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네 가지 총정리

반응형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알려드립니다.

 

다들 한 번쯤 다이어트해야겠다고 결심한 적이 있을 겁니다.

특히나 이렇게 무더운 여름에는 가볍고 짧아진 옷차림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결심을 하게 되는데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한 달에 1~2킬로 정도 감량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당장 며칠 뒤에 중요한 약속이나 여행 등 급하게 살을 빼야 하는 분들을 위해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해보겠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네 가지 총정리

 

첫 번째 방법은 1일 1식입니다.

 

하루에 단 한 끼만 먹는 방법으로 식사 후에는 물 이외의 어떤 것도 먹어서는 안됩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1000칼로리 이하로 섭취해야 하며 식사시간을 최대한 규칙적으로 지켜야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GM 다이어트입니다.

 

GM 다이어트란 1985년 미국 제너럴 모터스라는 회사에서 그들의 직원을 위해 만들어진 식단을 부르는 말이며 총 7일간 진행됩니다.

이 식단은 체중 감량은 물론 몸에 있는 독소를 배출시키는 디톡스 효과와 소화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GM 다이어트를 통해 일주일 동안 최대 6.8 킬로까지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7일간의 식단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일차 바나나를 제외한 모든 과일

 

바나나를 제외한다면 정해진 과일 종류는 없으나 다이어트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수분이 많아 포만감이 높은 수박이나 멜론이 좋다고 합니다. 정해진 과일의 양은 없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적어도 물 8잔을 마셔야 합니다.

 

 

 

2일차 감자를 제외한 모든 채소

 

이 날은 야채 섭취를 통해 몸을 해독시키는 날이라고 합니다.

채소는 조리해서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정해진 채소의 양은 없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적어도 물 8잔을 마셔야 합니다.

 

 

 

3일차 과일과 채소

 

단 바나나와 감자를 제외한 과일과 채소만 먹어야 합니다.

정해진 양은 없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적어도 물 8잔을 마셔야 합니다.

 

 

 

 

4일차 바나나와 우유

 

바나나는 크기가 작다면 8개, 크기가 크다면 6개를 먹고 우유는 저지방으로 3잔 마십니다.

두유도 마셔도 되긴 하지만 저지방 우유가 다이어트 효과에 더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적어도 물 8잔을 마셔야 합니다.

 

 

 

5일차 소고기나 닭 가슴살과 토마토

 

소고기나 닭 가슴살 300g과 6개의 토마토를 먹습니다.

이 날은 고기를 먹은 날이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많은 물을 마셔야 합니다.

2-4잔의 물을 더 마시는 걸 추천한다고 합니다.

 

 

 

6일차 소고기나 닭 가슴살과 채소

 

소고기나 닭 가슴살 300g과 채소를 먹습니다.

채소의 양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단 감자는 제외합니다.

이 날도 고기를 먹었기 때문에 평소보다 2-4잔의 물을 더 마셔야 합니다.

 

 

 

7일차 현미밥과 과일주스와 채소

 

과일주스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야 하고 채소는 양껏 먹어도 됩니다.

그리고 하루에 적어도 물 8잔을 마셔야 됩니다.

GM 다이어트 후에 보식은 필수라고 합니다. 3~7일 동안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죽처럼 부드러운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GM 다이어트는 한 달에 한 번 이상 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세 번째 방법은 덴마크 다이어트입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란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수술 전 감량이 필요한 환자들을 상대로 실시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고단백, 저열량 식단을 통해 2주간 최대 12킬로까지 감량할 수 있습니다.

 

7일간(8일차부터는 다시 1일차 식단으로 돌아갑니다.)의 식단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일차 아침에는 삶은 달걀 3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점심에는 삶은 달걀 3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저녁에는 삶은 달걀 3개, 야채샐러드.

 

 

 

2일차 아침에는 삶은 달걀 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점심에는 삶은 달걀 2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저녁에는 소고기 스테이크, 샐러드, 블랙커피.

 

 

 

3일차 아침에는 삶은 달걀 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점심에는 야채샐러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저녁에는 삶은 달걀 2개, 굽거나 삶은 양고기 혹은 닭고기, 샐러드, 블랙커피.

 

 

 

 

4일차 아침에는 삶은 달걀 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점심에는 야채샐러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저녁에는 삶은 달걀 3개, 시금치나물, 블랙커피.

 

 

 

5일차 아침에는 삶은 달걀 1개, 오이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점심에는 삶은 달걀 3개, 시금치나물,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저녁에는 굽거나 찐 흰 살 토막 생선 1토막, 야채샐러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6일차 아침에는 삶은 달걀 2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점심에는 과일 샐러드 저녁에는 소고기 스테이크, 샐러드, 토마토 1개, 블랙커피.

 

 

 

7일차 아침에는 삶은 달걀 2개, 자몽 2개, 블랙커피 점심에는 닭고기 구이, 토마토 1개, 오이 1개, 블랙커피 저녁에는 야채수프, 닭고기 구이, 토마토 1개, 샐러드, 자몽 1개, 블랙커피.

 

 

 

덴마크 다이어트는 한 끼라도 계획된 식단과 다른 식단을 먹게 될 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되기 때문에 어렵더라도 2주 동안은 정해진 식단 그대로 식사해야 합니다.

 

그리고 요요현상을 방지하고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운동은 꼭 병행해야 합니다.

 

 

 

 

네 번째 방법은 생수 단식 입니다.

 

물을 제외한 모든 음식을 금지하는 방법입니다.

그냥 굶는 방법입니다.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는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요요현상이 가장 심하게 오는 방법이고 근육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가장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정말 급하게 살을 빼야 할 때 외에는 시도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와인 안주 BEST8 총정리

 

와인 안주 BEST8 총정리

와인 안주 추천해 드립니다. 와인은 비타민과 무기질 등 다른 종류의 술보다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위장 치료에 탁월한 탄닌 성분이 살균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또 와인 속에 있는 폴�

onoffon.tistory.com

웹드라마 추천 BEST10 총정리

 

웹드라마 추천 BEST10 총정리

간단하게 시간 때우기 좋은 웹드라마 추천 안녕하세요, 요즘 집에만 있느라 힘드시죠? 저도 그렇답니다. 그래도 집에 있는 시기가 길어지니까 다들 각자의 취미를 찾아서 잘 살고 있더라고요. ��

onoffon.tistory.com

최신 미드 인기 순위 BEST4 총정리

 

최신 미드 인기 순위 BEST4 총정리

최신 미드 인기 순위 전해드립니다. 집에 있게 된 시간이 많아진 요즘 집에서 드라마를 보는 사람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넷플릭스나 왓챠 같은 사이트가 있어 미국 드라마나 영국 드��

onoffon.tistory.com

강아지 종류 소형, 중형, 대형 견종별 총정리

 

강아지 종류 소형, 중형, 대형 견종별 총정리

강아지 종류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알려드립니다. 요즘 강아지 키우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활동량이 많다고 알려진 보더콜리 같은 견종은 마당이 있거나 넓은 집에서 키우는 것�

onoffon.tistory.com

강아지 사료 종류 및 꿀팁 총정리

 

강아지 사료 종류 및 꿀팁 총정리

강아지 사료 종류 및 꿀팁에 대해서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내용은 강아지 사료에 관한 내용입니다!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은 강아지에게 과연 어떤 종류의 사료를 ��

onoffon.tistory.com

감동적인 영화 추천 BEST3 총정리

 

감동적인 영화 추천 BEST3 총정리

감동적인 영화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서 영화를 보기에도 쉽지가 않은데요. 영화관에 가지 못하더라도 가끔씩 감성 충전을 하고 싶을 때가 있지요. 그럴 때 ��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