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가족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반응형

가족영화 순위, 추천

 

요즘에 사람들이 모두 집콕을 하면서 넷플릭스 이용량이 굉장히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어디 나가기도 힘들고, 나가서 영화보기도 힘든 시국이니 대부분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영화를 즐기시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집에 있을 때 힘든 점이 답답한 것도 있지만,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가족과 함께 보내야 한다는 점이었어요.

 

가족 물론 좋지만, 하루 종일 붙어있으면 싸움이 나게 되더라고요.

형제자매도 그렇지만 특히 부모님은 제가 집에서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걸 좋아하지 않으셔서 책이라도 읽고 있어야 맘이 편하고, 몸은 불편하고.. 그런 상황이 생깁니다.

 

 

그렇다고 하루의 대부분을 집에서 보내는데 계속 그렇게 있을 수는 없으니 말이예요.

이렇게 저처럼 집에 붙어있다가 가족들과 소소하거나 큰 다툼이 생기신 분들, 가족들과 함께 가족영화를 보는 건 어떨까요.

집에서 시간 보내기도 좋고 가족영화는 가족 구성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보니 함께 대화를 하며 오해를 풀기에도 좋거든요.

 

물론 가족영화에는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와 가족끼리 보기 좋은 영화 두가지가 모두 포함될 수 있겠죠?

두가지를 나누어서 추천해드릴게요.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첫번째, 원더

 

 

 

 

 

굉장히 유명한 가족영화로, 남들과 다른 얼굴을 가지고 있는 ‘어기’ 라는 아이가 가족들의 사랑과 본인의 용기를 바탕으로 사회 속으로 한 발짝 나아가게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원더는 특히 가족 구성원 중에 장애를 가진 사람이 있는 경우 같이 보면 눈물 콧물 쏟게 되는 영화이지요.

저도 이 영화를 보았는데, 처음 볼볼 때 개인적으로 주인공보다는 주인공의 누나에 감정이입하게 되었고 두번 이상 보니 다른 가족 구성원들의 이야기에 공감할 수 있더라고요.

 

그만큼 영화 자체가 한 명에게만 집중하지 않고 모든 가족 구성원들에게 집중할 수 있게 해주어서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아이엠 샘

 

 

 

이것도 엄청 유명한 영화입니다.

다코타 패닝 주연작으로도 유명하고, 주인공들이 모두 연기를 엄청 잘하기도 했습니다.

간단하게 줄거리를 소개하자면 지능이 7살 수준인 아빠 샘이 딸 루시와 함께 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는데, 사실 이런 한 문장으로는 이 영화를 다 설명하기가 몹시 힘들다는 것을 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이 영화는 꼭 가족들과 함께 보지 않더라도 가족에 대한 인류애가 사라지려고 할 때 혼자라도 보기를 추천드리는 영화예요. 그만큼 잘 만들었고, 좋은 영화입니다.

 

 

 

세번째, 헬로우 고스트

 

 

 

외국 영화 두 편을 소개드렸으니 이번엔 우리나라 영화를 추천드려 보겠습니다.

배우 차태현이 주연으로 나온 ‘헬로우고스트’라는 영화입니다.

한동안 추석 특선영화로도 나오곤 했었죠.

 

처음에 코미디 영화인줄 알고 봤다가 마지막에 많이 울었던 영화입니다.

갑자기 여러 명의 귀신이 보이게 되는데, 갑자기 귀신이 보이고 내 몸에 들어가고 그러면 얼마나 귀찮고 짜증나겠어요?

그렇게 화내고 짜증내다가 정들고, 나중에 사라지고 알고보니 돌아가신 엄마 아빠와 가족이었다.. 뭐 그런 스토리입니다.

사실 좀 뻔한 스토리의 영화일 수도 있지만 그만큼 사람들의 눈물샘을 자극시키기에는 충분한 것 같아요.

 

 

 

가족끼리 보기 좋은 영화

 

 

 

다음은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

남녀노소 상관 없이 유쾌하게 보기 좋은 영화를 소개해드릴게요.

 

 

 

첫번째, 인사이드 아웃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 유명한 디즈니 애니메이션입니다.

슬픔이, 기쁨이, 빙봉 등 귀여운 캐릭터들도 대거 등장하여 큰 인기를 끌었던 영화예요.

아이들이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처럼 나왔지만 사실 어른들이 봐도 무방합니다.

아이들은 귀여운 캐릭터가 나오고 화면이 알록달록해서 같이 보기 좋고 어른들은 그 속에 담긴 대사의 의미와 경험을 공유하며 보기 좋은 가족영화입니다.

 

 

 

두번째, 프린세스 다이어리

 

 

 

 

 

이 영화 아시는 분 계신가요?

하이틴 영화로 굉장히 유명한데.. 사실 이 영화는 10대 소녀들이 있는 가족이 유쾌하게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

미국식 하이틴의 뻔한 스토리이지만 그만큼 재미있어요.

공주 옷이나 외모가 변하는 모습 등을 보는 재미도 있고, 나이가 좀 있는 어른들이라면 옛날에 사운드오브뮤직 이라는 유명한 영화에서 주인공을 맡았던 배우인 줄리 앤드류스가 나이 든 모습을 보며 추억에 젖을 수 있겠네요.

나이 들어도 정말 아름다우시거든요.

저도 어렸을 때 엄마와 함께 보았는데 어른이 되어서도 종종 생각나는 영화 중에 하나예요.

 

 

 

 

세번째, 스쿨오브락

 

 

 

 

 

이 영화도 제가 보았던 영화인데, 이 영화는 프린세스 다이어리와 달리 소년소녀 모두 같이 보기 좋은 영화예요.

특히 음악에 관심이 있거나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반대하는 부모님이 계신 경우 같이 보면 좋겠네요.

네이버나 구글에 가족영화 추천을 검색했을 때 상위권에 뜨는 영화이기도 하고, 잭 블랙이 나와서 더 유명한 영화이기도 합니다.

부모님이 보셨을 때는 잭 블랙이 좀 한심해보일 수 있겠지만 영화 끝으로 가면 그렇지 않을 거예요.

 

 

 

 

네번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것도 다들 아시는 영화죠! 앞서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을 소개해드렸으니 이번엔 가족들과 보기 좋은 지브리의 영화를 소개드려요.

너무 어린 아이들과 함께 보기보다는 어느정도 내용을 알아볼 수 있는 아이들과 보기 더 좋은 영화입니다.

어른들은 영상미와 ost를 느끼기 좋고 아이들에게는 영화에 담겨있는 일종의 교훈을 설명해주기 좋습니다.

저도 이 영화를 어렸을 때 보았는데 지브리 영화 중 가장 기억에 많이 남는 영화예요.

 

집에 콕 박혀 있는 동안 가족들과 함께 영화 보는 것은 어떨까요?

 


멜로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멜로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멜로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들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무료한 휴일이나 일상들에 감성을 촉촉하게 만들어줄 멜로 영화는 어떤가요? 오늘은 가슴 먹먹해지�

onoffon.tistory.com

하이틴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이틴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이틴 영화 추천 4 : 하이틴 영화가 처음이라면 여러분은 요즘 흥행하는 어플, 넷플릭스를 이용해보셨나요? 넷플릭스에서는 원하는 장르를 찾기 편하도록 장르코드를 정해두고 있는데요. 디즈�

onoffon.tistory.com

일본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일본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일본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일본 영화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본 영화는 다른 나라 영화와는 다른 그 독특한 감성으로 매니아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영화

onoffon.tistory.com

무료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BEST5 총정리(쿠쿠티비X, 다나와티비X)

 

무료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BEST5 총정리(쿠쿠티비X, 다나와티비X)

무료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정리해드립니다. 밖에 나가기도 무서운 요즘 아무래도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실텐데요. 사실 집에서 할 수 있는 게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수많은 취미 중 영화 �

onoffon.tistory.com

재난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재난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재난영화 추천해드립니다. 무더운 여름, 잠도 쉬이 오지 않아 킬링타임용 영화를 많이 찾게 되는 요즘입니다.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 다양한 장르가 있지만 역시 여름에는 재난 영화만 한 것이

onoffon.tistory.com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생각보다 국내 영화관에서 보기 힘든 장르가 바로 로맨스 아닐까 싶습니다. 때로는 풋풋하고 때로는 진한 사랑의 감정을 연기하는 배우들을 보면 자신도 모��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