로, Bitdefender에서 제공하는 백신입니다.

무료 백신과 프리미엄 백신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무료 백신 만으로도 원하는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벼운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으며,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모든 체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사용자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 감시인데, 실시간으로 PC를 보호하며 위험할 수 있는 요소들을 감지하고, 더 나아가 보이스피싱 위험을 가진 사이트들을 미리 감지해서 차단해줌으로써 아예 위험에 빠질 수 있을 만한 가능성을 차단해줍니다. 이러한 백신 프로그램과 함께라면 안심하고 PC를 활용할 수 있을 듯 하네요.

 

 

4. Avast Free Antivirus

 

 

 

어베스트 백신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국내에서도 높은 사용률을 자랑하며, 이러한 인기의 이유는 신속한 업데이트와 양질의 진단력, 그리고 기능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 합병을 통해 더 다양한 범위의 데이터를 소유하게 된 어베스트는 이러한 데이터를 토대로 더욱 철저한 보안을 위한 백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백신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게임을 하는 도중에 팝업이나 시스템이 로딩되는 횟수를 줄여 게임을 더욱 빠르고 신속한 환경에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이밍 모드도 도입되었으며, 타 백신 프로그램에서는 고급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비밀번호 관리를 무료 버전에서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은 더욱 좋은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 가지 체제에서 모두 가동되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으며, 그 인터페이스 또한 간단하고 사용법을 이해하기가 쉬워서 처음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어려움 없이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높은 보안이 필요한 일을 하시는 분들께 더욱 추천드립니다.

 

 

5. 카스퍼스키 프리 안티 바이러스 19

 

 

 

카스퍼스키는 그 오진률이 낮은 것으로 유명한 백신 프로그램으로, 가장 높은 신뢰도와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안정성이 특징인만큼 그 메커니즘이 아주 잘 구축되어 있다고 할 수 있겠죠.

그러나 안정적인 만큼 구동 과정이 무겁다는 평이 많기 때문에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타 백신 프로그램에 비해서 PC의 시스템 자체에 간섭하는 정도가 낮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큰 특징은 스팸 메일이나 피싱 메일을 미리 감지할 수 있는 이메일 스캐닝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따로 다운로드를 통해 새롭게 부팅할 수 있는 복구용 디스크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6. 소포스 홈

 

 

 

소포스 홈은 이름에 붙은 ‘홈’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재 여러가지 PC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께 더욱 추천드리는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소포스 홈은 거의 회사에서 사용하는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 타 백신 프로그램과 비교하였을 때 그 질이 더욱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PC를 실제로 최대 10대까지도 보호 할 수 있음으로써 집에서 다량의 PC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께는 안성맞춤인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이와 더불어 백신 프로그램이라면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는 바이러스 탐지 기능과 함께 자녀 보호 기능을 통해 자녀를 악성 바이러스나 사이트로부터 보호할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추천 드리는 바입니다.

 

 

 

 


구글 계정 찾기 방법 총정리

 

구글 계정 찾기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선선한 가을이라서 그런지 어제 저녁에 동네 앞 공원에서 산책을 하고 있는데 덥지도 않고 날씨가 선선하니 좋더라구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장기간 동안 집에서 외출을 ��

onoffon.tistory.com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 BEST2 알아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 BEST2 알아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에서만 보실 수 있는 오리지널 미국 드라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감상하는 분들 굉장히 많으시죠.

onoffon.tistory.com

2019년 영화 순위 TOP10 및 추천

 

2019년 영화 순위 TOP10 및 추천

2019년 영화 순위, 추천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영화관이 폐쇄되면서 영화개봉도 밀리고, 여러모로 영화산업이 많이 주춤하면서 2020년에는 상대적으로 볼 만한 영화가 몇 편 없었는데요. 반대로 ��

onoffon.tistory.com

김계란 얼굴, 실물, 몸 총정리(UDT, 피지컬갤러리)

 

김계란 얼굴, 실물, 몸 총정리(UDT, 피지컬갤러리)

피지컬갤러리 길계란 얼굴 실물 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에 건강을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많은 좋은 유튜브들이 있습니다. 그 중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좋은 정보를 통해 건��

onoffon.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넷플릭스 영화 추천합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넷플릭스 영화 많이들 보시죠? 저도 넷플릭스 영화를 참 많이 보는데요. 따라서 2019년 연말 이후로 넷플릭스에��

onoffon.tistory.com

대기업 연봉 순위 BEST20 총정리

 

대기업 연봉 순위 BEST20 총정리

난 돈이 좋아~, 대기업 연봉 순위 안녕하세요, 요즘 취업 준비하는 거 엄청 힘드시죠? ㅠㅠ 자기소개서 쓰고, 면접 보고 붙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어떤 회사 쓸 지 고민하는 것도 매우 힘��

onoffon.tistory.com

 

 

반응형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음기 추천 BEST4 총정리  (1) 2020.10.12
공부 잘하는 법 총정리  (0) 2020.10.10
구글 계정 찾기 방법 총정리  (0) 2020.10.08
롯데월드 할인정보 TOP6 총정리  (1) 2020.10.01
추석 선물 세트 추천 BEST4 총정리  (0) 2020.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