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선인장 종류 및 추천 BEST4 총정리

반응형

선인장 종류 및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선인장은 다육질의 큰 줄기가 특징인 현화식물로써 최근 반려동물에서 시작된 관심이 반려식물까지 이어지면서 선인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선인장은 실내에 놔두어도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오브제로 활용됨으로써 실내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더욱 선호 받고 있는 식물 중 하나인데요. 인테리어를 위한 선인장이라도 알고 사면 더욱 좋겠죠?

 

 

 

 

 

선인장 종류 및 추천 BEST4 총정리

 

 

선인장이란?

 

 

선인장의 모든 종은 선인장과에 속하며 세계적으로 2500여종이 있으며 대부분이 미국이 원산지입니다.

이 식물은 따뜻한 지역, 사막 지역, 열대 지역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특히 다양한 환경에서 잘 적응하기 때문에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에서 키울 수 있습니다.

 

선인장에게 필요한 것은 건조한 토지와 충분한 양의 햇빛 뿐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개 선인장은 1-3cm 정도의 가시가 2-5개씩 돋아나며 바로 옆에 털이 있으나 오래된 것은 나무처럼 굵어지는 형태를 가집니다. 가지는 사방으로 퍼지며, 씨방은 서양 배 같은 형태를 가지는 것으로 많은 종자가 들어 있어 열대 지방에서는 새들이 먹는 식량으로 이용됩니다.

 

 

 

 

 

선인장 종류 세가지

 

 

선인장은 크게 세 가지 종류로 분류됩니다. 나뭇잎선인장, 부채선인장, 그리고 기둥선인장입니다.

 

 

 

1. 나뭇잎선인장

 

 

나뭇잎선인장은 목질의 줄기에 큰 잎을 가지고 있고, 이 잎은 나무와 비슷해 보이기도 하지만 그 잎이 있던 부분에 선인장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가시가 자라나게 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수목에 가까운 형태를 가지고 있는 선인장들이 속한 분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낮은 키나무처럼 잎이 무성하며 줄기가 가늘고 덩굴처럼 자라는 선인장입니다. 대표적인 품종은 대화나무기린, 목기린, 벚나무 등이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1957년에 들어왔습니다.

 

 

 

2. 부채선인장

 

 

이 종류는 흔히 손바닥선인장이나 부채선인장 등으로 불리던 선인장 종류로 수목형부터 원, 타원형의 부채꼴 모양, 옹상, 구상의 것까지 여러 형태의 종류를 포함합니다. 새순에 달리는 잎은 바늘처럼 생겼으며 육질로써 자란 다음에는 완전히 자연스럽게 떨어집니다. 특히 솜털과도 같은 가지가 많은 것이 특징으로, 줄기에는 긴 가시가 있으며 그 속에는 점성이 있는 물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꽃과 열매가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한데 노란 빛깔의 아름다운 꽃이 피며 열매는 붉은 자색으로 열매 또한 색깔로 유난히 곱다.

 

 

 

3. 기둥선인장

 

 

기둥선인장은 대부분의 선인장이 속하는 종류이며, 그만큼 모양이 여러가지라서 보기에 좋은 것이 더욱 많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둥 모양으로 길게 자라는 선인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이국적이고 독특한 인테리어 효과를 준다는 이유로 대형 기둥 선인장이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작은 기둥형 선인장 또한 귀엽고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 덕에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는 종이기도 합니다. 기둥선인장에는 다양한 주름으로 이루어져 보이는 독특한 기둥형 선인장인 암석주, 한 기둥에서 여러 갈래로 뻗어나가는 줄기를 가진 대극각금 등이 있습니다. 대형 기둥선인장은 늘 햇빛과 통풍이 필요해 실내에서 잘 관리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선인장 추천

 

 

 

1. 스투키

 

 

스투키는 스타키 등으로도 불리는 다육 식물 산세베리아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스투키는 사막지역의 북아메리카를 원산지로 하는 종류이며, 햇빛을 좋아하고 추위에 약합니다.

특히 건조한 기후에 서식하는 대표적 식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대 90cm에서 원산지에서는 2m까지 자랍니다.

 

스투키가 가진 공기정화화능력이 가장 유명해서 실내에 배치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실내에 두면 수분 증발을 막아서 우리 몸의 기관지를 보호하면서 산소를 배출해 실내 공기 정화에 더욱 도움을 주는 선인장입니다.

스투키는 물이 크게 필요하지 않은 다육 식물이기 때문에 키우기에도 편해 찾으시는 분들이 더욱 많은 것 같습니다.

 

 

 

2. 귀면각

 

 

귀면각은 기둥선인장 종류에 속한 선인장으로 선인장 중에서도 가시가 작은 품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브라질 북동부에서 가장 잘 찾아볼 수 있는 선인장이며 대표적인 선인장으로 높이는 3-5m 정도 자라고 흑갈색 가시가 납니다.

꽃은 녹색을 띈 흰색으로 8-9월에 개화하며 길이는 15-20cm 정도이며 밤 9시 전후에 피는데 개화기간이 짧아 꽃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그 시기를 잘 잡으셔야 할 듯 합니다.

 

주로 관상용으로 심는 경우가 많으며 줄기는 가축의 사료로 이용됩니다.

또한 키우기 쉬운 선인장의 일종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종입니다.

 

 

 

 

 

3. 만월

 

 

만월은 동그랗고 귀여운 모양이 특징인데 예쁜 꽃을 볼 수 있는 아담한 선인장입니다.

그 원산지는 멕시코이며 하나의 구로 자라거나 자구가 발생해 군생합니다.

구형 또는 원통형의 몸은 10-18cm 정도의 직경을 가지고 있으며 능의 수는 13-21개 정도입니다.

가시는 구 형태에 자라는 주변 가시가 4-50개 정도이며 가시의 길이는 1cm입니다.

중앙 가시는 2-8개로 약 1cm이며 구 모양 위에 피는 작은 꽃은 옅은 분홍색이며 개화기는 봄입니다.

 

 

 

4. 금황환

 

 

금황환은 기부에서부터 자구가 발생해 군생하는 형태로 자라는 선인장으로 주로 자라는 곳은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입니다.

초기에는 크기가 작아보일 수 있으나 구형이 자라면서 점차 키가 커져서 높이는 100cm, 직경은 10cm 정도입니다.

금황환이라는 이름과 비슷하게 가시는 밝은 황색이며 얇으며 중앙 가시는 3-4개로 4cm 정도, 주변 가시는 15개에 0.5cm 정도 길이로 자랍니다. 능수는 25-30개 정도이며 그 높이는 낮습니다. 또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꽃의 색상도 황색이며 5-6cm 크기로 대부분의 꽃이 개화하는 봄에 함께 개화합니다.

 


고양이 간식 추천 BEST5 총정리

 

고양이 간식 추천 BEST5 총정리

고양이 간식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최근 인스타그램 등 SNS 피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포스팅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강아지와 고양이 등 동물인데요, 특히 ‘랜선집사’ 라는 말이 유

onoffon.tistory.com

강아지 간식 추천 리스트 BEST8 총정리

 

강아지 간식 추천 리스트 BEST8 총정리

강아지 간식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은 아실테지만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것이 간식이죠. 이러한 간식 또한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간식을 사서 주면 좋을지 고��

onoffon.tistory.com

멜로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멜로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멜로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들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무료한 휴일이나 일상들에 감성을 촉촉하게 만들어줄 멜로 영화는 어떤가요? 오늘은 가슴 먹먹해지�

onoffon.tistory.com

메모리폼 매트리스 단점 BEST7 총정리(+스프링 매트리스와 비교)

 

메모리폼 매트리스 단점 BEST7 총정리(+스프링 매트리스와 비교)

메모리폼 매드리스의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꿀잠을 위한 필수품이 된 메모리폼이 원래는 NASA용으로 설계된 것을 알고계신가요? 처음 메모리폼은 우주선의 이륙 및 재 진입 과정에서 ��

onoffon.tistory.com

먼치킨 웹툰 추천 BEST10 총정리

 

먼치킨 웹툰 추천 BEST10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관 내에서 주인공이 압도적인 강함을 자랑하는 먼치킨 웹툰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먼치킨 장르는 모면서 새로운 캐릭터를 보는 재미가 있죠. 또, 주인공이 성장해가는 �

onoffon.tistory.com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검진 항목 총정리(+자주 묻는 질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검진 항목 총정리(+자주 묻는 질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검진 항목 전해드립니다. 건강검진은 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주며 여러 질병과 발병률이 높은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 진단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또는 제때에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