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건조기 추천 리스트 BEST5 총정리

반응형

건조기 추천 리스트 전해드립니다.

 

습한 장마 기간, 빨래가 더욱 안 마르기 때문에 탈수 기능이나 건조기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올해는 장마 기간이 최장 기간을 기록하면서 더욱 이러한 필요성이 높아졌는데요.

건조기는 가격도, 부피도 큰 만큼 잘 비교해서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이 있는 모델을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건조기 추천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건조기 추천 리스트 BEST5 총정리

 

 

건조기 선택 기준

 

일단 건조기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에는 뭐가 있을까요?

먼저 적절한 용량 선택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빨랫감의 양이나 빨래 주기 등을 파악하면 용량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보통 혼자 원룸에서 쓰는 건조기는 9kg 제품 정도, 2명 이상 가구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kg 이상의 대형 의류 건조기를 추천합니다.

 

14kg 이상 제품의 경우 킹사이즈 이불까지도 건조가 가능합니다.

 

건조기에는 수동 세척 방식자동 세척 방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수동 세척 방식은 말 그대로 소비자가 뚜껑을 열고 직접 먼지를 제거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반면에 자동 세척은 건조기를 사용할 때마다 일정량의 응축수가 모이면 건조기 자체에서 해당 응축수를 흘러가도록 해 콘덴서를 자동으로 씻어주는 방식으로, 따로 직접 먼지를 제거할 필요는 없습니다.

 

건조기를 사용할 때에 옷감 수축이 일어날 까봐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실제로 옷은 세탁기를 사용하였을 때도 줄어드는 현상을 보입니다.

세탁 과정에서 물을 흡수하고 탈수하는 과정에서의 마찰 때문에 0~1cm 정도의 수축이 발생하는데, 건조기 사용시 추가로 수축이 발생하여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욱 크게 옷 수축이 발생한 것으로 느낄 수도 있습니다.

모든 건조기는 열을 사용해 건조하기 때문에 수축은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최초 건조시 대부분의 수축이 발생하고 2회째 건조부터는 수축 정도가 급격히 감소해 그 이후부터는 거의 수축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건조기 때문에 전기료가 많이 나올까 우려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그 걱정은 크게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건조기 한 번 돌렸을 때 전기세는 현재 130원 정도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또한 세탁기와 건조기의 제조사가 꼭 같을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브랜드를 사용하셔도 전혀 무관하나 직렬로 설치할 때는 같은 브랜드 제품 설치가 더욱 편의에 좋으실 겁니다.

다른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실 경우 별도의 앵글 설치를 통해 건조기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건조기 추천 리스트

 

자취생을 위한 작은 크기의 건조기와 2인 이상 가구를 위한 큰 건조기를 모두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우전자 미니건조기 DWR-03IDDC / DWR-03IDWH

 

대우전자 전자식 미니건조기 DWR-03IDDC 3kg 자가설치 대우전자 미니건조기 DWR-03IDWH 3 kg 자가설치

 

3kg 용량을 가진 건조기입니다.

미니 건조기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작은 용량에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소비 전력은 700W 정도입니다.

 

작은 크기 덕분에 공간이 좁은 방에서 사용하기 편하며, 소량의 빨래가 있을 때 쉽고 간편하게 건조가 가능합니다.

또한 안심 필터링 효과를 가지고 있어 세제 찌꺼기, 보풀, 먼지 등을 대부분 제거할 수 있으며, 그 필터 또한 세탁 가능한 탈락실 필터이기 때문에 더욱 사용이 편리합니다.

 

건조 과정에서 99.9% 살균력을 자랑하는 UV램프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폐렴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한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제거하여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사용하시기에 좋을 듯 합니다.

 

본체에 있는 간편한 전자식 디스플레이와 반투명 도어는 건조기를 사용하는 동안 더욱 편리하고 쉽게 건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크실버와 화이트 색상이 있으니 원하는 대로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2. 미디어 빨래건조기 MCD-C800CD / MCD-802S

 

 

미디어 8kg 빨래건조기 MCD-C800CD(화이트) 택배발송, MCD-C800CD(화이트/택배발송/자가설치) 미디어 Midea 전기 건조기 MCD-802S 의류건조기 8KG 택배발송, MCD-802S (실버)

 

이 건조기는 8kg 용량입니다.

소비 전력은 1950W 정도이며, 색상에는 실버와 화이트가 있습니다.

이 건조기는 저렴한 가격과 깔끔한 외관이 장점인데요.

에어워시를 한다는 점도 특이점입니다.

 

에어워시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바람으로 강력하게 세탁하는 방법인데요.

장마철, 한겨울,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나 빠른 건조를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자연 건조로 제거가 힘들었던 숨은 먼지가 찌꺼기까지 위생건조로 더욱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스마트 습도 센서와 LED 디스플레이, 그리고 다이얼은 누구나 쉽고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장치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건조기 전기세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월 30회 사용하더라도 2640원 정도로 전혀 부담 없이 가볍게 건조할 수 있는 건조기입니다.

가성비 좋은 건조기를 찾으시는 분들은 이 제품도 좋겠습니다.

 

 

 

3. 삼성전자 건조기 DV90M53B0QV / DV90M53B0QW

 

 

삼성전자 건조기 DV90M53B0QV 9 kg 방문설치 [삼성전자] DV90M53B0QW 인버터 저온제습 의류 건조기 화이트 9kg, 상세 설명 참조

 

에너지소비효율등급 2등급을 가지는 9kg 용량의 건조기입니다.

이 건조기는 낮은 온도로 옷 속의 습기만 제거하는 저온 제습 건조 방식으로 옷감을 지키면서 옷을 말려줍니다.

또한 전기료 절약을 위한 에코모드도 있기 때문에 1회 약 109원으로 전기료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편리한 점은 세분화된 건조 정도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인데, 다림질, 약, 표준, 바짝/강렬 4단계로 건조 정도를 설정할 수 있어 건조 정도에 맞춰 건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런 정도에 예민하신 분들은 이 기능을 잘 활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전용 리모컨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합리적 가격과 충분한 성능을 갖춘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 DV16R8540KW / DV16R8540KP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 16kg 방문설치 DV16R8540KW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 16kg 방문설치 DV16R8540KP

 

16kg 용량의 건조기로 화이트와 이자녹스실버 컬러가 있습니다.

360개의 에어 홀에서 나오는 풍부한 바람과 회전 일체형 건조통으로 구석 구석 건조가 가능하며, 히터로 예열하고 저온 제습방식으로 건조해 빠르게 건조를 진행해 옷감 손상을 더욱 줄여주는 제품입니다.

 

그랑데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는 크기에 맞게 필터도 44% 더욱 커져 올인원 필터가 보풀을 잡아줍니다.

이러한 필터는 비우기도 쉽기 때문에 관리가 더욱 쉽습니다.

이 건조기의 설치는 전문기사가 방문 설치하는데 원하는 장소에 직렬, 단독, 병렬 등 원하는 방식으로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5. LG트롬 듀얼인버터 건조기 RH142NA / RH14VNA

 

 

LG전자 트윈스 트롬 의류건조기 RH14VNA, 일반설치

 

이 제품 또한 14kg의 대용량 건조기인데요.

인버터에서 한 번 더 진화된 듀얼 인버터로 대용량 세탁물도 빠르게 건조할 수 있는 제품이며, 컨덴서가 자동 세척되는 모델로 콘덴서 세척 기능에 덧붙여 30회 사용 시마다 추가로 콘덴서 세척이 한 번 더 작용되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중 안심 필터는 더욱 깨끗하게 먼지를 제거해주고, 배수통이 제품 내에 있어 집안 어디에나 간편하고 자유롭게 건조기 설치가 가능합니다.

뛰어난 건조 기능과 컨덴서 자동 세척, 그리고 2중 안전도어로 더욱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 모델로 아이가 여러명 있는 집에도 추천 드립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집들이 음식 추천 BEST4 총정리

 

집들이 음식 추천 BEST4 총정리

집들이 음식 소개해 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저희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방문자들과 이웃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에서는 집들이 음식 추천에 대해 말씀드려��

onoffon.tistory.com

치아 고민 해결! 치약 추천 BEST7 총정리

 

치아 고민 해결! 치약 추천 BEST7 총정리

치약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치아의 건강은 매우 소중합니다. 인간의 치아는 유치가 어른의 치아로 바뀌고 나면 더 이상 재생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마모가 일어나거나 충치 등의 치아 문제��

onoffon.tistory.com

여드름 패치 추천,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총정리

 

여드름 패치 추천,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총정리

여드름 패치 추천,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전해드립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울긋불긋, 얼굴에 붉게 올라오는 여드름이 나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여드름이 나면 보기에도 안 좋지만, �

onoffon.tistory.com

와인 안주 BEST8 총정리

 

와인 안주 BEST8 총정리

와인 안주 추천해 드립니다. 와인은 비타민과 무기질 등 다른 종류의 술보다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위장 치료에 탁월한 탄닌 성분이 살균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또 와인 속에 있는 폴�

onoffon.tistory.com

개업 선물 및 개업 축하 문구 추천

 

개업 선물 및 개업 축하 문구 추천

개업 선물 및 개업 축하 문구 추천합니다. 주위에 사업하시는 분들 자영업자분들이 있으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개업선물 무엇을 해야할지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업선물은 비즈니스인

onoffon.tistory.com

디퓨저 추천 BEST7 총정리

 

디퓨저 추천 BEST7 총정리

디퓨저 추천해 드립니다. 온 집안을 향기롭게 가꾸고 싶다구요? 그러면 디퓨저를 놔둬야죠! 방향제나 향초 같은 것도 좋지만 디퓨저 만큼 간편하게 집안의 분위기를 향기로 바꿀 수 있는 것은 ��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