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2019년 영화 순위 TOP10 및 추천

반응형

2019년 영화 순위, 추천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영화관이 폐쇄되면서 영화개봉도 밀리고, 여러모로 영화산업이 많이 주춤하면서 2020년에는 상대적으로 볼 만한 영화가 몇 편 없었는데요. 반대로 작년에는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부터 마블사와 디즈니사 영화, 그리고 엄청난 상을 휩쓸었던 봉준호 감독의 영화까지 다양하고 재미있는 영화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2019년 영화 순위 TOP10 및 추천

 

 

아래의 표는 2019년 관람객 수를 기준으로 한 흥행 영화 순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위 극한 직업 6위 엑시트
2위 어벤져스: 엔드게임 7위 백두산
3위 겨울왕국2 8위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4위 알라딘 9위 캡틴 마블
5위 기생충 10위 조커

 

 

 

10위권 안에 있는 영화들은 워낙 흥행에 성공한 영화가 많아 거의 다 보셨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다시 봐도 2019년에는 재미있는 영화가 많이 개봉을 했어서 순위권 경쟁이 더욱 팽팽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2019년 TOP10 영화 가운데서 1위부터 5위까지의 영화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극한 직업 (누적 16,266,338명)

 

 

 

 

 

2019년 흥행 1위, 역대 한국 영화 흥행 2위에 빛나는 엄청난 기록을 세운 <극한직업>!

마약상들을 잡기 위해 차린 치킨 집이 너무 잘 되면서 벌어지는 형사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2019년 제일 재밌게 본 영화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배우들의 케미도 정말 좋고,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치킨+코미디+범죄물 조합은 정말 흥행을 안 할래야 안 할 수가 없는 요소들이지요.

 

영화 흥행 이후 각종 패러디는 물론 진짜 수원왕갈비통닭도 생겨 영화의 인기를 한층 더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언제든 부담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영화입니다.

 

 

 

 

2. 어벤져스: 엔드게임 (누적 13,977,602명)

 

 

 

 

 

어벤져스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한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무려 1300만명의 관객을 동원하였는데, 시리즈 통틀어 무려 3편이나 천만 관객을 넘긴 전무후무한 인기를 기록하였습니다.

 

러닝타임이 181분으로 굉장히 길었지만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모를 만큼 집중해서 본 기억이 있는데요.

시리즈의 마지막인 만큼 내용상으로 설명해야 했던 이야기들을 촘촘하게 담아내고 마지막의 화려하고 엄청난 스케일의 전투씬으로 눈과 귀가 호강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어벤져스 시리즈처럼 화려한 히어로와 빌런을 자랑하면서 액션과 감동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영화가 또 나올 수 있을까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3. 겨울왕국 2 (누적 13,747,792명)

 

 

 

 

 

 

3위는 겨울왕국 1과 더불어 천만관객 돌파에 성공한 <겨울왕국 2>입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아주 근소한 차이로 3위를 기록했을 만큼 에니메이션 영화로서 정말 엄청난 저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처음 겨울왕국 1이 개봉했을 당시, 정말 온 국민이 렛잇고를 부르고 유튜브 커버영상과 노래방 애창곡 순위 등 어디에서나 이 OST를 들을 수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그런지 겨울왕국 2가 나온다는 소식에 많은 디즈니 팬들과 겨울왕국을 사랑하는 분들이 기대를 하고 영화관에 가셨을 겁니다.

시즌 1에 비해 한층 성장한 엘사와 안나, 크리스토프, 올라프, 스벤과 함께 위험천만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로, 이 영화의 메인 OST 'Into the Unknown'도 엄청난 화제가 되었습니다.

 

 

 

 

 

4. 알라딘 (누적 12,723,777명)

 

 

 

 

 

우리가 잘 아는 알라딘 이야기에 멋진 OST가 가미되어 천만관객을 돌파한 뮤지컬 영화 <알라딘>입니다.

디즈니의 야심작인 알라딘은 익히 아는 이야기를 화려한 색감과 CG기술과 함께 멋지게 실사화하여 눈과 귀가 배로 즐거울 수 있었던 영화였는데요.

 

코믹한 스토리와 신나면서도 가슴을 울리는 OST로 남녀노소 모두가 가볍게 볼 수 있는 영화였을 것입니다.

특히 윌 스미스가 연기한 지니가 매우 깜찍해 영화 전반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면서 관객들로 하여금 윌 스미스가 아닌 지니는 상상할 수 없다는 평가도 듣게 되었습니다.

 

거기다 자스민 공주 역의 나오미 스콧도 입체적이고 강인한 공주 역할을 소화하면서 엄청난 노래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는데요.

침묵을 강요하는 현실 속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겠다는 의지의 곡 'Speechless'로 엄청난 감동을 주며 2019년 내내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5. 기생충 (누적 10,313,087명)

 

 

 

 

 

 

한국 영화의 자부심이자 세계적인 감독 봉준호의 역작 <기생충>은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대종상 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골든 글로브 외국어영화상 등을 비롯해 각종 아카데미와 영화제에서 상을 휩쓸며 한국 영화의 저력을 전 세계에 알린 자랑스러운 작품입니다.

 

반지하에 사는 가족이 그들과는 상반되는 상류층 가정에 기생충처럼 스며드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요.

관객에 따라 매우 재밌다는 평가도 있고 보기 불편했다는 평가도 있는 만큼 약간의 호불호가 갈리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한국 사회의 한 단면을 너무나도 적나라하고 충격적으로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러닝타임 중 한 순간도 지루하지 않고 오히려 심장이 쫄깃해져서 이게 스릴러였나 싶은 동시에 블랙코미디처럼 재밌는 요소도 많고, 무엇보다 결말을 전혀 예측할 수 없어 정신없이 빠져들다 보면 어느새 영화가 막을 내리는데요. 의미있는 대사와 연출이 곳곳에 많고 유튜브에 영화와 관련한 다수의 해석 풀이 영상이 있어 놓친 부분을 찾으면서 다시 봐도 너무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넷플릭스 영화 추천합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넷플릭스 영화 많이들 보시죠? 저도 넷플릭스 영화를 참 많이 보는데요. 따라서 2019년 연말 이후로 넷플릭스에��

onoffon.tistory.com

고전 영화 추천 BEST6 총정리

 

고전 영화 추천 BEST6 총정리

고전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우리 함께 고전 영화의 세계로 빠져 볼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를 추천해 드리는 시간입니다. 세상엔 참 다양한 종류의 영화가 있죠! 액션, 로맨스, 코미디 등��

onoffon.tistory.com

가족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가족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가족영화 순위, 추천 요즘에 사람들이 모두 집콕을 하면서 넷플릭스 이용량이 굉장히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어디 나가기도 힘들고, 나가서 영화보기도 힘든 시국이니 대부분 집에서 가족들��

onoffon.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넷플릭스 영화 추천합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넷플릭스 영화 많이들 보시죠? 저도 넷플릭스 영화를 참 많이 보는데요. 따라서 2019년 연말 이후로 넷플릭스에��

onoffon.tistory.com

하정우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정우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정우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을 해볼 내용은 배우 하정우씨 다들 아시죠? 하정우가 나온 영화들 중 개인적으로 재밌었고 인상깊었던 영화들을 소개시켜드릴게요! 하

onoffon.tistory.com

감동적인 영화 추천 BEST3 총정리

 

감동적인 영화 추천 BEST3 총정리

감동적인 영화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서 영화를 보기에도 쉽지가 않은데요. 영화관에 가지 못하더라도 가끔씩 감성 충전을 하고 싶을 때가 있지요. 그럴 때 ��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