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멀리해야 할 사람 유형 6가지

반응형

멀리해야 할 사람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인간관계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으신가요?

별생각 없이 인간관계에 스트레스받지 않는 사람 혹은 친구가 하는 말 하나하나를 기억하고 신경을 쓰는 사람 등이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혹여 인간관계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나, 사람을 대하는 것에 힘든 사람을 위해서 특별히 '멀리해야 하는 사람 유형'에 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와 함께 멀리해야 하는 사람 유형을 알아보면서, 혹시 자신의 주변인 중에 이런 사람이 있는지 점검해보세요!

 

 

 

 

 

멀리해야 할 사람 유형 6가지

 

 

1. 지속적으로 자신의 힘든 이야기만 늘어놓는 사람

 

 

 

재밌게 놀자고 만나놓고, 계속해서 자신의 이야기만 늘어놓는 사람이 있습니다.

즐거운 이야기면 좋겠지만, 매번 자신이 ‘~라는 일이 있어서 힘들다’, ‘왜 나만 이럴까’와 같은 자신의 부정적이고 힘든 이야기만 늘어놓는 사람이 있는데요.

 

이런 이야기를 쉼 없이 듣다 보면 괜히 이야기를 듣는 나까지 지치는 기분이 드실 거에요.

괜히 내가 감정쓰레기통이 된 것 같고, 그 사람의 기분을 하루종일 맞춰줘야 할 것 같은 기분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

여러분의 주변인 중에 이런 친구가 있다면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지의 여부를 한번 고민해보세요.

여러분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소중한 사람과 함께할 시간이 더 중요하니까요!

 

 

 

2. 친구 사이를 이간질하는 사람

 

 

 

작성자인 저도 이런 친구가 있어서 굉장히 스트레스받았는데요.

제 앞에서는 다른 친구가 저를 욕했다라는 뉘앙스로 말을 하고, 다른 친구 앞에서는 또 제가 그 친구를 욕했다라고 말한 친구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저와 친구의 관계는 이간질하는 친구에 의해 자연스레 멀어졌는데요.

서로에게 쌓인 오해는 풀리기까지 참 오래 걸렸습니다.

 

왜 대체 친구 사이를 이간질하는지 잘 모르곘지만, 만약 여러분의 주변인 중에서도 친구 사이를 이간질하는 사람이 있다면 멀리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대부분 그런 사람은 질투심과 정복감으로 자신의 친구 관계를 제멋대로 만들려고 하더라고요. 또한, 평소에 그런 친구에 의해 인간관계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친구들과 솔직한 이야기를 되도록 자주 많이 나누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때그때 서운한 이야기를 털어놔야지 친구 사이가 망쳐지는 일도 없고, 오히려 사이가 돈독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매번 고민을 이야기하면서 고치지 않는 사람

 

 

 

만날 때마다 ‘그래서 ~라는 상황인데, 내가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 ‘다른 사람들은 ~라는데 나는 왜 이럴까? 내 문제가 뭘까?’라는 고민을 털어놓는 친구가 있습니다.

물론 친구 사이에 고민을 얘기할 수도 있죠.

하지만 이런 친구들의 가장 큰 단점은 ‘고치지 않는다’라는 점입니다.

매번 고치려는 시도도 하지 않고 만날 때마다 똑같은 주제로 고민을 얘기하는데, 이를 듣는 사람은 굉장히 스트레스입니다.

해결되지도 않는 고민을 몇 시간씩이나 매번 듣는 것은 굉장한 스트레스죠.

주변인 중 이런 사람이 있다면 멀리하는게 여러분의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4. 약속시간을 매번 미루는 사람 & 약속을 말도 없이 당일에 깨는 사람

 

 

 

이런 타입의 친구들은 성격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자신의 귀찮음으로 인해 상대방에게 배려를 하지 않는 타입인데요.

이런 사람은 자신의 귀찮음 때문에 약속 당일에 갑자기 약속 시간을 미루거나, 갑자기 약속 시간보다 1~2시간 늦는다거나, 약속을 당일에 ‘미안하다, 사정이 생겼다’면서 깨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시간이 많은 것도 아니고, 그런 친구를 만나면 괜히 제가 무시받는 기분이 들어서 함께하고 싶지 않더라고요.

혹시 여러분 주위에 이런 친구가 있다면, 호되게 꾸짖어서 아예 늦거나 약속을 깨지 못하도록 만들거나 아니면 아예 멀리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5. 피해의식에 빠진 사람

 

 

피해의식에 빠진 사람을 대하는 일은 굉장히 스트레스인데요.

이런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잘못을 남탓하고, 변명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부분 이런 친구들은 책임감이 없어서 자신의 일을 제대로 끝마치는 경우가 드뭅니다.

이런 경우에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남들에게 욕을 하거나 남의 조언에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친구와는 멀리하는 것이 여러분의 인간관계와 정신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6. 거짓말하는 사람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는 사람과의 친분은 정말 ‘필요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거짓말로 쌓인 친분은 사실 필요없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와 함께한 약속, 혹은 그와 프로젝트를 하게 된다면 그의 말을 전적으로 믿을 수 있을까요?

인간관계를 형성할 때는 거짓말을 밥 먹듯하는 사람보다는 여러분에게 완전한 신뢰를 줄 수 있는 사람을 곁에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멀리해야 하는 사람 유형 리스트를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인간관계에 관해 고민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분 많으실거에요.

그럴 때는 함께 알아본 ‘멀리해야 하는 사람 유형’을 잘 기억해뒀다가 그런 사람들은 그냥 멀리하는 것도 스트레스를 안 받는 좋은 방법입니다. 인간관계를 너무 완벽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생각보다 스트레스더라고요.

 

이 글을 읽는 여러분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날씨가 선선한 가을로 접어들면서 일교차가 커졌는데요.

감기에 걸리지 않게 옷 항상 따뜻하게 입으시고, 항상 코로나 19는 조심하셔야 하는 거 아시죠?

공공장소는 되도록 가지 마시고 마스크는 항상 착용, 손소독제는 수시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맘스터치 메뉴 추천 리스트 총정리

 

맘스터치 메뉴 추천 리스트 총정리

맘스터치 메뉴 추천 리스트 알려드립니다. 가성비로 잘 알려져있는 맘스터치, 안 드셔본 분을 찾기가 더 힘들정도로 많은 매장과 인기를 자랑하는 브랜드인데요. 가장 잘 알려져 있는 인기 메뉴

onoffon.tistory.com

굽네치킨 추천 메뉴 BEST3 총정리

 

굽네치킨 추천 메뉴 BEST3 총정리

굽네치킨 추천 메뉴 전해드립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밖에서 밥을 먹는 것이 조금 꺼려지더라구요. 저는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집에서 여러가지 배달 음식을 시켜 먹곤

onoffon.tistory.com

공부 잘하는 법 총정리

 

공부 잘하는 법 총정리

공부 잘하는 법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내신 스트레스, 입시 스트레스, 수능 스트레스 등 공부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고 계시죠? 오늘은 이런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onoffon.tistory.com

무료 백신 추천 리스트 총정리

 

무료 백신 추천 리스트 총정리

무료 백신 추천리스트 점차 기술이 발전하면서 그 부작용과 악용 사례 또한 잦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악성 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의 컴퓨터나 휴대폰을 지키기 위해서는 백신 프로

onoffon.tistory.com

롯데월드 할인정보 TOP6 총정리

 

롯데월드 할인정보 TOP6 총정리

롯데월드 할인정보 알려드립니다.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롯데월드는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모두의 즐거움을 만족시켜주고 추억을 만들어주는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놀이동산을 좋아하

onoffon.tistory.com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 BEST2 알아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 BEST2 알아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에서만 보실 수 있는 오리지널 미국 드라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감상하는 분들 굉장히 많으시죠.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