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우정을 다룬 영화 추천 BEST5

반응형

우정을 다룬 영화 추천 리스트

 

우정을 다룬 영화들은 정말 많은데요.

이런 장르의 영화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건 아마 남녀노소 불문하고 국적과 나이, 그리고 인종과는 상관없이 모두에게 감동과 생각의 전환을 가져다줄 수 있기 때문 아닐까요?!

 

그렇다면 이 글에서는 우정을 다룬 영화들중에 어떤 영화들이 있는지 소개하면서, 간단한 줄거리나 추천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우정을 다룬 영화 추천 BEST5

 

 

 

1. 언터쳐블:1%의 우정

 

 

 

2012년 3월 22일에 개봉하여 코미디의 장르로 우정에 대한 내용을 다룬 영화중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언터쳐블:1%의 우정’ 영화는 9점대의 평점을 가지고 있을 만큼 명작중 명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재벌 장애인과 가난하지만 건강한 젊은이가 나오는데요.

 

우정에는 장벽이 없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주는 감동적인 실화 영화이랍니다.

‘언터쳐블 1%의 우정’은 프랑스 박스오피스 10주간 1위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면서 이 영화가 개봉할 당시에 프랑스 역대 박스오피스 3위라는 흥행 기록을 세운 영화라고 볼 수 있답니다. 두 주인공은 경제적으로나 인종적으로, 그리고 신체적인 차이가 전혀 반대인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러한 장벽들을 뛰어넘은 정말 진심의 우정이 담긴 영화인데요.

 

중간중간 나오는 웃음 코드들이 신선하게 영화를 더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요소가 된 것 같습니다.

헐리우드에서는 이 영화가 리메이크되면서 ‘업사이드’라는 이름으로 영화를 개봉했다고 합니다.

원작인 언터쳐블 1%의 우정과도 매우 유사하다고 하니 언터쳐블을 재밌게 보신 분이라면 업사이드 영화도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

 

추가로 이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라고 합니다.

이러한 특별한 우정이 다큐멘터리로 제작되고 그것이 잘 알려져서 영화화까지 가능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2. 그린북

 

 

 

미국 남부를 배경으로 한 그린북 영화는 인종차별이 극심했던 곳을 배경으로 하여 선보인 영화중 하나입니다.

그린북은 제 91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작품상을 수상하면서 코디디스러우면서도 감동을 자아내는 영화로 손꼽혔는데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점도 매력적이네요 :)

 

이 작품은 다혈질인 이탈리아 출신 운전사 토니와 완벽하게 바른 생활을 추구하고자 했던 흑인 천재 뮤지션인 돈 셜리 사이의 우정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서로 너무 다른 사람의 모습을 하고있지만 서로를 위해서 지켜주고 든든하게 자리잡아주면서 우정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남자의 진한 우정을 다루면서 서로를 위해서 진정으로 대하고 비록 생김새와 자라온 환경이 전혀 다른 두사람이지만 인종차별을 극복하고 우정의 진실됨과 따뜻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잔잔하면서 심금을 울리는 영화이기 때문에 우정을 다룬 영화를 보고싶으신 분들이라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영화 중 하나랍니다.:)

 

 

 

3. 제8요일

 

 

 

이 영화는 다운증후군 환자가 나오고 이를 통해서 순수한 우정을 알리는 영화랍니다.

제 49회 칸영화제에서 제 8요일이 두각을 보였는데요, 실제로 주인공으로 나온 파스칼 뒤켄이 실제 다운증후군 환자라는 점이 정말 색달랐습니다. 추가로 이 영화에 등장하는 두 주인공은 전부 공동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제8요일의 영향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우정을 다룬 영화로 눈물이 저절로 나게되는 영화랍니다.

 

비록 다운증후군이라는 장애를 지니긴 했지만 누구보다도 마음 따뜻하고 순수하기 때문에 항상 변화를 도와주고 옆에 있어주는 소중한 우정이 돋보이게 된답니다. 서로에게 진정으로, 진심으로 대해주면서 깊은 우정에 대한 의미를 다시한번 되새기게 해주는 영화로써, 보시다보면 눈물샘을 자극하는 장면들이 나온답니다. 따스한 마음과 감동 두가지를 모두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이 영화, ‘제8요일’추천 해드릴게요!

 

 

 

4. 빅토리아&압둘

 

 

 

이 영화는 영국 여왕과 인도 서기관의 우정에 대한 이야기로, 어떻게 대영제국 영국과 식민지였던 인도가 나라의 관계적으로 봐도 우정이 생길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의문이 생길 것 같은데요, 식민지배를 받는 국가와 국민을 뛰어넘고 순수하게 그들의 우정이 돋보이면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영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정은 인종과 계급, 언어를 초월해서 우정의 힘이 어마무시하다는 것도 보여주면서 진실된 우정은 다른 어떠한 것들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궁금증을 자아내면서도 훈훈하게 영화를 관람하실 수 있기 때문에 우정을 다룬 영화 추천 목록에 추가하였습니다.

 

 

 

5. 버킷리스트

 

 

 

마지막으로 이 ‘버킷리스트’영화는 정말 유명하죠?

자극적이고 심장떨리는 장면은 없지만 감동과 재미로 많은 사람들을 울고 웃게 만든 영화랍니다.

죽기 전에 하고싶었던 버킷리스트를 친구와 함께 하나씩 해나간다는 점에서 버킷리스트라는 영화 제목이 붙여졌고, 값진 감동과 여운까지도 가져다주는 이 영화는 최고의 영화라고 불려도 무방할 정도랍니다.

 

나의 인생을 끝나는 그날까지 함께해줄 친구가 있다는 것은 정말 값진 일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끈끈하고 진한 우정을 돋보여주는 이 영화를 통해서라도 소중하게 친구들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우정을 다룬 영화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외에도 정말 많은 명작의 영화들이 있답니다! 즐겁게 영화보시면서 우정에 대한 뜻을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겟네요!

 

 


 

연말정산 소득공제 부양가족 기준 총정리

 

연말정산 소득공제 부양가족 기준 총정리

매년 연말정산 시즌만 되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로 연말정산, 국세청 등이 올라오죠~ 이 때 연말정산할 때 연말정산 어떻게 하시나요? 그냥 들어가서 아무런 버튼이나 클릭하고 있으시지

onoffon.tistory.com

운전면허증 발급, 재발급, 갱신만료, 수수료 총정리

 

운전면허증 발급, 재발급, 갱신만료, 수수료 총정리

운전면허증 발급, 재발급, 갱신만료, 수수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면허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발급 및 재발급 받는 방법에서부터 수수료까지 여러분께 필요한 정보

onoffon.tistory.com

컴퓨터 메모리 부족 해결 방법 총정리

 

컴퓨터 메모리 부족 해결 방법 총정리

컴퓨터 메모리 부족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한번 정도 겪어본 적 있을 법한 주제입니다. 컴퓨터 메모리 부족으로 급하게 문서나 동영상을 저장해야되는데 문제가 생겼던 적

onoffon.tistory.com

치석 제거 방법 총정리(+ 치석 예방법)

 

치석 제거 방법 총정리(+ 치석 예방법)

집에서 치석제거 방법∣플라그 제거 방법∣올바른 양치질∣치석 예방법∣플라그와 치석∣치석에 대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석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치석

onoffon.tistory.com

체했을 때 증상 5가지 총정리(+ 도움되는 음식, 지압법)

 

체했을 때 증상 5가지 총정리(+ 도움되는 음식, 지압법)

체했을 때 증상 | 체했을 때 도움되는 음식 | 지압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체했을 때 증상과 도움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의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 시작하겠습

onoffon.tistory.com

체리 효능 5가지 총정리(+ 체리 부작용)

 

체리 효능 5가지 총정리(+ 체리 부작용)

체리 효능 | 체리 부작용 과일 중의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체리! 버찌라고도 불리는 체리는 장미과에 속하는 과수로 동아시아계와 유럽계 이렇게 두 가지 종류로 분류됩니다. 꽃은 흰색이고 5월~7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