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담양 여행지 추천 BEST8 총정리

반응형

담양 여행지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코로나19 잘 견뎌내구 계신가요? 전염성 강한 바이러스 때문에 올해 국내여행도 많이 어려운 상황인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 뿐만 아니라 국내여행까지 제한을 받기도 하였는데요, 곧 잠잠해지고 언젠가 활기차게 여행다닐 생각 하면서 이번에 담양 여행지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담양에는 유명한 명소 뿐 만 아니라 숨은 명소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가족여행, 친구여행, 데이트 모두 안성맞춤이랍니다. 담양에서 가볼 여러 곳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담양 여행지 추천 BEST8 총정리

 

 

1. 죽녹원

 

 

 

 

담양에서 유명하다고 볼 수 있는건 대나무겠죠? 죽녹원은 대나무가 빽빽이 있는 대나무 숲인데요.

그 규모가 커서 구경하는데 눈이 즐겁고 행복하다고 합니다.

 

규모는 대략 31만제곱미터정도라고 하네요. 어딜가도 빽빽하게 대나무로 둘러쌓인 공간은 정말 신비하게 보이기도 한답니다.

상쾌하게, 또 조용히 산책할겸 명상도 할 수 있는 안성맞춤의 장소입니다.

더운 여름에 담양에 놀러가실 분들에게도 특히 추천해드리는데요.

 

대나무 숲으로 둘러쌓인 공간은 산소 발생량이 높기 때문에 외부보다 4~7도 정도로 낮아 시원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죽녹원에는 입장료도 있다고 합니다. 대략 초등학생은 1,000원, 그리고 일반은 3,000원정도 한다고 하니 저렴한 입장료라 부담없이 구경하시고 가면 되겠습니다 :)

 

 

 

2. 메타세쿼이아랜드

 

 

 

 

메타세쿼이아길로 이국적인 풍경덕분에 담양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많이 유명해졌습니다.

이는 산림청에서 주관했었던 2002 아름다운 거리숲 대상, 그리고 건설 교통부에서 선정한 2006년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서 최우수상을 했을 만큼 정말 매력적인 장소라고 합니다.

 

참고로 이 길을 이용하시려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하절기는 오후 7시입니다.)라고 하니 시간을 맞춰서 여행 일정을 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길은 약 8.5km의 도로 양 옆으로 10m에서 대략 20m정도의 메타세쿼이아가 심어져있습니다. 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 거리를 드라이브하면서 지나가시면 최고의 기분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꿈의 드라이브코스’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장소는 정말 이국적인덕분에 나도 모르게 빠져들면서 길을 걷고있는 나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3. 금성산성

 

 

 

 

금성산성은 사실 고려시대에 쌓은 것으로 전해진다고 합니다. 유물들을 여기저기서 찾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산성 안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곳곳에 우물이나 절구통과 같은 유물들이 있어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산성의 둘레가 7,345m정도이고 곡식이 2만 3천 석이 해마다 비축된다고 합니다.

전라남도 담양군 금서연 금성리에 있는 금성산성도 여행 리스트에 추가해보시는건 어떨까요?

 

 

 

4. 관방제림

 

 

 

 

담양의 10경에 속해있는 곳이라고 볼 수 있는 이 관방제림은 6km정도에 이르는 관방천 제방 중 2km에 걸쳐서 만들어졌다고 하는 풍치림을 말합니다. 여러 나무로 우거지게 숲을 이루고있는 곳으로 다양한 나무들이 있는데요, 주로 푸조나무, 느티나무, 벚나무, 단풍나무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러한 나무들 중에서도 정말 오랜 시간 자라온 나무들이 많기 때문에 천연기념물로도 지정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 곳은 앞서말한 죽녹원과 메타세쿼이아길을 이어주고 있다고 하니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세 곳을 한번에 쭉 둘러보시면 효율적으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

 

 

 

5. 담양호

 

 

 

 

담양호의 여행지는 정말 추천드리는 곳인데요.

물이 맑기로 유명한 이 곳은 용추봉과 추월산 사이에 흐르는 물이 만나서 만들어진 인공 호수입니다.

경치가 너무 멋지고 아름다운 경관덕분에 사람들이 꼭 들린다고 하는 곳입니다.

이 곳은 담양 평양의 농토를 적셔주는 농업용수원입니다.

 

이 곳을 중심으로 해서 추월산 국민 관광 단지와 금성산성이 자리하기 때문에 훌륭한 경치로 완벽한 삼박자를 이룬답니다 :)

이 곳은 가볍게 드라이브하면서 즐기셔도 되고 혹은 도심속의 쉼터로 천천히 걸으면서 힐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소쇄원

 

 

 

 

이 소쇄원은 별서정원인데요.

조광고가 기묘사화로 인해 능주로 유배되어 세상을 떠나게 되니까 출세 뜻을 버리고, 자연속에서 숨어서 살기위해서 꾸며졌다고 하는 공간입니다. 소쇄원은 조선시대 대표적인 정원중 하나로 보시면 되고, 지금은 몇 남아있지 않은 10개의 건물로 이루어진 정원입니다. 이 곳도 마찬가지로 자연의 향기를 느끼실 수 있는데요.

고즈넉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이 정원에서 경치를 구경해보시는건 어떨까요?

 

 

 

7. 담양 오일장_창평 전통 시장

 

 

 

 

담양에서는 5일마다 장이 서는 전통시장이 있답니다.

여행에서 당연히 빠질 수 없는 시장이 되겠는데요.

담양의 슬로시티로도 유명한 창평에는 정말 유명한 순대와 국밥(돼지고기)이 있습니다. 여기서 꼭 순대와 국밥을 먹고 이 지역의 생산물과 특산물인 죽염, 한과, 쌀엿, 쌀, 보리, 고추, 마늘, 다양한 생활용품들과 농산물까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8. 담양 곤충 박물관

 

 

 

 

이 곳은 아이들과 함께 여행가신 가족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킬 수 있는 이 박물관은 살아있는 곤충들과 파충류, 앵무새를 볼 수 있고 다양한 실내 놀이터와 자연 놀이터 등도 갖춰져있으니 아이들의 경험과 자연에 대한 지식도 쌓고 추억도 만들 수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시간될 때 마지막 코스로 넣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담양의 여행지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자연속에서 색다른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남해 여행지 추천 리스트 총정리

 

남해 여행지 추천 리스트 총정리

남해 여행지 추천 리스트 알려드립니다. 남해는 푸른 바다와 섬으로 이루어져있는 정말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여행지로 유명하답니다. 많이들 남해를 찾아가서 힐링하고 오곤 하는데요. 특

onoffon.tistory.com

감기에 좋은 음식 BEST9 총정리

 

감기에 좋은 음식 BEST9 총정리

감기에 좋은 음식 감기는 병원 가면 7일, 안가면 일주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특별한 치료약이 없고 각종 증상들을 완화시키는 정도의 치료만 가능하기 때문이라지요. 또 감기는 예방이

onoffon.tistory.com

간헐적 단식 방법 세 가지 총정리

 

간헐적 단식 방법 세 가지 총정리

간헐적 단식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는 평생의 과제라는 말이 있죠! 열심히 살을 빼고 유지하려고 노력하더라도, 한 순간 방심하면 늘어나 있는 살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여

onoffon.tistory.com

국내 여행지 추천 BEST3 총정리

 

국내 여행지 추천 BEST3 총정리

국내 여행지 추천 코로나 때문에 해외 여행을 가지 못하는 요즘, 국내 여행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찾아보면 우리나라에도 외국 못지 않게 아름다운 경관, 자연, 놀거리

onoffon.tistory.com

먼치킨 웹툰 추천 BEST10 총정리

 

먼치킨 웹툰 추천 BEST10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관 내에서 주인공이 압도적인 강함을 자랑하는 먼치킨 웹툰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먼치킨 장르는 모면서 새로운 캐릭터를 보는 재미가 있죠. 또, 주인공이 성장해가는

onoffon.tistory.com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생각보다 국내 영화관에서 보기 힘든 장르가 바로 로맨스 아닐까 싶습니다. 때로는 풋풋하고 때로는 진한 사랑의 감정을 연기하는 배우들을 보면 자신도 모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