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자격요건, 대출한도, 필요서류 총정리

반응형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부동산을 갖기 위해서 대출이 필수인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칼을 빼들고 여러 정책을 내며 부동산 가격을 낮추려고 하는데요.

현실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반 직장인 연봉으로 아무리 값을 내려도 쉽게 살 수 없는 현실이에요.

 

정부에서는 청년들을 위해서 다양한 전세대출 정책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대출은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그런만큼 1퍼센트 대의 낮은 금리로 대출을 지원하는데요.

그렇기에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분들이라면 꼭 눈여겨 봐야할 상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자격요건, 대출한도, 필요서류 총정리

 

 

중소기업청년 전세대출 자격요건

 

 

1. 나이

 

대출접수일 현재 민법상 성년인 만 34세 이하의 세대주 및 세대주 예정자이며, 병역의 의무를 이행한 경우 최대 만 39세까지 가능합니다.

 

 

 

2. 주택보유 여부

 

정부에서 요구하는 조건으로는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3. 중복대출 여부

 

중복대출의 대상에는 주택도시기금대출, 은행재원 전세자금대출 및 주택담보대출이 있습니다.

 

 

 

4. 소득

 

단독세대주의 경우는 3천5백만원, 맞벌이 부부의 경우는 5천만원 이하입니다.

 

 

 

5. 현 거주지

 

대출접수일 기준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있는 경우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대출신청 물건지가 해당 목적물인 경우 또는 대출신청인 및 배우자가 퇴거하는 경우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6. 고용보험 여부

 

대출접수일 기준 4대보험에 가입된 중소기업 재직자 이거나, 청년창업자이어야 합니다.

단, 소속기업이 대기업, 사행성업종, 공기업 등에 해당하거나, 공무원인 경우에는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년창업자의 경우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청년전용 창업자금’, 신용보증기금의 ‘유망창업기업 성장프로그램’,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프로그램’ 지원을 받고 있는 자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격요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대상주택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의 대상 주택은 임차전용면적 85m2 이하의 주택이며, 임차보증금은 2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대출한도

 

우선적으로 최대 대출한도는 1억원까지라고 합니다.

신규계약의 경우 전세금액의 100%까지이라고 하니 전세 1억원의 집을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대출금을 100% 모두 받을 경우 이자만 내고 입주하셔도 되겠죠?

 

하지만 여러 가지 요건으로 80% 정도만 대출가능하다고 하니 은행에서 꼭 확인해보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복지형 대출이므로 금리는 연 1.2%로 시장금리는 가장 낮다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또한 최대 4회 추가 연장 가능하여 총 10년간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좋은 상품인 것 같습니다.

상품을 다 확인 하신 후에 부동산을 통하여 집도 알아보셔서 대출을 진행하시려는 분들께서는 은행에 가기전 부동산을 통하여 계약서를 작성 후 보증금의 5%를 지급하시고 계약서를 지참 후 은행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부득이한 사정으로 대출이 불가능하여 계약이 진행될 수 없을 경우를 대비하여, 계약서에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 계약금을 반환해준다는 특약조항을 꼭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필요서류

 

 

본인이 준비해야하는 서류, 회사에서 발급해주는 서류, 그리고 부동산에서 준비하는 서류 총 3가지 형태의 서류가 있습니다.

 

 

1. 내가 준비해야하는 서류

 

- 신분증 사본

- 가족관계증명서

- 주민등록 등초본

- 건강보험득실확인서

-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이력내역서가 있습니다.

* 모든 서류는 최근 1달이내의 서류이여야 하며 주민번호 뒷자리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2. 회사에서 발급해주는 서류

 

- 재직증명서

-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 주업종코드 확인서

- 급여명세서

-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3. 부동산에서 준비하는 서류

 

- 계약서

- 계약금 영수증

- 중개대상물 확인 설명서

- 건축물 대장의 서류가 있습니다.

 

 

 

 

 

유의할 점

 

끝으로 상품이용 고려시 유의하셔야 할 점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1. 대출 취급 후 주택취득이 확인된 경우에는 대출금을 상환하여야 합니다.

 

2. 2021년 12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생애 중 1회만 이용가능합니다.

 

3. 일반주택이 아닌 쉐어하우스 입주자의 경우 대출상품이 이용불가합니다.

 

4.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시중은행 전세자금대출, 제 2금융권 전세자금대출 대환 대출이 불가합니다.

 

 

 

 

오늘은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 대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청년분들이 높은 전세금 때문에 월세로 살고 계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계약기간이 끝나면 돈을 돌려받는 전세와는 달리 매달 지출되는 월세 또한 모이면 적지않은 돈이라 사회 초년생을 포함한 청년들은 점점 돈을 모으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이러한 청년들을 위한 거주지원 정책의 형태로 출시된 상품이니 비싼 월세에 저축은 꿈도 못꾸고 계신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 중소기업청년 전세대출을 알아보세요!


영어 공부 미드 추천 BEST6 총정리

 

영어 공부 미드 추천 BEST6 총정리

영어 공부 미드 추천 요즘 들어 영어 회화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 미드를 활용해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은데요. 넷플릭스나 왓챠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더욱 보편화되면서 미국 드라�

onoffon.tistory.com

하정우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정우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정우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을 해볼 내용은 배우 하정우씨 다들 아시죠? 하정우가 나온 영화들 중 개인적으로 재밌었고 인상깊었던 영화들을 소개시켜드릴게요! 하

onoffon.tistory.com

웹드라마 추천 BEST10 총정리

 

웹드라마 추천 BEST10 총정리

간단하게 시간 때우기 좋은 웹드라마 추천 안녕하세요, 요즘 집에만 있느라 힘드시죠? 저도 그렇답니다. 그래도 집에 있는 시기가 길어지니까 다들 각자의 취미를 찾아서 잘 살고 있더라고요. ��

onoffon.tistory.com

사이코패스 테스트 10가지 문제 정리

 

사이코패스 테스트 10가지 문제 정리

사이코패스 테스트 문제들을 정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사이코패스 테스트에 관한 포스팅을 해볼까해요!! 먼저 사이코패스란?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onoffon.tistory.com

최신 미드 인기 순위 BEST4 총정리

 

최신 미드 인기 순위 BEST4 총정리

최신 미드 인기 순위 전해드립니다. 집에 있게 된 시간이 많아진 요즘 집에서 드라마를 보는 사람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넷플릭스나 왓챠 같은 사이트가 있어 미국 드라마나 영국 드��

onoffon.tistory.com

디퓨저 추천 BEST7 총정리

 

디퓨저 추천 BEST7 총정리

디퓨저 추천해 드립니다. 온 집안을 향기롭게 가꾸고 싶다구요? 그러면 디퓨저를 놔둬야죠! 방향제나 향초 같은 것도 좋지만 디퓨저 만큼 간편하게 집안의 분위기를 향기로 바꿀 수 있는 것은 ��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