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7인승 SUV 추천 BEST6 총정리

반응형

7인승 SUV 추천해드립니다.

 

 

대가족을 모두 태울 수 있는 넉넉한 공간과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SUV차량은 최근 차박, 캠핑, 낚시, 골프 등등 다양한 여가와 레저활동이 자유로운 시대가 오면서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나 가족구성원이 3~4명이 넘는 사람이라면 아무래도 다인승인 SUV가 편한 것이 사실이긴 한데 5인승은 좀 좁을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보통 SUV를 7인승으로 구매하는 편이 많다.

 

아무래도 SUV는 다양한 도로지형에 적합하고 온 가족이 함께 타기에도 편하고 안전하며 많은 짐도 실을 수 있는 다목적 성능으로 가족에게는 최고의 패밀리 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평일은 데일리 카, 주말에는 아이들을 위한 자동차인 7인승 SUV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7인승 SUV 추천 총정리

 

 

1. 기아 모하비 더마스터

 

 

 

국산 차를 대표하는 7인승 SUV 기아 모하비 더마스터는 2008년에 1세대 모델을 출시하고 벌써 12년 차에 접어 든 차종이지만 프레임바디 차체라는 강점으로 지금까지 그 인기를 유지해 온 모델이다.

 

최근 모하비 더마스터라는 이름으로 2세대 모델이 출시되어 판매 중이며 출시 전에 이미 7000대가 계약되었을 정도라고 한다.

사실 모하비는 투박한 디자인으로, 차체에 곡면이나 굴곡이 거의 없이 각을 세운 디자인이라서 크고 넓은 차체와 잘 어울리는 이미지를 연출한다. 더마스터의 경우 앞모습을 많이 바꾸면서 각을 더욱 강조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여전히 프레임 섀시를 사용하면서 최근 활용성이 좋은 모노코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나름의 단점이라고 볼 수 있겠다.

 

 

2. 쉐보레 트레버스

 

 

 

대형사이즈 모델이 많은 미국 브랜드의 차량인 만큼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가성비 끝판왕 대형 SUV인 쉐보레 트레버스. 미니 밴처럼 보이지 않지만 막상 차 문을 열어보면 생각보다 넉넉한 공간감에 놀라게 된다.

 

게다가 오프로드 성능까지 겸하고 있어 한 번 시승해보면 굳이 미니 밴을 고집할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고 한다.

또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SUV 입문자들에게 좋지만 요즘 유행하는 첨단주행 보조기능 등 고급옵션 측면에서 뒤떨어지고 약간의 올드한 실내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다.

 

한국 내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지적을 받은 테일램프에 전구램프가 적용되었다는 점도 약간 아쉬운 사실.

 

 

 

3. 현대 펠리세이드

 

 

 

아빠차의 대명사, 대가족의 SUV 현대의 펠리세이드는 2018년 출시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나타내면서 변함없이 높은 판매율을 지속하고 있는 모델 중 하나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요즘 유행하는 첨단 안전옵션과 편의옵션을 모두 갖추고 있어 인기가 많은 모델이다.

 

8인승까지 선택이 가능한 자유로운 시트포지션 구성도 장점. 차체를 한층 높게 키웠지만 중량의 증가는 약 100kg에 그쳐 일상 주행 시 체감에는 큰 변화가 없게 만들었다고 한다.

 

올해 5월 이미 상품성을 좀 더 강화한 팰리세이드를 출시하였으며 최고급 캘리그래피 트림 신설과 함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세련된 분위기로 높은 판매량을 기대하고 있다.

 

 

4. 포드 익스플로러

 

 

 

수입차 SUV 판매율에서는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차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포드의 익스플로러이다.

여유로운 승차 공간과 폭신한 소파에 앉아있는 듯한 느낌이 나는 좌석, 넉넉한 적재 공간을 지닌 익스플로러는 7인이 모두 탑승했을 때에도 3열 시트 뒤로 넉넉한 적재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모하비나 펠리세이드의 풀옵션 비용과 비슷한 가격대에 구입이 가능한 수입차 브랜드라는 강점이 있으며, 국내에서도 오랜 기간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상품성도 인정받고 있다.

 

또 무던하면서도 강인한 차체가 강조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탈 수 있는 모델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다만 고유가 시대에 7km대의 연비는 단점으로 작용될 수도 있겠다.

 

 

 

5. 볼보 XC90

 

 

 

이효리 차로도 유명하고 전 세계에서 단 한 건의 사망사고가 없는 가장 안전하고 튼튼한 SUV 1위는 바로 볼보 XC90이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연예인 가족의 2.5톤 트럭과 정면충돌을 한 사고가 있었는데, 탑승 차량이 볼보라서 모두 살았다는 후문이 있을 정도다.

 

2016년 국내 출시 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이 프리미엄 대형SUV는 멋스러운 디자인과 실내 고급소재, B&W 사운드시스템, 마사지시트와 같은 프리미엄급 옵션으로 어지간한 럭셔리 브랜드에 준하는 고급스러움을 추구하고 있다.

 

게다가 역시 안전의 대명사라는 수식어답게 파일럿 어시스트, 비상 시 제동 시스템 등 볼보스러운 안전 관련 첨단 기능들도 여러 가지 적용되어 있다. 최근 한정판 에디션을 국내에 출시했는데, 대담한 디자인 디테일과 운전자를 위한 첨단 편의 사항, 안전의 노하우가 집약된 인텔리세이프 등을 갖춰 벌써부터 인기가 많다고 한다.

 

 

 

6. BMW X7

 

 

 

BMW X 시리즈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7인승 SUV인 X7은 더욱 더 커진 키드니그릴 덕분에 실제로 보면 훨씬 더 커 보인다.

가격도 이 중 제일 비싸지만 BMW에서는 보기 힘들게 장시간 대기가 걸리는 라인업이라고 한다.

해외에서도 워낙에 인기가 많아 좀처럼 국내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대표적인 귀한 차량이라고 한다.

 

포스 넘치는 디자인과 풍족한 최신 옵션, 명성에 걸맞은 고급스러움을 가지고 있어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는 이 차량은 최근 다크 쉐도우 에디션을 출시해 BMW만의 인디비주얼 스페셜 페인트 마감을 더하고 최고 수준의 정교한 마감을 진행한다고 한다.

2020년 8월부터 전 세계를 대상으로 500대 한정 생산되었다고 하니 그 인기가 더욱 치열했을 것을 예상된다.

 

 

 


 

무료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BEST5 총정리(쿠쿠티비X, 다나와티비X)

 

무료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BEST5 총정리(쿠쿠티비X, 다나와티비X)

무료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정리해드립니다. 밖에 나가기도 무서운 요즘 아무래도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실텐데요. 사실 집에서 할 수 있는 게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수많은 취미 중 영화 �

onoffon.tistory.com

도미노 피자 할인 방법 BEST6 총정리

 

도미노 피자 할인 방법 BEST6 총정리

도미노 피자 할인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피자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꿀팁 가져왔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내용은 도미노 피자 할인 정보인데요. 6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니 이 중에서 가능한 방법으

onoffon.tistory.com

심리테스트 추천 BEST9 총정리

 

심리테스트 추천 BEST9 총정리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심리테스트 추천 10 코로나 19의 심각성이 날로 격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걸릴 까봐 외출하기도 두렵고, 반 강제적으로 길어진 집콕 생활은 지겹고~ 저도 유튜브와 �

onoffon.tistory.com

재난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재난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재난영화 추천해드립니다. 무더운 여름, 잠도 쉬이 오지 않아 킬링타임용 영화를 많이 찾게 되는 요즘입니다.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 다양한 장르가 있지만 역시 여름에는 재난 영화만 한 것이

onoffon.tistory.com

네이버 웹툰 추천 BEST4 총정리

 

네이버 웹툰 추천 BEST4 총정리

네이버 웹툰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네이버 웹툰 추천이라는 키워드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가끔 한 번 보다보면 몰입하게 되어 순식간에 수십화를 볼만큼 빠져들게 되는데요. 오늘은 ��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