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재난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반응형

재난영화 추천해드립니다.

 

무더운 여름, 잠도 쉬이 오지 않아 킬링타임용 영화를 많이 찾게 되는 요즘입니다.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 다양한 장르가 있지만 역시 여름에는 재난 영화만 한 것이 없지요.

특히 시기적으로 요즘 우리 상황도 나름 재난 아닌 재난이 아닐까 싶은데요.

심장 쫄깃한 느낌과 재미, 감동까지 한 번에 담고 있는 재난영화 7편을 소개해 드리니 안 본 게 있거나 이 참에 다시 봐야겠다 싶은 영화가 있다면 재밌게 보시길 바랍니다.

 

 

재난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1. 타이타닉

 

 

 

 

 

재난영화이면서 전 세계인들이 기억하는 최고의 영화는 단연 타이타닉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20년이 훨씬 지난 지금 봐도 전혀 촌스럽거나 어색하지 않은 이 영화는 계급을 뛰어넘은 청춘 남녀의 사랑과 갑자기 찾아온 비극, 삶과 죽음의 갈림길과 긴 세월이 흐른 후의 회한을 모두 담고 있는 절절한 로맨스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로맨스도 로맨스지만 타이타닉이 가라앉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는 재난영화인만큼 스릴도 엄청나고, 게다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외모가 정점을 찍을 당시의 영화라 비주얼에 심쿵하는 것은 덤이라고 할 수 있겠죠?

가히 블록버스터의 역사에서 이정표의 역할을 하고 있는 타이타닉은 영화라는 매체가 줄 수 있는 모든 쾌감을 다 담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봐도 좋지만 극장에서 재개봉할 때 꼭 한번 들러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투모로우

 

 

 

우리나라에서 재난 영화로 유명한 작품이라고 하면 제일 먼저 투모로우를 떠올리는 분이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투모로우는 온난화, 기상 이후 등 우리에게 낯설지 않은 주제를 다룹니다.

 

투모로우의 주인공은 기후변화에 따라 대재앙이 올 것이라고 예측한 기후학자인데, 그가 경고한대로 다시 지구에 빙하기가 급속도로 시작되며 사람들이 혼란에 빠지고 삶의 터전들이 빙하로 덮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간혹 채널을 돌리다 보면 재방영을 해주기도 하는데 분명 봤음에도 불구하고 어느새 몰입하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게다가 요즘같이 더운 날 에어컨을 틀어놓고 이 영화를 본다면 더욱 더 몰입해서 볼 수 있겠네요!

 

 

 

3. 컨테이전

 

 

 

이 영화는 2011년에 만들어졌지만 놀랍게도 현 상황과 비슷하게 팬데믹 바이러스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어 재조명 받고 있는데요.

정부 대응 방식 및 바이러스 전파 방식 등 현재 상황을 다큐로 만든 것 같다는 평이 있을 정도로 사실적인 영화입니다.

 

나라 간 경계가 줄어들고 교통수단이 발달하면서 전파력이 높은 바이러스는 팬데믹으로 몰고 갈 수 있다는 장면을 여지없이 보여주죠.

또한 식당이나 공공시설에서 다양한 물건을 만지고 짧은 시간 내에 그 물건과 접촉할 경우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모습이 뭔가 최근 우리의 상황과 많이 비슷해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엑시트

 

 

 

 

 

비교적 최근에 개봉한 한국 재난 영화 엑시트, 극장에서 보신 분들도 많을 거라고 예상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재난영화라고 하면 천재지변이나 거대한 자연에 맞서 살아남는 스토리보다는 흔히 ‘인간에 의한 재난’이라고 할 수 있는, 이기심, 실수, 무관심 때문에 발생하는 이야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조정석과 윤아의 주연으로 개봉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던 엑시트는 흥행 역시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두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대학 졸업 후 평범한 백수로 지내던 사람이 유독가스로 도심이 뒤덮이는 재난 상황에서 어떻게 빠져나가는지 잔잔한 웃음과 감동을 놓치지 않고 선사하며 한국 재난영화의 새로운 국면을 뛰어나게 보여줬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5. 인투 더 포레스트

 

 

 

넘실거리며 도시를 덮쳐오는 쓰나미, 지구를 향해 돌진하는 혜성, 전 세계를 덮친 좀비 바이러스. 이것들보다 더 현실적인 두려움을 주는 조용한 공포는 바로 전기가 끊어져 블랙 아웃이 되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영화 인투 더 포레스트는 생활 속 거의 모든 곳에 필요한 전기가 갑자기 차단되어 언제 복구될지 모르는 상황이 지속되는 상황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원인이 자세하게 드러나지는 않지만, 전기가 끊겼다는 사실만으로 겪게 될 불안과 공포를 잘 그려내고 있는 영화입니다.

 

 

 

6. 얼라이브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재난영화 얼라이브는 1970년 대에 있었던 항공기 추락 사고를 각색하여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 때문인지 현실적인 상황에서의 리얼함과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상황들이 특히 눈을 사로잡습니다.

한 비행기가 칠레에 있는 설산 위로 떨어지게 되면서 그 안에 타고 있던 젊은이들이 72일간 생존하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구조되기 직전까지 그들이 버텨야 했던 상황과 방법이 조금은 충격적으로 다가올 수도 있기 때문에 그 점을 감안하고 심장 부여잡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상황에서는 분명히 나는 죽었을 것이다…라고 사람들은 말하지만, 그 상황에 처해지기 전에는 자신이 어떻게 행동할지는 알 수 없다..."라는 존 말코비치의 처음 대사가 기억에 남는 영화입니다.

 

 

 

7. 볼케이노

 

 

 

 

 

조금 옛날에 개봉한 영화이긴 하지만 지금 다시 봐도 재밌고, 많은 분들이 알 법한 고전 재난영화의 수작 볼케이노입니다.

이 영화는 재난 영화에서 잘 찾아보기 힘든 화산이 터지면서 일어나는 상황에 대해 그리고 있습니다.

옛날 영화라는 데서 오는 선입견이 무색하게 화려한 볼거리는 물론 오락성도 제대로 갖추고 있어서 킬링타임용으로 보기엔 손색이 없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를 보고 나면 자기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희생하는 소방관분들의 직업정신에 존경심과 함께 큰 박수를 보내며 다시 한 번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생각보다 국내 영화관에서 보기 힘든 장르가 바로 로맨스 아닐까 싶습니다. 때로는 풋풋하고 때로는 진한 사랑의 감정을 연기하는 배우들을 보면 자신도 모��

onoffon.tistory.com

뮤지컬 영화 추천 및 순위 BEST7 총정리

 

뮤지컬 영화 추천 및 순위 BEST7 총정리

뮤지컬 영화 순위,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뮤지컬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일명 ‘뮤덕’이라고 하죠. 뮤지컬은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한 번쯤은 보고 싶어하는 문화생활의 꽃인데요. 자주 보기�

onoffon.tistory.com

하정우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정우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정우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을 해볼 내용은 배우 하정우씨 다들 아시죠? 하정우가 나온 영화들 중 개인적으로 재밌었고 인상깊었던 영화들을 소개시켜드릴게요! 하

onoffon.tistory.com

좀비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좀비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좀비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영화관 가기도 어려운 요즘!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에서 볼 만한 영화를 소개드려보려고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영화를 가장

onoffon.tistory.com

감동적인 영화 추천 BEST3 총정리

 

감동적인 영화 추천 BEST3 총정리

감동적인 영화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서 영화를 보기에도 쉽지가 않은데요. 영화관에 가지 못하더라도 가끔씩 감성 충전을 하고 싶을 때가 있지요. 그럴 때 ��

onoffon.tistory.com

스릴러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스릴러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스릴러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릴러 영화 추천을 드려보려고합니다! 장마가 지나가고 날씨가 훌쩍 더워진 것 같아요. 더운 날씨에는 역시 호러/스릴러 �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