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뮤지컬 영화 추천 및 순위 BEST7 총정리

반응형

뮤지컬 영화 순위,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뮤지컬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일명 ‘뮤덕’이라고 하죠.

뮤지컬은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한 번쯤은 보고 싶어하는 문화생활의 꽃인데요.

자주 보기엔 가격도 비싼 편인데다 유명 배우가 나오는 뮤지컬이라면 티켓을 끊기도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한 분들에게는 뮤지컬 영화가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는데요!

뮤지컬 영화 중에서도 특히 더욱 유명한 것들만 모아보았습니다.

추천할 만한 뮤지컬 영화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뮤지컬 영화 추천 및 순위 총정리

 

 

1. 레미제라블

 

 

 

휴 잭맨, 아만다 사이프리드, 러셀 크로우, 앤 해서웨이 주연의 톰 후퍼 감독 작품, '레미제라블'입니다.

2012년이라는 꽤 오래 전에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영화인데요.

이 영화는 세계 4대 뮤지컬을 모두 프로듀싱한 카메론 매킨토시가 참여하고, 명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더욱 화제를 모았었습니다.

대사가 많지 않고 영화 상영시간의 대부분이 음악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배우들은 이 작품에서 모두 다 라이브로 노래를 불렀으며, 현장에서 동시녹음으로 진행된 작품이기 때문에 배우들의 감정선이 더욱 생생하게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케일도 물론 웅장하고요.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19년 동안 옥살이를 한 장발장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19세기 프랑스에서 봉기가 일어나던 때를 시대적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 시대도 시대인 만큼 웅장하고 화려한 스케일과 영상미를 자랑합니다. 장발장의 단편적 이야기를 시대적 배경 안에 굉장히 잘 녹여낸 작품으로 여겨집니다.

 

 

 

2. 스위니 토드

 

 

 

 

 

이는 스티븐 손드하임의 명작 '스위니 토드'를 팀 버튼 감독이 영화화한 작품으로, 조니 뎁이 스위니 토드를, 헬레나 본햄 카터가 러벳 부인 역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빈부격차와 사회 부조리가 극심하게 나타나고 있었던 19세기 런던을 배경으로 하는데, 이발사 스위니 토드는 자신의 아내를 탐냈던 부덕한 판사 때문에 누명을 쓰고 추방당했다가 15년 뒤에 돌아오게 됩니다.

 

돌아오면서 스위니 토드는 자신을 버렸던 세상에 복수하기로 결심하고, 어느 날부터인가 그의 이발소에 들어간 손님들은 돌아오지 않고, 그의 이발소 아래층에 있는 파이 가게는 눈에 띄게 번창하기 시작하는데요.

 

이는 스티븐 손드하임의 기괴하면서도 예술성이 뛰언나 음악과 팀 버튼 감독 특유의 음울하고 다크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작품이라고 평가 받습니다.

그 기괴함과 더불어 유혈이 낭자하게 등장하는 청소년 관람 불가 영화입니다.

 

 

 

3. 시카고

 

 

 

 

 

뮤지컬 영화로선 드물게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꼽히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시카고'를 영화화한 것이며, 감독은 롭 마샬, 주연은 르네 젤위거, 캐서린 제타 존스, 그리고 리차드 기어가 맡았습니다.

 

아주 매혹적인 작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신나고 섹시한 재즈 음악과 감독의 역동적인 연출이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해 줍니다.

눈에 띄는 화려한 영상미는 더더욱 인상 깊게 남습니다.

 

그 내용은 재즈, 술, 범죄로 물들었던 1920년대 시카고를 바탕으로 스타가 되길 꿈꾸던 록시가 우발적으로 내연남에게 총을 쏘고 교도소에 수감되면서 시작됩니다.

 

그 교도소에는 록시가 가장 동경하던 최고의 스타 벨마도 수감되어 있었고, 벨마는 스타 변호사 빌리와 함께 무죄로 석방될 계획을 세웁니다.

이걸 보게 된 록시도 빌리에게 변호를 맡기면서 유명해지게 되고, 그로서 일어나는 일을 그렸습니다.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와 감독의 연출이 어우러져 ‘뮤지컬이 영화로 만들어진 가장 적절한 예’라는 평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4. 라라랜드

 

 

 

 

 

우리나라에서도 큰 흥행을 했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 영화로 뽑는 작품인 '라라랜드'입니다.

본래 뮤지컬을 바탕으로 하지는 않았지만 뮤지컬화 된다는 소문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등장하는 노래들이 재즈에 바탕을 두고 있는데, City of stars, Audition 등 정말 아름다운 노래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배우 지망생인 미아와 피아니스트 세바스찬의 꿈과 사랑을 담은 내용이며, 아름다운 재즈 음악과 4계절을 보여주는 감각적인 영상, 멜로와 뮤지컬을 조화롭게 연출한 감독의 능력이 합쳐져 탄생한 걸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악상, 주제가상, 미술상, 여우주연상 등 6개 부문에서 수상하면서 작품성을 인정 받았습니다.

특히 미아 역을 맡은 엠마 스톤과 세바스찬 역을 맡은 라이언 고슬링의 탭댄스 장면이 아름답기로 유명하죠.

 

 

 

5. 사운드 오브 뮤직

 

 

 

 

 

뮤지컬 영화계의 고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에델바이스, 도레미송은 영화를 안 보셨더라도 알고 계실 겁니다.

1969년에 개봉한 작품이며, 로버트 와이즈가 감독을 맡았고 줄리 앤드류스가 주연 마리아 역을 맡았습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말괄량이 견습 수녀 마리아가 해군 명문 집안 폰 트랩가의 가정교사가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마리아는 폰 트랩가의 일곱 아이들에게 음악으로 다가가 가까워지고, 폰 트랩 대령과도 가까워지게 됩니다.

마리아는 문득 자신이 대령을 사랑하고 있음을 깨닫고 다시 수녀원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하게 되면서 이야기의 전개가 이루어집니다.

오스트리아를 배경으로 하여 오스트리아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앤드류스의 천상의 목소리가 눈과 귀를 모두 행복하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6. 위대한 쇼맨

 

 

 

 

휴 잭맨 주연의 뮤지컬 영화입니다.

마이클 그레이시가 감독을 맡았습니다.

쇼 비즈니스의 창시자이자 꿈의 무대로 전세계를 매료시킨 남자 ‘바넘’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로,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화재를 모았습니다.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은 근대적 서커스의 창시자인데요.

그의 실화를 바탕으로 특이한 외모와 재주를 특별함으로 바꾼 그의 이야기가 매우 감동적입니다.

쇼를 주제로 하는 만큼 매우 화려한 영상미를 자랑하며, 감동까지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7. 맘마미아!

 

 

 

 

 

맘마미아는 현재까지도 아주 유명한 뮤지컬 중 하나인데요!

모든 넘버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팝 가수인 아바의 곡으로 이루어진 일명 ‘주크박스 뮤지컬’입니다.

모든 넘버가 아바의 노래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뮤지컬에 대해 문외한일지라도 가볍게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스의 작은 섬에 사는 싱글맘 도나와 그녀의 딸 소피의 결혼식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도나의 남편 즉 소피의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자를 자신의 결혼식에 맞추어 소피가 엄마 몰래 초대하고, 세 남자가 서로 소피의 아빠라고 주장하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사랑스러운 아만다 사이프리드와 연기의 달인 메릴 스트립의 연기가 이국적인 풍경, 아바의 명곡들과 합쳐져 더욱 볼거리가 풍성한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1편과 2편이 있으나 2편이 1편에 비해 스토리 구성과 보컬의 완성도가 더욱 높다고 평가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뮤지컬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상황에서, 이러한 뮤지컬 영화들을 보면서 허한 마음을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

 


좀비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좀비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좀비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영화관 가기도 어려운 요즘!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에서 볼 만한 영화를 소개드려보려고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영화를 가장

onoffon.tistory.com

영어 공부 미드 추천 BEST6 총정리

 

영어 공부 미드 추천 BEST6 총정리

영어 공부 미드 추천 요즘 들어 영어 회화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 미드를 활용해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은데요. 넷플릭스나 왓챠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더욱 보편화되면서 미국 드라�

onoffon.tistory.com

최신 미드 인기 순위 BEST4 총정리

 

최신 미드 인기 순위 BEST4 총정리

최신 미드 인기 순위 전해드립니다. 집에 있게 된 시간이 많아진 요즘 집에서 드라마를 보는 사람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넷플릭스나 왓챠 같은 사이트가 있어 미국 드라마나 영국 드��

onoffon.tistory.com

스릴러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스릴러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스릴러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릴러 영화 추천을 드려보려고합니다! 장마가 지나가고 날씨가 훌쩍 더워진 것 같아요. 더운 날씨에는 역시 호러/스릴러 �

onoffon.tistory.com

하정우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정우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정우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을 해볼 내용은 배우 하정우씨 다들 아시죠? 하정우가 나온 영화들 중 개인적으로 재밌었고 인상깊었던 영화들을 소개시켜드릴게요! 하

onoffon.tistory.com

감동적인 영화 추천 BEST3 총정리

 

감동적인 영화 추천 BEST3 총정리

감동적인 영화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서 영화를 보기에도 쉽지가 않은데요. 영화관에 가지 못하더라도 가끔씩 감성 충전을 하고 싶을 때가 있지요. 그럴 때 ��

onoffon.tistory.com

코미디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코미디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코미디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유명한 코미디 영화는 다들 보셨을 것 같아서 비교적 덜 유명한 코미디 영화를 가져왔습니다. 덜 유명하다고 덜 재밌는 건 아니죠! 코미디에 충실한 영화부터 다른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