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쿠쿠티비 영화조아 등 무료 영화보기 사이트 접속만해도 처벌?

반응형

쿠쿠티비 영화조아 등 무료 영화보기 사이트 접속만 해도 처벌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컴퓨터로 간편하게 영화 감상을 할 때 쿠쿠티비, 영화조아 같은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무료로 이렇게 많은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이것이 합법적인 것인지 궁금해서 한 번 찾아봤는데요.

알아본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쿠쿠티비 영화조아 등 무료 영화보기 사이트 접속만해도 처벌?

 

 

 

먼저 해당 사이트들이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무료 영화보기 사이트의 경우 수많은 작품들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데요.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자료들도 무료로 제공하곤 합니다.

 

 

 

이런 사이트들의 경우 영상은 사이트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 링크를 올려둡니다.

그 뒤 이 링크들에 접속하면 해당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들은 사실 매우 불안전한 링크입니다.

안전이 보장되지도 않고 바이러스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불법, 합법을 생각하기 전 먼저 본인의 컴퓨터가 감염될 수 있다는 사실을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이런 링크들은 해외에 서버를 둔 채로 복제된 영상이 있는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영상들의 저작권은 지켜지지 않은 상태이며 이미 십 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계속 운영되어 왔습니다.

쿠쿠티비나 영화조아 같은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는 분들은 아실텐데요.

해당 사이트들의 링크가 막혔다 다시 열리기를 반복합니다.

이는 분명 정상적인 사이트 운영이 아닌데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분명한 저작권 위반이며 불법 사이트들입니다.

 

 

 

 

쿠쿠티비, 영화조아(영화조타)와 같은 사이트들은 웹 상의 저작물을 공유합니다.

이를 통해서 정말 많은 수의 영화, 드라마, 예능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불법으로 외부 게시물을 퍼오는 것입니다.

 

상업적인 목적으로 만든 창작물에 대해서 공식 루트 없이 보는 것은 웬만하면 불법입니다.

합법적인 사이트는 여러분들도 많이 아시겠지만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입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영화를 만드는 수많은 사람들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보통 불법적으로 작품을 보는 분들은 '사적 복제'라며 자신의 행위를 정당화하는데요.

아직 법이 확립되지 않고 사례가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큰소리를 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저작물에 대한 의식 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저작물의 권리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는데요.

점점 더 이 문제들이 사회적인 문제로 크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사이트에 접속하는 분들은 본인의 행위에 대한 정당성에 대해 잘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사이트들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운영될 수 있는 이유는 해외에 서버를 두며 우회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불법 사이트를 잡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웹 사이트의 우회는 국내의 정책만으로 제한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또한, 때에 따라서 빈틈을 찾아 이렇게 불법적인 운영을 하며 막대한 수익을 얻곤 하는데요.

개인의 창작물에 대해서 가치를 낮추는 이런 행위들은 근절되어야 합니다.

수많은 이해관계의 협력과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온라인 범죄에 대한 프로세스가 적립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실상 영상을 시청하는 사용자에 대한 처벌은 이루어진 사례가 없습니다.

보통 링크가 해외 사이트이기에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얻기 힘들기에 국내 사법권이 영향을 미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링크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위법성을 분명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저작권자의 권리를 훼손하는 사용자들도 더 이상 서비스 사용을 지속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쿠쿠티비, 영화조아같은 영화 무료보기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이 불법인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이트가 하는 일은 불법이지만 그 처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은데요.

무료 영화보기 사이트에 접속해보시면 성인 영상물이나 청소년들에게 유해한 것들이 참 많습니다.

먼저 법이나 여러 가지 사건 처리가 잘 이루어져야겠지만 우리들도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그만두어야 할 것입니다.

 

요즘 유료 서비스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해당 사이트들을 이용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7/20 - [영화] -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TOP5 총정리!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TOP5 총정리!

디즈니 영화 추천 TOP5 전해드립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어린이에게 익숙한 수많은 캐릭터들을 보유한 디즈니 픽사 영화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디즈니는 1990년대 이후 항상 3대 미디어 그룹

onoffon.tistory.com

2020/07/20 - [영화] - 인생이 허무하고 무기력할 때 보면 좋을 영화 추천 TOP3!

 

인생이 허무하고 무기력할 때 보면 좋을 영화 추천 TOP3!

인생이 허무하고 무기력할 때 보면 좋을 영화 추천 TOP5 전해드립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종종 삶에 권태기를 느낄 때가 있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하루에 지치고 계획대로 되지 않는 모��

onoffon.tistory.com

2020/07/17 - [넷플릭스] - 넷플릭스 추천 액션 영화 TOP5 총정리!

 

넷플릭스 추천 액션 영화 TOP5 총정리!

넷플릭스 추천 액션 영화 TOP5 전해드립니다. 요즘 집에서 취미생활을 즐기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은데요. 그러면서 넷플릭스가 우리 일상에 더 가까이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onoffon.tistory.com

2020/03/17 - [웹개발] - 넷플릭스 한영자막 동시 설정 방법!(영화로 영어공부)

 

넷플릭스 한영자막 동시 설정 방법!(영화로 영어공부)

▶ 넷플릭스 한영자막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영어공부를 영화로 하시는 분들이 한영 동시 자막을 킨 후 영상을 보길 원하시는 것 같은데요. 아쉽게도 넷플릭스는 공식��

onoffon.tistory.com

2020/03/23 - [웹개발] - 넷플릭스 기록 삭제하는 방법!(매우 쉬움)

 

넷플릭스 기록 삭제하는 방법!(매우 쉬움)

▶ 넷플릭스 기록 삭제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짧게 보았던 영상이라도 다 기록에 저장되는 것이 불편했어요. 시청중인 콘텐체 끝도 없이 많은 영상이 나타나게 되면 ��

onoffon.tistory.com

2020/03/27 - [웹개발] - 넷플릭스 화질 쉽게 설정 하는 법!

 

넷플릭스 화질 쉽게 설정 하는 법!

▶ 넷플릭스 화질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를 사용하시면서 다양한 이유로 화질 설정을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처음 서비스를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찾기 힘드실 수도 있을 것 같��

onoffon.tistory.com

2020/03/31 - [웹개발] - 넷플릭스 결제 취소 방법 총정리!

 

넷플릭스 결제 취소 방법 총정리!

▶ 넷플릭스 결제 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로 야외활동이 힘든 요즘 취미가 넷플릭스 시청인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넷플릭스는 월 정액으로 원하는 목적에 따른 금액을 �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