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강아지 사료 종류 및 꿀팁 총정리

반응형

강아지 사료 종류 및 꿀팁에 대해서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내용은 강아지 사료에 관한 내용입니다!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은 강아지에게 과연 어떤 종류의 사료를 줘야할지 정말 많은 고민이 되실꺼에요~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분들의 고민을 싸악 해결해줄 내용을 위주로 들고왔습니다.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건 건사료, 동물병원에서 처방식으로 주는 습식사료 가 두가지 대표 사료입니다.

여기서 조금 더 발전이 되어서 생고기 뼈, 야채 등 구성되어있는 생식사료, 생식 포뮬라를 지향하는 방향인 동결건조 사료 가 성장하고 있답니다.

 

 

 

 

 

강아지 사료 종류 및 꿀팁 총정리

 

 

그렇다면 습식사료, 건식사료, 생식, 동결건조 등 어떤게 어떤건지 알아야 먹일 수 있겠죠?

한 번 알아볼까요~?

 

 

1. 습식사료

 

 

먼저 습식사료입니다.

습식사료의 제조 과정은 먼저 5가지 과정으로 만들어진답니다.

 

1. 분쇄 : 주요 재료를 섞어서 분쇄를 합니다.

2. 재료뭉치기 : 각 재료에 점성이 생겨서 뭉칠 수 있도록 식용 젤, 또는 그레이비 소스 등을 첨가하여서 천천히~ 열처리를 해서 재료를 뭉치게 만들어 버립니다.

3. 밀봉 : 조리된 습식사료를 캔 또는 팩에 밀봉을 해버립니다. 이때 중요한건 내부에 있는 공기를 모두 제거를 해야된다는점!

4. 살균 : 내용물 안에 아무래도 박테리아등 안좋은 균들이 많겠죠? 그러면 그런 안좋은 균들을 없애고 개봉전 부패가 되지 않도록 막기 위해서 장시간 가열 살균처리를 진행합니다.

5. 냉각 : 살균이 끝나게 되면 내용물의 변화 및 캔의 부식을 막기 위해서 마감처리인 냉각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습식사료의 장점은 무엇인가 하면, 수분함량이 높은게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음수량을 높일 수 있다는건데요!

강아지나 고양이도 체중 1kg당 60ml정도의 물을 마셔야 한답니다.

강아지 몸무게가 10kg 이다 하면은 0.6l의 물을 매일 마셔야 하는데, 동물들은 이걸 계산하지 않고 물을 마시기 때문에 몸무게에 맞추는 수분량을 조절 할 수 없죠ㅠㅠ

노견 또는 질병을 가지고 있는 반려동물은 식욕이 없어지기때문에, 젖어있는 사료인 습식사료가 강아지들에게 식욕을 돋구워준다고도 하네요. 그리고 젖어있기 때문에 사료가 전혀 딱딱하지 않아서 이빨이나 턱이 약한 강아지들 및 반려동물에게도 정말 추천드릴만큼 좋은 사료입니다.

 

 

 

2. 건식사료

 

 

건식사료의 특징은 수분이 없다는 부분인데요

 

1. 분쇄 : 모든 재료를 섞어서 분쇄합니다.

2. 압출가공 : 분쇄된 재료를 도우로 만들어 익스펜더 기계에 넣어버린후 스팀 또는 뜨거운 물로 열가공 처리를 가합니다.

3. 절단 : 익스펜더 기계 내 고온 / 고압 상태를 유지시켜 원하는 모양 / 크기로 절단해버립니다.

4. 건조 : 남은 수분을 없애게 하도록 추가 건조를 합니다.

5. 스프레이 : 유지(마가린, 버터 ,오일 등) 미네랄, 비타민 등으로 스프레이 처리를 가합니다.

 

보관면에서 편리함이 습식사료보다 높은게 장점이죠.

관리하기 편한 우리 주인들에게 정말 편하답니다.

개봉을 해도 오래가고 식사 시간이 되면 그릇에 부워주면 끝이기 때문에 마치 그냥 우리가 코코볼 먹는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습식사료는 코코볼에 우유를 부워먹는다고 생각하면 편하죠?

그만큼 부드럽고 맛있는 만큼 우유를 붓는다는 귀찮음이 들어가니 확실히 건식보단 습식이 조금 관리할께 많다는 거에요!

 

알갱이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주위가 지저분해질 염려도 없다는점!

치석 예방에도 효과적이고, 습식사료에 비해서 가격이 낮아 일반식으로 급여하기 부담 없는 제품이랍니다!!

 

하지만 수분 함량이 낮아서 건사료 부여와 함께 같이 수분을 공급해줘야 한다는점!

열처리와 건조 과정에서 본연의 맛이 다 날아가기 때문에 아무래도 맛과 풍미에 있어서 습식사료에 비해 많이 떨어지게 될겁니다. 강아지들도 입맛이 다 다르기 때문에 모두가 다 그런건아니고요!

 

턱관절이 안좋은 노견에겐 다소 먹이기 힘든 사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 건식사료에도 씹기 부드러운 종류의 사료가 많이 생기기도 하니깐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네요~

 

 

 

3. 자연식, 생식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건 강아지 자연식, 생식 인데요,

신선한 생고기, 야채 등을 이용해서 자연 원재료 그대로 급여하는 것입니다.

 

크게 두 종류가 있는데 생고기를 사용한 생식과, 생고기를 익혀서 사용하는 화식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강아지 생식, 자연식은 기호성이 매우 좋고 반려견 입맛에 맞는 맞춤형 식단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대신 그만큼 비용이 꽤나 많이 든답니다 ㅠㅠㅠ

매번 소고기나 돼지고기 닭고기를 먹이다보면 남아있는 통장에 돈이 싸악 사라지게 될테니까요ㅎㅎ

아무래도 강아지를 사랑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렇게 비싼 음식을 많이 먹이는걸로 알고있어요!!

 

그래서 비용이 많이 들고 보호자가 직접 제조할 경우 영양성분을 정확히 알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요.

 

하지만 최근래에는 자연식을 쉽게 급여할 수 있도록 제조되어서 나오는 제품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찾아보시면 쉽게 알 수 있을거에요~

 

 

4. 동결건조

 

 

동결건조는 생고기와 야채, 비타민 등을 포함시켜서 열을 가하지 않고 차가운 곳에서 건조시키는 방법인데요.

 

고기의 맛과 향이 보존되어서 기호성이 좋고, 고단백 사료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조 방식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서 그만큼 가격이 많이 나가긴 하지만 정말 편하고 영양성분도 걱정할 일이 없다는점!!

 

 

 

 

이때까지 건식사료, 습식사료, 자연식, 동결건조까지 알아보았는데 어땠나요?

여러분들의 반려동물에 사료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조금이라도 효과가 있었다면 좋겠네요~~


노래 가사로 노래 찾기 방법 총정리

 

노래 가사로 노래 찾기 방법 총정리

노래 가사로 노래 찾기 방법 전해드립니다. 언젠가부터 내 머릿속을 맴돌기 시작한 노래 한 소절의 원곡을 찾을 수 없을 때 느꼈던 그 답답함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보았을 감정일 것입니다.

onoffon.tistory.com

다운 받을 흥미진진한 영화 추천 BEST3

 

다운 받을 흥미진진한 영화 추천 BEST3

다운 받을 흥미진진한 영화 추천 해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따분할 때 드라마나 영화 보는 것이 시간 빨리가게 하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재밌게 본

onoffon.tistory.com

감동적인 영화 추천 BEST3 총정리

 

감동적인 영화 추천 BEST3 총정리

감동적인 영화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서 영화를 보기에도 쉽지가 않은데요. 영화관에 가지 못하더라도 가끔씩 감성 충전을 하고 싶을 때가 있지요. 그럴 때 ��

onoffon.tistory.com

코미디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코미디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코미디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유명한 코미디 영화는 다들 보셨을 것 같아서 비교적 덜 유명한 코미디 영화를 가져왔습니다. 덜 유명하다고 덜 재밌는 건 아니죠! 코미디에 충실한 영화부터 다른

onoffon.tistory.com

요가와 필라테스 차이점 비교(개발 목적, 운동 방법, 효과)

 

요가와 필라테스 차이점 비교(개발 목적, 운동 방법, 효과)

요가와 필라테스 차이점에 대해서 전해드립니다. 요즘은 정말 자기 관리의 시대라고 할 만큼 많은 분들이 자신의 몸과 체력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가장 길거리에서도 한 블록 건너볼 수 있을 만

onoffon.tistory.com

줄넘기가 주는 효과 8가지 총정리

 

줄넘기가 주는 효과 8가지 총정리

줄넘기 효과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알맞은 운동을 찾고 계시진 않나요? 헬스장을 가자니 코로나가 걱정되고 반복되는 홈트레이닝에 지치신 분들을 위해 알맞은 운��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