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고양이 간식 추천 BEST5 총정리

반응형

고양이 간식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최근 인스타그램 등 SNS 피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포스팅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강아지와 고양이 등 동물인데요, 특히 ‘랜선집사’ 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고양이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이집트 등에서 예부터 고양이를 신성시했던 것과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고양이에 대해 그다지 긍정적인 인식이 없는 편이었습니다.

 

그러다가 SNS가 활성화되고, 동물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양이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졌고 최근에는 사람보다 훨씬 많은 팔로우를 가지고 있는 고양이 계정이 등장하고, 유튜브 등에서도 고양이들을 다루는 컨텐츠와 유튜버가 많아졌죠.

그와 더불어 고양이용품 시장도 넓어져서 사료와 간식의 종류도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맘에 당연히 좋은 사료와 좋은 간식을 주고 싶은 마음이 크실텐데 막상 펫샵에 가보거나 인터넷으로 구매하려고 하면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무엇을 사야하는지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고양이 간식을 추천해드릴게요.

 

일단 앞서 말씀드릴 것은 고양이는 식성이 까다롭고 종마다, 고양이마다 선호하는 입맛이 모두 다릅니다.

따라서 인기 있는 간식이라고 해도 본인의 고양이는 퉤 하고 뱉어버릴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일단 처음 고양이를 기르신다면 여러 종류를 다양하게 사서 급여해보고 고양이가 선호하는 간식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간식은 사료와 다르기 때문에 좋은 간식이라고 해도 절대 간식만으로는 필요한 영양소를 채울 수 없다는 점도 중요합니다.

또한 너무 어린 새끼고양이의 경우 너무 자극적인 간식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 3-4개월은 지나서 급여해야 합니다.

 

 

 

 

 

고양이 간식 추천 BEST5 총정리

 

 

 

 

1. 츄르

 

 

 

 

 

가장 유명하고 대중적인 고양이 간식입니다.

편의점에서도 흔하게 구할 수 있고, 대부분의 고양이들에게 선호도가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본에서 만들어진 차오츄르를 의미하며 캔 형태가 아니라 짜요짜요 같은 액상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집고양이 뿐 아니라 길고양이에게도 급여하기가 편리하지만, 염분을 과다섭취하게 될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급여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츄르 2개 정도가 적당량이라고 합니다.

또한 츄르는 맛이 세서 한번 먹으면 다른 간식은 잘 먹지 않게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2. 스케지어(쉐지애)

 

 

 

 

흔히들 스케지어라고 알려져 있는 간식입니다.

파우치 형태로 많이 알려져있는데 그레이비 캣은 캔 형태로 나와있습니다.

스캐지어도 집사들 사이에서 많이들 급여하는 고양이 간식인데, 100% 천연 원료로만 되어 있고 사람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인공 색소나 보존제 등이 들어가있지 않습니다.

캔의 경우 과일이나 퓨레가 들어있고, 건더기가 다 들어있고 국물도 어느정도 들어있습니다.

잘 먹는 고양이들은 환장하고 먹는다고 하네요.

 

 

 

 

3. 그리니즈 필라인

 

 

 

이 간식은 고양이 치석관리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별명이 ‘이빨과자’ 라고 하네요.

그만큼 집사님들에게 인기가 좋은 간식입니다.

 

치킨, 연어, 생선, 참치맛 등이 있고 좀 딱딱해서 이가 안 좋은 고양이에게는 급여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치아 관리에 좋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원료 측면에서는 천연 원료만 들어있는 것은 아니라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치아 관리에 좋은 간식이라는 점, 많은 고양이들에게 선호도가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인기가 있지 않나 싶네요.

다만 간식만으로 절대 양치를 대신할 수 없으니 양치는 꼭 시켜주시고, 양치 후 보상간식으로 그리니즈를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웹박스 리키릭스

 

 

 

본인의 고양이가 짜먹는 간식만을 먹는데 츄르는 사정상 급여할 수 없거나 좀 더 성분이 심플한 간식을 찾는다 할 때 추천드리는 웹박스입니다.

웹박스는 수분이 80% 이상 함유되어 있어서 성분도 굉장히 깔끔하고, 물을 잘 먹지 않는 고양이들에게 좋은 간식입니다.

고양이들은 물 먹는게 굉장히 중요한 것 아시죠?

 

신장에 병이 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물을 많이 마시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잘 먹지 않는 고양이들은 간식을 통해서라도 섭취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5. 뉴트리나 비스트로

 

 

 

참치를 주 원료로 하는 간식입니다.

캔 형태로 되어있고 이것도 성분이 깔끔합니다.

많은 고양이 사료와 간식이 외국에서 제조되고 수입되는데에 비해서 뉴트리나 비스트로는 국내산으로, 참치로 유명한 동원에서 제조한다고 합니다.

 

고양이들에게 선호도도 높고 영양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 참치가 주 원료라서 집사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다만 우리가 아는 여느 참치캔처럼 수분이 많지는 않으니 물을 섞어서 급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조미료가 들어있지 않고 정제수, 참치살, 비타민E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유명하고 선호도가 높고 성분이 괜찮은 간식들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위에 기재해둔 간식들 모두 괜찮은 간식들이지만 혹시나 내가 직접 간식을 만들어서 먹이고 싶다 하시는 집사님들은 가끔 수제간식을 해주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열심히 만들었는데 안 먹어주면 마음이 아프겠지만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수제 간식으로는 닭다리살과 현미밥, 당근 등을 잘게 썰어서 물에다가 넣고 죽 형태로 만들어주는 것도 있을 수 있고, 귀찮다 싶으면 그냥 닭다리살만 물에 살짝 데쳐서 줘도 닭을 잘 먹는 고양이들은 잘 먹는다고 합니다.

이것도 귀찮다 싶으면 상추 같은 것도 먹여보세요.

 

상추에 환장하는 고양이 친구들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모두들 행복한 집사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강아지 종류 소형, 중형, 대형 견종별 총정리

 

강아지 종류 소형, 중형, 대형 견종별 총정리

강아지 종류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알려드립니다. 요즘 강아지 키우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활동량이 많다고 알려진 보더콜리 같은 견종은 마당이 있거나 넓은 집에서 키우는 것�

onoffon.tistory.com

강아지 사료 종류 및 꿀팁 총정리

 

강아지 사료 종류 및 꿀팁 총정리

강아지 사료 종류 및 꿀팁에 대해서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내용은 강아지 사료에 관한 내용입니다!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은 강아지에게 과연 어떤 종류의 사료를 ��

onoffon.tistory.com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네 가지 총정리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네 가지 총정리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알려드립니다. 다들 한 번쯤 다이어트해야겠다고 결심한 적이 있을 겁니다. 특히나 이렇게 무더운 여름에는 가볍고 짧아진 옷차림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결심을

onoffon.tistory.com

디퓨저 추천 BEST7 총정리

 

디퓨저 추천 BEST7 총정리

디퓨저 추천해 드립니다. 온 집안을 향기롭게 가꾸고 싶다구요? 그러면 디퓨저를 놔둬야죠! 방향제나 향초 같은 것도 좋지만 디퓨저 만큼 간편하게 집안의 분위기를 향기로 바꿀 수 있는 것은 ��

onoffon.tistory.com

로맨틱 코미디 추천, 순위 BEST10 총정리

 

로맨틱 코미디 추천, 순위 BEST10 총정리

로맨틱 코미디 추천, 순위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무서워서 외출 자제하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그렇다고 집에만 가만히 있기는 너무 심심하고, 나가긴 무서운 요즘인데요. 오늘은 ��

onoffon.tistory.com

메모리폼 매트리스 단점 BEST7 총정리(+스프링 매트리스와 비교)

 

메모리폼 매트리스 단점 BEST7 총정리(+스프링 매트리스와 비교)

메모리폼 매드리스의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꿀잠을 위한 필수품이 된 메모리폼이 원래는 NASA용으로 설계된 것을 알고계신가요? 처음 메모리폼은 우주선의 이륙 및 재 진입 과정에서 ��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