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미국 공대 순위 BEST10 총정리

반응형

미국 공대 순위 정보 전해드립니다.

 

요즘은 IT 시대, 4차산업혁명으로 공대의 인기가 하늘의 인기가 치솟는데요.

상대적으로 대학에서 산업현장과 직결되는 과목이 많고 실용성과 전문성을 동시에 챙길수 있다보니 많은 학생들이 공대학과 쪽으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는거 같습니다.

어느 학과가 그렇듯 대부분의 최상의 공과대학교도 서구권, 미국에 많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의 최상위권 공과대학교 순위에 대하여 알아볼텐데요. 함께 가시죠.

 

 

 

 

 

미국 공대 순위 BEST10 총정리

 

 

#10. 퍼듀대학교-웨스트라파엣

 

 

 

10위입니다 “퍼듀대학교-웨스트라파엣” 인디애나주에 위치한 퍼듀대학교는 항공우주학학을 비롯한 공학분야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있는데요. 퍼듀대학교는 각각의 캠퍼스들이 독립성을 유지하면서 통합적으로 운영되는 독특한 체계로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재학생 31000명,평균 연등록금 3100만원으로 이번순위에서 9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9.코넬대학교

 

 

다음 공동 9위에 링크된 코넬대학교는 이번 순위에서 유일하게 IVY리그 소속학교인 코넬대학교입니다.

뉴욕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재학생 15000명, 평균연등록금 6000만원입니다.

코넬대학교는 특히 건충공확관련 분야에서 명성이 높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학교의 교훈 “I would found an institution where any person can find instruction in any study”(나는 모든 사람들이 모든 학문 분야에서 공부할 수 있는 학교를 세울 것이다.)에서도 알수 있듯이 시민들을 위한 평생교육에도 많은 힘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8.미시건 대학교-앤아버

 

 

 

8위는 미중부를 대표하는 미시건 대학교-앤아버가 차지했습니다.

미시건대학교는 공과대학 외에도 경영대학,국제경영, 마게팅관련 학회로도 유명한데요.

학부 재학생은 29000명, 연평균등록금 5400만원 정도라고 알려져있습니다.

 

 

 

#7.일리노이 대학교 -어버너 섐페인

 

 

 

7위는 일리노이 대학교 -어버너 섐페인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미국에서는 공과대학으로 최상의 명분의 입지를 자랑하며 종합대학으로서도 상위랭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부재학생 34000명, 연평균등록금 3,500만원으로 이번 순위에서 7위를 위치하고있습니다.

 

 

 

 

#6. 카네기 멜론 대학교 

 

 

 

 

다음은 6위, 펜실베니아주에 위차한 “카네기 멜론 대학교 ”입니다.

미 피츠버그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국 최초로 컴퓨터학부가 개설된 학교라고합니다.

카네기 멜론 대학교는 MIT, 스탠포드대학과 함께 컴퓨터학과 분야에서 어깨를 나란히 한다고 합니다.

학부 재학생은 68000명, 연평균 등록금은 6100만원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4. 조지아 공과대학교

 

 

 

다음은 4위 미국의 동남부에 위치한 조지아 공과대학교입니다.

흔히 조지아텍이라고도 불리며 산업공학분야에 있어서 명성이 높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학부 재학생은 15,000명이고 주립대인만큼 연평균 등록금 3,600만원으로 타대학에 비하여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4.칼텍-캘리포니아 공과대학교

 

 

 

 

 

4위는 흔히 칼텍이라고 불리는 캘리포니아 공과 대학교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캘리포니아주 파셋인하에 위치하고 있으며 칼텍은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공대라 할수 있는데요.

미국의 우주개발 계획의 핵심인 제트추진연구소가 칼텍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수의 영재교육을 추구하는 칼텍답게 학부재학생은 961명, 연평균 등록금은 5,700만원으로 알려져있습니다.

 

 

 

#3. 캘리포니아 대학교,버클리

 

 

 

 

 

3위는 캘리포니아를 대표하는 최고중의 최고의 주립대학교 캘리포니아 대학교,버클리입니다.

흔히 U.C Berkely로 불려지며 컴퓨터 공학관련 하여 최고의 대학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졸업생 중에 무려 30명이 노벨상을 수상하였으며 그 위에도 아카데미상을 받은 동문은 20명, 퓰리처상을 받은 동문은 11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또한 빅뱅이론에 관련한 많은 과학자들이 이 학교 출신인 것으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학부생은 30,000명 연평균 등록금은 4,700만원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 스탠포드대학교

 

 

 

 

 

2위는 미 서부의 자존심, 스탠포드대학교가 이름에 올랐습니다.

미 스탠포드대는 누구나 한 번쯤 하버드 대학교와 함께 들어봤을 대학인데요.

전 세계의 많은 고등학생들이 선망하는 대학중의 대학!학생의 수보다 교수진의 수가 더 많은 특이한 학교로도 알려져있으며 스탠포드대의 모든학부가 미국에서 최상위 링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중 스냅챗, 야후등이 이 학교의 출신이라는 것을 보면 스탠포드대의 역량을 파악할수 있을거같습니다.

학부 재학생은 7,000명, 연평균 등록금은 5,600만원으로 알려져있습니다.

 

 

 

#1.MIT(메사추세츄공과대학교)

 

 

 

대망의 1위는 “메사추세츄공과대학교” 흔히 MIT로 알려져 있으며 세계 최초의 공과대학교입니다.

공대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MIT는 미국 메사추세추 동부 케임브리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부생 4,232명, 연평균 등록금5700만원입니다.

 

1861년 미국의 남북전쟁으로 인해서 최초로 개교한 공과대학교이며 MIT는 자연과학과 공학에 그치지 않고 사회공학과 인류학, 철학에도 힘써 나머지 학부들도 미국에서 탑급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대학에서 청소부로 일하던 수학천재 청년의 일화를 담은 영화 “굿 윌 헌팅”의 배경이 된 MIT는 건물의 이름이 붙여져있는 것이 아닌 숫자로 명칭되어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한데요. 누구나 꿈꾸는 이시대 최고의 공과대학 MIT! 저도 한번 캠퍼스를 거닐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오늘은 미국의 공대순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결혼기념일 선물 순위 BEST8 및 추천

 

결혼기념일 선물 순위 BEST8 및 추천

결혼기념일 선물 추천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밤이네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 혹시 결혼기념일이 다가 오고 있나요? (부모님의 결혼기념일이 다가올 수도 있겠네요) 결혼기념일 축하드립니

onoffon.tistory.com

결혼 축하 메시지 BEST15 총정리

 

결혼 축하 메시지 BEST15 총정리

신랑, 신부가 되는 당신에게 드리는 결혼 축하 메시지 공유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조사에 관한 메시지를 주제로 들고 왔습니다. 우리 주변엔 다양한 경조사가 있죠. 그 중에서도 기��

onoffon.tistory.com

강아지 간식 추천 리스트 BEST8 총정리

 

강아지 간식 추천 리스트 BEST8 총정리

강아지 간식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은 아실테지만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것이 간식이죠. 이러한 간식 또한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간식을 사서 주면 좋을지 고��

onoffon.tistory.com

9급 공무원 종류 총정리

 

9급 공무원 종류 총정리

10대 학생들에게 장래희망 혹은 진로를 물어본다면 무엇이라고 할까요? 예전에는 어린아이들 같은 경우 대통령이라든지 과학자 같은 순수한 대답도 많았었는데요. 요즘에는 부쩍 성숙해진 느낌

onoffon.tistory.com

메모리폼 매트리스 단점 BEST7 총정리(+스프링 매트리스와 비교)

 

메모리폼 매트리스 단점 BEST7 총정리(+스프링 매트리스와 비교)

메모리폼 매드리스의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꿀잠을 위한 필수품이 된 메모리폼이 원래는 NASA용으로 설계된 것을 알고계신가요? 처음 메모리폼은 우주선의 이륙 및 재 진입 과정에서 ��

onoffon.tistory.com

국내 여행지 추천 BEST3 총정리

 

국내 여행지 추천 BEST3 총정리

국내 여행지 추천 코로나 때문에 해외 여행을 가지 못하는 요즘, 국내 여행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찾아보면 우리나라에도 외국 못지 않게 아름다운 경관, 자연, 놀거리��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