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한국 공포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반응형

한국 공포영화 추천해 드립니다.

 

여름 하면 공포영화가 떠오를 정도로 여름은 공포영화의 시즌이지요.

많은 분들이 여름에 특히나 공포영화를 찾곤 하시는데요.

사실 여름 뿐 아니라 다른 계절에도 공포영화 마니아분들은 공포영화만 골라 보곤 합니다.

그만큼 공포 영화는 다른 장르와 차별되는 어필 포인트로 관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는데요.

그런 독특한 매력 포인트를 가진 공포 영화를 찾는 분들이 많아 이번에는 한국 공포 영화 순위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한국 공포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1. 장화, 홍련

 

 

 

 

'장화, 홍련'은 동명의 전래동화 '장화홍련'에서 모티브를 따 와 2003년 6월 3일 극장에서 개봉한 한국의 공포영화입니다. 특히나 주목할 점은 역대 한국 공포영화 관객 수 1위라는 점인데요, 전국에서만 310만명의 관객이 '장화, 홍련'을 관람했다고 합니다. 특히나 우리 나라에서는 관객 수가 흥행의 지표가 되는 만큼, 310만명의 관객이 관람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 하겠지요? 특히나 대중적이지 않은 공포 장르의 영화가 310명의 관객을 동원했다는 점은 더더욱 주목할 만 하겠습니다.

 

장화, 홍련이 높은 평가를 받는 공포영화가 된 이유에는 그 특유의 미장센 때문인데요, 어두운 조명과 음산한 배경음악으로 대충 분위기를 조성하는 다른 영화들과 달리 정교하게 구성된 촬영 배경과 조명이 독특하게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해 그 부분에서 저는 높은 점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2. 곤지암

 

 

 

'곤지암'은 유명한 도시괴담인 곤지암 정신병원을 배경 삼아 제작된 영화입니다.

배경이 되었던 곤지암 남양정신병원은 국내에서 흉가이자 심령 스팟으로 유명한 장소였습니다. 원장이 자살했다느니, 의료 사고가 있었다느니 하는 루머도 있었지만 실제로는 그냥 평범한 폐병원이었는데, 이 루머에 착안해 이를 바탕으로 영화를 제작한 듯 합니다.

2018년 3월 28일 개봉한 이 영화는 개봉 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며 총 267만명 가량의 관객을 모으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특히나 1인 방송, 유튜브에서 착안한 촬영 기법이 공포심을 극대화시킨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었는데요. 이런 류의 영화, 특히 해외의 공포영화 '그레이브 인카운터'와 같은 페이크 다큐멘터리 파운드 푸티지 기법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듯 한 영화라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3. 폰

 

 

 

'폰'은 2002년 개봉한 영화로 다소 오래 전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총 2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상당한 흥행을 거든 영화인데요. 특히나 이 영화에 출연한 하지원의 연기와, 공포감을 극대화시켜주는 연출이 상당한 평가를 얻었습니다.

'폰'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이 영화는 전화기에 관련된 공포스러운 사건들을 풀어나가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2002년이라는 시점에 핸드폰이라는 소재를 채용한 점도 당시엔 굉장히 신선했다는 평가를 받았고, 또 소재의 신선함을 제쳐놓더라도 연출이나 스토리 면에서 현재도 계속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국산 공포영화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4. 여고괴담

 

 

 

 

 

1998년이라는 제법 오래 전에 개봉한 영화인 '여고괴담'은 2020년 여고괴담 리부트까지 이어지는 여고괴담 시리즈의 첫 작품입니다. 지금이야 보면 세월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오래된 영화지만, 그 당시 개봉했을 때에는 굉장히 센세이셔널한 영화였다고 합니다.

특히 영화의 명대사로 지금까지 회자되는 “내가 아직도 네 친구로 보이니?”는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 또 영화 개봉 이후에 태어난 분들도 알고 있을 만큼 유명한 대사입니다.

 

여고괴담 자체는 너무나 오래 전에 나온 영화라 지금 보기엔 심적으로 무리가 있을 수 있지만, 이후 나온 여고괴담 시리즈들 또한 거를 것 없이 하나같이 재미있는 작품들이라 '여고괴담'이 부담스럽다면 후속작인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 '여고괴담 3 – 여우계단', '여고괴담 4 – 목소리', '여고괴담 5 – 동반자살'을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5. 고死 : 피의 중간고사

 

 

 

저는 개인적으로 학교를 배경으로 한 공포물을 참 좋아합니다.

학교라는 것은 극히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유하는 경험이고, 특히 중고등학생이 되면 거의 하루종일 학교에서 지내게 되며, 야간 자율학습을 했던 세대라면 ‘야자’가 끝난 이후 으스스한 학교 복도를 지나 본 경험이 있을 테니까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공유한 공포의 전초적 경험이라는 점에서 저는 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공포물을 정말 좋아하는데, 그래서 고사 시리즈가 특히나 기억에 남아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영화 '고死 : 피의 중간고사'는 후속작으로 '고死 두 번재 이야기 : 교생실습'이 있는데요.

두 작품 모두 학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공포 스릴러 작품입니다.

두 번째 작품인 '고死 두 번재 이야기 : 교생실습'은 다소 평가가 좋지 않지만, 첫 번째 작품인 '고死 : 피의 중간고사'는 연기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으나 스토리의 반전이 좋은 평가를 받아 궁금하신 분들은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총 다섯 개의 한국 공포영화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사실 한국 공포영화는 보는 사람도 한정적이고, 흥행하는 타이밍도 여름이라는 다소 한정적인 시기인지라 완성도가 높은 작품을 찾기 굉장히 어려워 저도 공포영화를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영화를 고르는 데 시간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인이기에 공유하는, 한국인만이 공유하는 공포 코드를 잡아낼 수 있는 것은 단연 국산 공포 영화겠지요?

부디 지금까지 추천해드린 영화가 입맛에 맞았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한국 공포 영화 순위, 추천이었습니다.

 


무료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BEST5 총정리(쿠쿠티비X, 다나와티비X)

 

무료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BEST5 총정리(쿠쿠티비X, 다나와티비X)

무료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정리해드립니다. 밖에 나가기도 무서운 요즘 아무래도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실텐데요. 사실 집에서 할 수 있는 게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수많은 취미 중 영화 �

onoffon.tistory.com

재난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재난영화 추천 BEST7 총정리

재난영화 추천해드립니다. 무더운 여름, 잠도 쉬이 오지 않아 킬링타임용 영화를 많이 찾게 되는 요즘입니다.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 다양한 장르가 있지만 역시 여름에는 재난 영화만 한 것이

onoffon.tistory.com

뮤지컬 영화 추천 및 순위 BEST7 총정리

 

뮤지컬 영화 추천 및 순위 BEST7 총정리

뮤지컬 영화 순위,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뮤지컬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일명 ‘뮤덕’이라고 하죠. 뮤지컬은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한 번쯤은 보고 싶어하는 문화생활의 꽃인데요. 자주 보기�

onoffon.tistory.com

하정우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정우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정우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을 해볼 내용은 배우 하정우씨 다들 아시죠? 하정우가 나온 영화들 중 개인적으로 재밌었고 인상깊었던 영화들을 소개시켜드릴게요! 하

onoffon.tistory.com

좀비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좀비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좀비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영화관 가기도 어려운 요즘!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에서 볼 만한 영화를 소개드려보려고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영화를 가장

onoffon.tistory.com

영어 공부 미드 추천 BEST6 총정리

 

영어 공부 미드 추천 BEST6 총정리

영어 공부 미드 추천 요즘 들어 영어 회화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 미드를 활용해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은데요. 넷플릭스나 왓챠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더욱 보편화되면서 미국 드라�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