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심리테스트 추천 BEST9 총정리

반응형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심리테스트 추천 10

 

코로나 19의 심각성이 날로 격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걸릴 까봐 외출하기도 두렵고, 반 강제적으로 길어진 집콕 생활은 지겹고~ 저도 유튜브와 넷플릭스, 왓챠를 전전하며 단조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심리테스트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10가지 심리테스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심리테스트 추천 BEST9 총정리

 

1. 나만의 꽃 심기-Forest 집중유형분석 (https://forest-mt.seekrtech.com/)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를 불태웠던 Forest 심리테스트! 동화 같은 일러스트를 따라 질문에 답하다 보면 나의 집중 유형과 집중 스팟을 알 수 있습니다.

 

야자수 나무, 레몬 나무, 아니면 단풍나무? 나의 집중 유형은 무엇인지 테스트해보세요.

책으로 가득한 도서관, 교실 내 스터디 그룹, 아니면 야외 벤치? 나의 집중 스팟을 찾아 공부해 보아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부드러운 모션, 은은하게 흐르는 음악이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아, 나의 집중 유형을 스터디 메이트와 공유해보는 건 어떨까요?

 

 

 

2. FonFon (https://2hakju.github.io/fonfon/)

 

 

 

이름부터 몽글몽글 귀여운 폰폰 테스트! 다양한 동물 유형을 통해 나와 내 이상형을 알아보아요~

마냥 귀여워 보이지만, 설명을 읽어보면 나와 너무 찰떡이라 깜놀!

내 이상형과 같은 유형을 만나면 두근두근 심쿵!

일러스트도 정말 정말 앙증맞지만 캐릭터들의 이름도 너무 사랑스럽답니다.

 

테니스 채를 든 리트리버, 비를 맞으며 노래를 부르는 병아리, 코코아 안에서 목욕하는 마시멜로라니… 이 귀여운 닉네임만으로 힐링 되지 않나요?

 

테스트 결과를 친구와 공유하는 재미는 덤~ 어쩌면 나의 이상형은 가까운 곳에 있을 지도 몰라요!

 

 

 

3. 정신연령 테스트(https://mentalagetest.kr/)

 

 

 

“나는 지금 XX살인데, 내 정신연령은 몇 살일까?”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나의 ‘찐’ 나이를 알아보세요!

아마 깜짝 놀랄 걸요? 주변을 둘러보세요~

 

우리 엄마아빠와 동년배인 친구, 내 동생과 함께 초등학교 다녀야 하는 친구가 있을 지도 몰라요!

혹시 모르죠. 그게 나일수도! 친구들과 정신 연령 테스트 이야기하다 정신 차리면 어떡해~벌써 12시?! 그만큼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재미있는 심리테스트 이니까 꼭 해 보시길 바래요.

 

 

 

4. 성격의 어두운 면 테스트(https://www.idrlabs.com/kr/dark-core-personality/test.php)

 

 

 

내 속에 숨어 있는 이기주의, 사이코성향, 악의적 성향을 꺼내 보아요~

나를 좀 더 입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랍니다.

테스트 항목은 이기주의, 마키아벨리주의, 도덕적이탈, 나르시시즘, 자격심, 사이코패스성향, 새디즘, 사리추구적 성향, 악의적 성향, 그리고 종합적 어두운 면 성향까지 총 10가지로 나의 어두운 면을 보다 구체적으로 알아볼 수 있답니다.

학교 친구들과 해본 다면 ‘사탄의 학교에 루시퍼의 등장인가~’ 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될 수도!

 

 

 

5. 에고그램 테스트(https://egogramtest.kr/)

 

 

 

나의 에고(EGO), 즉 자아를 세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미국 심리학자 에릭 번에 의해 개발된 테스트로 신빙성이 높답니다.

자상하고 겁 많은 평사원 타입, 자의식이 지나친 나의 황금기 타입..

아휴, 자세하기도 해라. 하지만 너무 상처 받지 말기!

 

아무리 호의적인 눈으로 봐도 인격자라고 할 수 없다는 둥, 기개를 키우지 않으면 잡초처럼 짓밟힐 수 있다는 등 마음을 후벼파는 팩폭이 가득합니다.

저도 하면서 울 뻔했어요. 테스트는 테스트로만 보도록 해요..ㅎㅎ

그래도 친구와 공유하면 깔깔 웃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겠네요.

 

 

 

6. 무료성격유형검사(a.k.a MBTI 테스트) (https://www.16personalities.com)

 

 

 

16가지 유형 중 나의 성격 유형은 무엇인지 테스트해봅시다.

이 사이트는 정식 MBTI와는 다르기 때문에 결과가 원래 MBTI와 다를 수 있어요.

다만 재미로 보면 좋을 것 같아요. :-)

나는 외향형(E), 아님 내향형(I)? 감각형(S), 아님 직관형(N)? 사고형(T) 또는 감정형(F)? 판단형(J) 또는 인식형(P)? MBTI를 하고 나면 친구들과 이야기할 거리는 오조오억개! MBTI 이야기로만 2시간, 3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어색한 친구와 말할 거리가 없다면 일단 물어보세요. “너 MBTI가 뭐야?” 처음 만난 친구와 할 게 없다면 제안해보세요.

“우리 MBTI 테스트 해볼래?” 친구가 “응!” 이라고 대답하는 순간, 찐친이 되는 건 시간 문제 겠죠?

 

 

 

7. 색깔 심리테스트(http://aiselftest.com/colortest/)

 

 

 

세 가지 색 조합을 골라 나의 심리 상태와 기분을 알아보세요.

한 번의 간단한 테스트 이지만 나의 심리를 기가 막히게 알아 맞힌답니다.

소름 돋을 정도로 정확해! 신기하게도 기분이 바뀔 때마다 내가 고르는 색깔도 달라지더라고요~ 완전 강추 강추!

 

 

8. 무의식 속 숨은 동물 찾기 심리테스트(https://myanimal.kokkiri.kr/)

 

 

 

폰폰 만큼 알려지진 않았지만 이것도 일러스트가 너무너무 귀여운 동물 심리테스트 예요~

일러스트와 모션도 부들부들 말랑말랑해서 정말 귀엽습니다.

내 동물 유형 뿐 아니라 힐링모먼트, 힐링 사운드, 힐링스테이 까지 추천해 주는 완전 취향저격 테스트!

이 결과도 SNS에 공유해 보세요~ 심리테스트 유행을 주도하는 트렌드 세터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9. 사이코패스 심리테스트 (http://psycho.na.to/test/psycho/)

 

 

 

사실 나는 사이코 패스? 간단한 질문 들을 통해 나의 사이코 패스 성향을 테스트해보세요.

약간 무서운 느낌이 들면 친구, 연인과 함께 하면 좋아요!

 

질문이 꽤 직설적이라 놀랄 수도 있지만 친구와 비교하며 보면 무서움을 금세 사라지고 재미만 남는 테스트!

지금까지 10가지 심리테스트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인터넷으로 심리테스트 하고, SNS로 친구와 결과 공유하면서 슬기로운 집콕 생활 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안녕

 

 

 

 

 

 


재난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재난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재난영화 추천해드립니다. 무더운 여름, 잠도 쉬이 오지 않아 킬링타임용 영화를 많이 찾게 되는 요즘입니다.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 다양한 장르가 있지만 역시 여름에는 재난 영화만 한 것이

onoffon.tistory.com

네이버 웹툰 추천 BEST4 총정리

 

네이버 웹툰 추천 BEST4 총정리

네이버 웹툰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네이버 웹툰 추천이라는 키워드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가끔 한 번 보다보면 몰입하게 되어 순식간에 수십화를 볼만큼 빠져들게 되는데요. 오늘은 ��

onoffon.tistory.com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생각보다 국내 영화관에서 보기 힘든 장르가 바로 로맨스 아닐까 싶습니다. 때로는 풋풋하고 때로는 진한 사랑의 감정을 연기하는 배우들을 보면 자신도 모��

onoffon.tistory.com

알리 익스프레스 구매방법 총정리

 

알리 익스프레스 구매방법 총정리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알려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저희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방문객과 이웃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알리익스프레

onoffon.tistory.com

건조기 추천 리스트 BEST5 총정리

 

건조기 추천 리스트 BEST5 총정리

건조기 추천 리스트 전해드립니다. 습한 장마 기간, 빨래가 더욱 안 마르기 때문에 탈수 기능이나 건조기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올해는 장마 기간이 최장 기간을 기록하면서 더욱 이러한

onoffon.tistory.com

추석 인사말 추천(6가지 상황별)

 

추석 인사말 추천(6가지 상황별)

이제 곧 대국민의 명절, 추석이네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이기는 어려울 것 같은데요. 그래도 각자의 자리에서라도 가족들끼리 안부 인사를 하는 것은 필수이겠�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