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남해 여행지 추천 리스트 총정리

반응형

남해 여행지 추천 리스트 알려드립니다.

 

남해는 푸른 바다와 섬으로 이루어져있는 정말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여행지로 유명하답니다.

많이들 남해를 찾아가서 힐링하고 오곤 하는데요.

 

특히나 따뜻한 봄에 남해로 여행을 갔다오시는 분들은 다들 한적한 여유로움에 빠져서 마음까지 따뜻해지면서 편하게 즐기고 오곤 한답니다.

정말 곳곳에 아름다운 공간들로 가득한 남해의 곳곳에 숨어있는 여행지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남해는 1박2일로 갔다오셔도 구경할 거리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럼 남해의 멋진 여행지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남해 여행지 추천 리스트 총정리

 

1. 독일마을

 

 

 

독일마을은 남해의 대표적인 여행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남해 여행코스중에 빠져서는 안되는 상위권 여행지인데요.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알려져있는 독일마을은 독일풍의 주택들이 모여있고 거기에 바다가 조화를 이루면서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낸답니다.

 

원래는 독일 교포들이 살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놓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이 곳은 즉 사람들이 사는 거주지이자 여행지로도 활용이 되는 곳입니다.

 

독일마을을 구경하는데에는 입장료도 무료고 주차료도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독일마을 안에 있는 파독전시관은 입장료 1000원을 받고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마을 안에는 정말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마을 안에 카페와 음식점, 맥주집, 공방 등이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여행계획을 짜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보리암

 

 

 

독일마을과 버금가게 남해의 여행지로 정말 많이 꼽히는 베스트 여행지인 이 보리암은 정말 혼자 보기에는 너무 아까운 절경을 자랑하는 명소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3대 기도처중 하나로 꼽히는 보리암은 남해의 일몰과 일출 명소로도 정말 유명하다고 합니다.

일몰과 일출 시간에 맞춰서 보리암에 들리신다면 정말 멋진 절경을 눈에 가득 담아오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보리암의 시야는 정말 완벽할 수 밖에 없는 장면을 보여주는데요.

 

앞에는 남해바다가 펼쳐져있고 뒤에는 대장봉과 쌍홍문, 상사바위, 돼지바위 등으로 독특한 기암괴석들이 나란히 즐비해있다보니 정말 남해의 명소의 최고 장소라고 해도 무방하겠네요.

상쾌하게 산책도 하면서 자연을 구경하시면 정말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가볍게 등산한다면 주로 2~3시간정도 걸리신다고 보면 되고, 만약 금산을 구석 구석이 더 천천히 보신다면 그 이상이 소요되시겠죠?

 

 

 

3. 상주 은모래 비치

 

 

 

여름에 남해로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이 곳은 모래사장의 폭이 넓어서 정말 여행온 기분을 가득 낼 수 있는 상주은모래비치라고 합니다.

바다도 조망할 수 있을뿐더러 전망도 뛰어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꼭 찾아가는 코스 중 하나라고 합니다.

2km 넘게 반월형의 모양으로 넓게 펼쳐진 백사장이 눈 앞에 보이고, 상주은모래비치 앞으로는 목섬과 돌섬이 파도를 막아주면서 수면이 잔잔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수욕을 즐기면서 또 비치의 이름에 맞게 은가루를 촤르르 뿌려놓은 듯한 반짝이는 모래도 볼 수 있으니 생각만 해도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4. 원예예술촌

 

 

 

앞서 말했듯이 남해 독일마을을 구경하고 난 후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원예예술촌도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곳은 안에 음식점과 카페가 마련되어있어서 시원하게 쉬어가는 코스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망데크까지 올라가면 시원하게 아래를 내려다볼 수 있는 곳도 있고, 사진찍고 구경할 거리가 많다는 점에서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원예예술촌이라고 하면 20여명으로 구성되어있는 원예 회원들이 각자가 집과 정원을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작은 마을입니다.

정말 각각의 집마다 그 집 나름대로의 다채로운 주택을 보실 수 있고 개성을 살려서 예쁘게 꾸며진 집과 정원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5. 다랭이 마을

 

 

 

다랭이 마을은 미국의 CNN에서 선정한 한국에서 가봐야 될 아름다운 50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된 곳인만큼 계단식 논으로 유명한 공간입니다. 다랭이마을은 산비탈을 깎아놓은 계단식 논이 보이면서 남해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멋지고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답니다. 인생사진을 남기기에도 최적의 장소이니, 남해를 갔다면 꼭 다랭이 마을에 들려서 매력적인 계단식 논을 구경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6. 물건리 방조어부림

 

 

 

이 곳은 앞에서 말했던 독일마을의 바로 앞쪽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원예예술촌과 독일마을에 이어서 방문해서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방조어부림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바닷물의 침범을 막고 물고기 떼를 끌어디리기 위해서 간만의 차가 적은 바닷가와 강가, 호숫가 등지에다가 나무를 빽빽하게 심어서 이룬 숲이라고 합니다.

연둣빛 숲을 이루면서 경치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여기서 명상도 하면서 자연과 어우러져 편하고 여유롭게 걷다가 오면 좋을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7. 용문사

 

 

 

용문사는 말그대로 사찰입니다.

역사의 흔적을 보고싶을 때 남해에서 이 곳을 추천드리는데요.

신라 문무왕 3년(서기 663)에 원효대사가 창건한 금산 보광사를 그 전신으로 하는 천년이 넘은 역사를 지녔다고 합니다.

운치있는 장소로 오랫동안 깃들어있는 역사를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여행지들이 있답니다.

비록 지금은 코로나 19로 인해서 여행에 많은 제약을 받지만 차차 여행할수 있는 시기가 온다면 남해로 여행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국내 여행지 추천 BEST3 총정리

 

국내 여행지 추천 BEST3 총정리

국내 여행지 추천 코로나 때문에 해외 여행을 가지 못하는 요즘, 국내 여행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찾아보면 우리나라에도 외국 못지 않게 아름다운 경관, 자연, 놀거리��

onoffon.tistory.com

여행자보험 휴대폰파손에 대해서 알아보기!

 

여행자보험 휴대폰파손에 대해서 알아보기!

▶ 여행자보험 휴대폰파손시 절차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여행 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여행자보험을 드는 것이 중요할텐데요. 그렇다면 실제로 사고가 발생했을때 준비��

onoffon.tistory.com

저가항공권 예매하는 3가지 사이트 정리!

 

저가항공권 예매하는 3가지 사이트 정리!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꺼려하실 텐데요. 올해 말이나 내년에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과 일이나 개인적인 상황에 의해 저가 항공권을 찾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시

onoffon.tistory.com

사운즈한남 나들이 - 스틸북스

 

사운즈한남 나들이 - 스틸북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한남동의 대표적인 나들이 장소, 사운즈한남에 다녀온 기록을 적어보려고 해요. :-) 스틸북스에 다녀왔고 몇 가지 책을 읽었어요. 오랜만에 서점을 다녀오니 마음이 �

onoffon.tistory.com

롯데월드 할인정보 TOP6 총정리

 

롯데월드 할인정보 TOP6 총정리

롯데월드 할인정보 알려드립니다.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롯데월드는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모두의 즐거움을 만족시켜주고 추억을 만들어주는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놀이동산을 좋아하

onoffon.tistory.com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 BEST2 알아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 BEST2 알아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에서만 보실 수 있는 오리지널 미국 드라마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감상하는 분들 굉장히 많으시죠.

onoffon.tistory.com

2019년 영화 순위 TOP10 및 추천

 

2019년 영화 순위 TOP10 및 추천

2019년 영화 순위, 추천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영화관이 폐쇄되면서 영화개봉도 밀리고, 여러모로 영화산업이 많이 주춤하면서 2020년에는 상대적으로 볼 만한 영화가 몇 편 없었는데요. 반대로 ��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