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공기청정기 추천 BEST5 총정리

반응형

공기청정기 추천해드립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인해 공기 오염이 극심해지고 최근 오랜 장마까지 겹쳐져 실내 공기청정기 수요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그 용도 또한 가정용, 대형 업소용, 사무실용 등 점점 다양화되고 있으며, 가습기 및 제습기 기능까지 추가되어 공기청정기는 이제 없어서는 안될 필수 가전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그렇다면, 공기청정기를 살 때 주의 깊게 봐야하는 것은 무엇이며 최근 공기청정기 순위는 어떻게 될까?

 

 

 

 

 

공기청정기 추천 BEST5 총정리

 

 

 

공기청정기 평가 기준

 

공기청정기는 건강과도 직결되어 있는 가전 용품이므로 여러 정보와 수치를 비교하고 구매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공기청정기는 다음의 기준을 바탕으로 평가해 볼 수 있다.

 

 

 

1. 청정 능력

 

 

공기청정기를 고를 때 최우선으로 삼게 되는 기능이다.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필터가 초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공기청정기의 성능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인증기관에서 발급한 인증마크가 있는 지 등을 확인해 보면 공기청정기를 고를 때 도움이 될 것이다.

 

 

 

 

2. 사용 편의

 

 

공기청정기를 조작하고 관리하는 데 얼마나 편리한 지 또한 꼼꼼히 확인해 봐야 한다.

요즘엔 스마트폰 기기와 연동되어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된 공기청정기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예를 들면,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센서의 종류나 필터 교체 시기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알려주는 알람 등의 부가 서비스가 얼마나 다양하며 쓰기 편리한지 보아야 할 것이다.

 

 

 

 

3. 소음

 

 

소음도 공기청정기를 고를 때 무시할 수 없는 요건이다.

지나친 소음은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으므로 최대한 소음이 적고 일상에 방해받지 않는 선에서 소음이 발생하는 공기청정기를 골라야 한다.

공기청정기에서 발생하는 최대 소음(db, 데시벨)이 어느 정도 인지 알아보고 특히 소음에 예민한 사람이라면 구입할 때 더 조용히 작동하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4. 구매 리뷰

 

 

사용자의 만족도와 판매량을 비교하여 실제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 또한 중요하다.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었는지, 공기청정기의 전력 소모량이나 가격 대비 효용성 등 직접 사용자가 사용한 후기는 구매할 때 확실한 기준이 된다. 이를 비교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5. 가격

 

 

제품을 고를 때 기능도 물론 중요하지만 진정으로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은 뛰어난 기능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이 보장되어야 한다.

따라서 기능 대비 적합한 가격과 소비자가 사용하게 될 용도와 현재 상황에 맞게 제품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

 

 

 

6. 방 크기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사용 공간의 130% 정도 큰 면적의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그 이유는 공기청정기의 면적이 대체로 최고 풍량을 기준으로 삼고 있기는 하지만 통상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경우 큰 소음이 발생하게 되는 최고 풍량보다는 중하 정도로 사용하기에 기준 면적보다 큰 면적의 제품이 적합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5~7평의 원룸이나 방에서 사용하게 될 공기청정기라면 10평 이상의 사용면적을 가진 공기청정기를 고르면 적합하다는 이야기이다.

 

 

 

 

 

 

공기청정기 순위 BEST5

 

 

 

 

1. LG 전자 퓨리케어 28평형

 

 

 

 

 

가격이 꽤 있음에도 불구하고 LG 퓨리케어는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제일 큰 장점은 360도 청정이라 어느 방향에서든 흡입이 가능하고 어디에 두어도 빠르고 빈틈없이 청정한다는 것이다.

또한 클린부스터를 달아 깨끗한 공기를 더 멀리 강력하게 보내주어 성능이 뛰어나다.

최대 7.5m까지 청정이 가능하며 6단계 토탈 케어로 유해가스까지 한 번에 청정이 가능하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 농도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냄새와 먼지를 종합한 종합청정도를 4단계로 보여주는 기능도 있다.

뛰어난 성능으로 가정용보다는 사무실이나 도서관 등 넓은 공간에 효율적으로 배치되어 사용된다.

 

 

 

2. 삼성전자 무풍 큐브 24평형

 

 

 

 

 

무풍 기능으로 춥지 않고 소음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다.

초미세먼지필터, 숯탈취필터, 극세필터가 기본으로 들어가 있으며 CA인증, BAF아토피인증, AHAM인증 등을 통해 안정성을 입증했다.

외출해도 구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려견 키우는 집에 좋다.

바퀴가 달려 여성분도 쉽게 원하는 장소로 옮길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하다.

 

 

 

 

3. 위닉스 제로S 19년형

 

 

 

위닉스 공기청정기는 가성비가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다른 공기청정기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지만 성능은 전혀 뒤쳐지지 않을 만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하지만 풍력이 약할 때는 소음이 크지 않지만 3단계 이상이면 타사 대비 소음이 큰 편이다.

 

 

 

4. 샤오미 미에어 2S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로는 샤오미 미에어를 적극 추천한다.

헤파필터를 적용해 작은 입자의 황사물질을 99.97% 제거해주고 360도 방향으로 공기 흡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소음이 다소 있으며 미세먼지 제거율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가정용 보다는 사무실용으로 더욱 적합하다.

 

 

 

 

5.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5000 18평형

 

 

 

 

 

삼성전자의 무풍 큐브와 더불어 대표적인 공기청정기이다.

LED 액정이 있어 미세먼지 오염도를 정확하게 알려줄 뿐만 아니라 필터 세이버로 필터 수명이 2배로 늘어나 2년에 한번 정도만 필터를 갈아주면 되므로 큰 수고를 줄일 수 있다.

 


고양이 간식 추천 BEST5 총정리

 

고양이 간식 추천 BEST5 총정리

고양이 간식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최근 인스타그램 등 SNS 피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포스팅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강아지와 고양이 등 동물인데요, 특히 ‘랜선집사’ 라는 말이 유

onoffon.tistory.com

강아지 간식 추천 리스트 BEST8 총정리

 

강아지 간식 추천 리스트 BEST8 총정리

강아지 간식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은 아실테지만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것이 간식이죠. 이러한 간식 또한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간식을 사서 주면 좋을지 고��

onoffon.tistory.com

게이밍 의자 추천 BEST3 총정리

 

게이밍 의자 추천 BEST3 총정리

게이밍 의자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같이 코로나 때문에 밖에도 못 나가고 집에만 있으신 분들 중 컴퓨터를 즐겨 하시는 분 많으시죠? 저도 집에 있으면 심심해서 컴퓨터 앞에 앉아 �

onoffon.tistory.com

가족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가족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가족영화 순위, 추천 요즘에 사람들이 모두 집콕을 하면서 넷플릭스 이용량이 굉장히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어디 나가기도 힘들고, 나가서 영화보기도 힘든 시국이니 대부분 집에서 가족들��

onoffon.tistory.com

메모리폼 매트리스 단점 BEST7 총정리(+스프링 매트리스와 비교)

 

메모리폼 매트리스 단점 BEST7 총정리(+스프링 매트리스와 비교)

메모리폼 매드리스의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꿀잠을 위한 필수품이 된 메모리폼이 원래는 NASA용으로 설계된 것을 알고계신가요? 처음 메모리폼은 우주선의 이륙 및 재 진입 과정에서 ��

onoffon.tistory.com

맥주 안주 추천 BEST5 총정리(+맥주 추천)

 

맥주 안주 추천 BEST5 총정리(+맥주 추천)

여러분들은 술을 좋아하시나요? 주위를 둘러보면 정말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막 취할 때까지 마시는 걸 좋아하는 사람은 적어도 기분 좋게 적당히 마시는 사람은 정말 많은 것 같습니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