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추석 인사말 추천(6가지 상황별)

반응형

이제 곧 대국민의 명절, 추석이네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이기는 어려울 것 같은데요.

그래도 각자의 자리에서라도 가족들끼리 안부 인사를 하는 것은 필수이겠지요?

 

가족들 뿐만이 아니더라도 거래처에도, 주변 지인들에게도,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친구에게도 추석 인사말을 전한다면 서로가 더 돈독한 사이가 될 수 있을 뿐더러 인사말을 받는 상대방의 기분도 아주 좋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가지 센스있는 추석 인사말 문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다양한 추석 인사말을 통해 주위의 많은 사람들에게 안부를 건네는 것은 어떨까요 :)

본격적으로 추석 인사말을 알아보기 전에 추석 인사말 작성시 유의사항과, 어떻게 해야 추석 인사말을 올바르게 작성할 수 있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추석 인사말은 형식이 짧더라도 받는 이가 기뻐하고 행복할 만한 내용을 담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온정이 느껴지도록 작성하여 보내야 하는데요.

따라서 추석 인사말은 간결하면서도 진정성 있게 작성하는 것이 그 핵심이라고 합니다.

또한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목표한 바를 이루어나갈 것을 약속한다는 내용으로 구성해도 좋다고 하네요!

 

앞서 말한 표현과 중복되지 않는 선에서 사업의 번창, 건강 및 행복 등을 염원하며 내용을 덧붙이고 마무리하면 멋진 추석 인사말이 완성될 것 같습니다.

 

또한 추석 인사말은 받는 대상에 따라 달라지기 마련인데요.

가족들에게 보낼 때와 거래처에 보낼 때, 지인에게 보낼 때 그리고 친구에게 보낼 때 모두 다른 인사말을 보내야만 되겠지요?

자칫 잘못했다가는 나는 상대를 생각하여 인사말을 보낸 것인데, 오히려 분위기가 더 안 좋아지는 효과가 날 수도 있답니다.

따라서 추석 인사말을 받는 상대에 따라 적합한 인사말을 보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다양한 추석 인사말을 상황에 따라 나누어 알아볼까요?

 

 

 

 

 

추석 인사말 추천

 

 

1. 거래처에 보내기 적합한 추석 인사말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보내주신 성원에 정말 큰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올 한 해 동안 귀사와 여러가지 일들을 함께 할 수 있었기에 큰 결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해서 이렇게나마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도 하시는 사업에 늘 풍요와 성공이 함께 하기를 바라며,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2. 고객에게 보내기 적합한 추석 인사말

 

 

-언제나 무한한 성원과 아낌없는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온 집안에 풍요와 번영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남은 한 해도 기쁘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추석을 맞아 감사 인사 드립니다.

-저 멀리 보이는 밝은 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사랑 부탁드립니다.

 

 

 

 

 

3. 직장 상사에게 보내기 적합한 추석 인사말

 

 

-항상 많이 부족한 저를 이끌어주시고, 많은 도움과 관심 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가르쳐주신 모든 것들 전부 가슴에 새기고 기억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웃음이 끊이지 않는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며, 안전한 귀성길 되시기를 바랍니다. 늘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올 한 해 많은 도움 주신 덕분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며 여러가지 일을 능숙히 처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한 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행복하고 웃음 넘치는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4. 친구에게 보내기 적합한 추석 인사말

 

 

 

-친구야! 즐거운 한가위 보내길 바라.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와~ 맛있으면 0칼로리인거, 알지?

-한가위의 주인공은 너야 너! 올 한 해도 쉬지 않고 달리느라 정말 고생 많았다. 풍요롭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길 바라고, 이번 연휴때는 푹 쉬고 와~

-이번년도에도 나 챙겨주느라 너무 고생했지,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어. 내가 둥근 달에 우리 우정 변치 말라고 기도할테니까, 앞으로도 쭉 서로가 서로를 잘 챙겨주며 우리 우정 변치 말도록 하자. 추석 잘 보내고 오길 바라~

 

 

 

 

 

5. 부모님에게 보내기 적합한 추석 인사말

 

 

-어머니 아버지, 항상 저희 먼저 생각하고 챙겨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에는 저희가 먼저 어머니 아버지를 챙겨드리도록 할게요~

-어머니 아버지, 풍요로운 한가위네요. 저희가 금방 고향으로 내려가서 부모님과 더욱 행복한 명절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추석에는 저희의 효도를 받으세요.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몇 번이고 곱씹어도 부족한 어버이 은혜, 그 마음을 제가 전부 헤아릴 수는 없지만, 앞으로 평생 효도하며 살겠습니다. 밝은 달 보며 부모님 건강하시라고 소원 빌겠습니다.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

 

 

 

6. 지인에게 보내기 적합한 추석 인사말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둥근 보름달처럼 알차고 또 행복이 넘치는 한가위 보내세요.

-유난히 날이 맑고 화창하며 하늘에 구름 한 점 없이 아름다운 한가위네요. 저기 가득 찬 보름달처럼 마음마저 가득 찬 풍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추석 인사말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센스 넘치는 추석 인사말을 받는다면 당연히 명절 내내 기분이 좋겠죠?

행복한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한가위, 먼저 주변 사람들에게 인사말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뮤지컬 영화 추천 및 순위 BEST7 총정리

 

뮤지컬 영화 추천 및 순위 BEST7 총정리

뮤지컬 영화 순위,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뮤지컬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일명 ‘뮤덕’이라고 하죠. 뮤지컬은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한 번쯤은 보고 싶어하는 문화생활의 꽃인데요. 자주 보기�

onoffon.tistory.com

블랙프라이데이 시기, 꿀팁, 유래 총정리

 

블랙프라이데이 시기, 꿀팁, 유래 총정리

블랙프라이데이 시기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에 대해 소개드리려고합니다! 쇼핑을 좋아��

onoffon.tistory.com

집들이 음식 추천 BEST4 총정리

 

집들이 음식 추천 BEST4 총정리

집들이 음식 소개해 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저희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방문자들과 이웃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에서는 집들이 음식 추천에 대해 말씀드려��

onoffon.tistory.com

치아 고민 해결! 치약 추천 BEST7 총정리

 

치아 고민 해결! 치약 추천 BEST7 총정리

치약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치아의 건강은 매우 소중합니다. 인간의 치아는 유치가 어른의 치아로 바뀌고 나면 더 이상 재생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마모가 일어나거나 충치 등의 치아 문제��

onoffon.tistory.com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BEST7 총정리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BEST7 총정리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정보 전해드립니다. 어느새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단풍은 가을에 낙엽 직전에 일어나는데 그 모습이 너무도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단풍을 보러 국내 명소를 찾아가기도

onoffon.tistory.com

여드름 패치 추천,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총정리

 

여드름 패치 추천,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총정리

여드름 패치 추천,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전해드립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울긋불긋, 얼굴에 붉게 올라오는 여드름이 나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여드름이 나면 보기에도 안 좋지만, �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