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메모리폼 매트리스 단점 BEST7 총정리(+스프링 매트리스와 비교)

반응형

메모리폼 매드리스의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꿀잠을 위한 필수품이 된 메모리폼이 원래는 NASA용으로 설계된 것을 알고계신가요?

처음 메모리폼은 우주선의 이륙 및 재 진입 과정에서 중력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비행기 좌석, 헬멧 및 신발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이용되었으며 의학 분야에서는 욕창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분야를 거친 후 마침내 매트리스에 적용되게 된 것이지요.

메모리 폼은 열과 압력에 반응해 사용자의 몸에 맞춰 모양이 변해 체중을 고르게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모리폼의 점탄성은 신체의 긴장을 풀고 평소 하중이 집중되던 부위를 편안하게 해 잠을 푹 잘 수 있게 해줍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 단점 BEST7 총정리(+스프링 매트리스와 비교)

 

 

스프링 매트리스 단점

 

 

관절염이나 관절통, 척추 통증이 있던 사람들에게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스프링 침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윗부분이 닳기 시작하여 아래의 스프링이 점점 느껴집니다.

결국에는 스프링이 불편함을 유발합니다.

 

또 스프링은 삐걱거리는 소리를 유발할 수 있죠. 대부분의 메모리폼은 이를 제거하기에 허리 통증과 소리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또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높은 밀도는 기본적으로 움직임을 흡수하기에 상대방이 뒤척이는 것도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메모리폼은 잠을 자는 동안 우리의 체온을 유지해줍니다.

 

이 외에도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모리폼은 매우 조밀한 구조를 갖고 있어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항원의 수를 줄이고, 먼지, 곰팡이 및 기타 항원이 매트리스로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숙면을 취하게 해 활기찬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는 메모리폼 매트리스!

특히 요즘에는 진공 포장으로 쉽게 운반할 수 있어 일반인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에 가려진 단점이 존재합니다.

 

많은 분들이 놓치고 계신 메모리폼의 단점, 실제로 이용해본 사람의 입장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단점

 

 

1. 무겁다.

 

 

메모리폼의 장점은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메모리폼의 높은 밀도는 매트리스를 매우 무겁고 움직이기 힘들에 만듭니다.

그렇기에 혼자 힘으로 매트리스를 옮기거나 시트를 아래 놓기 위해 들어 올리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며 종종 허리 삠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너무 덥고 축축하다.

 

 

자는 동안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메모리폼의 장점은 열을 가둔다는 단점이 됩니다.

특히 땀을 흘리면 스펀지와 같은 메모리폼이 땀을 흡수해 축축하고 불쾌함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는 매트리스의 사용 수명을 단축합니다.

 

 

 

 

3. 화학물질 냄새.

 

 

메모리폼은 화학물질과 석유 제품을 이용한 폴리 우레탄을 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라텍스와 같은 천연 폼 제품보다 화학 가스를 더 많이 배출합니다.

 

 

 

4. 너무 잘 꺼진다.

 

 

체중에 의한 압력에 따라 매트리스가 눌리기 때문에 몸이 너무 꺼질 수도 있습니다.

 

 

 

 

 

5. 온도에 따라 촉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온도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단단함 또는 부드러움에 영향을 미칩니다.

집이 일정한 온도로 유지되지 못하고 갑자기 온도가 변할 때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계절에 따라 매트리스가 너무 부드럽거나, 너무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6. 다른 매트리스와의 차이.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사용하기 전 스프링 매트리스를 사용하던 사람들은 메모리폼 매트리스에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또 스프링이 있는 매트리스에서 잠을 자야할 때(여행, 친구집 등)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때로는 메모리폼보다 일반 스프링 매트리스에 더 편안함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7. 아이들에게 부적합할 수도 있다.

 

 

메모리폼이 이산화 탄소를 가두어 유아 돌연사 증후군(SIDS)를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 단점 보안 방법 및 스프링 매트리스와의 비교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메모리폼을 사용하고 싶다면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메모리폼의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체온이 유지되어 땀이 나는 것이 싫다면 오픈셀 구조의 메모리폼 또는 냉각 젤이 들어있는 메모리폼을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나중에는 다시 더워지기는 합니다.

매트리스가 젖는 것이 싫다면 방수 매트리스 커버를 사용하면 됩니다.

 

 

스프링 매트리스가 항상 안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만일 순환이 되지 않아 땀으로 인해 축축함이 느껴지는 것이 싫다면 비교적 순환이 개선되는 스프링 매트리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너무 꺼지는 느낌이 싫다면 이 점이 보완되는 스프링 매트리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메모리 손실, 내구성 부족 및 균열은 일반적인 메모리폼의 단점이 아닙니다.

 

메모리폼의 밀도를 높이거나 비용을 낮추기 위해 추가되는 이산화규소, 카본 블랙, 탄산칼슘, 점토 등은 매트리스 품질을 빨리 저하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점점 사용할수록 마모가 되어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매트리스가 뭉칠 때 새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교체해야합니다.

 

어떤 종류의 매트리스를 구매하든 무조건 직접 가서 자신에게 적합한 매트리스를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메모리폼의 이용은 숙면의 지름길이다!라는 장점으로 많은 분들이 구입을 고려하시지만, 오늘 이렇게 메모리폼의 단점을 알고 비교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종류의 매트리스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맥주 안주 추천 BEST5 총정리(+맥주 추천)

 

맥주 안주 추천 BEST5 총정리(+맥주 추천)

여러분들은 술을 좋아하시나요? 주위를 둘러보면 정말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막 취할 때까지 마시는 걸 좋아하는 사람은 적어도 기분 좋게 적당히 마시는 사람은 정말 많은 것 같습니

onoffon.tistory.com

국내 여행지 추천 BEST3 총정리

 

국내 여행지 추천 BEST3 총정리

국내 여행지 추천 코로나 때문에 해외 여행을 가지 못하는 요즘, 국내 여행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찾아보면 우리나라에도 외국 못지 않게 아름다운 경관, 자연, 놀거리��

onoffon.tistory.com

하이틴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이틴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이틴 영화 추천 4 : 하이틴 영화가 처음이라면 여러분은 요즘 흥행하는 어플, 넷플릭스를 이용해보셨나요? 넷플릭스에서는 원하는 장르를 찾기 편하도록 장르코드를 정해두고 있는데요. 디즈�

onoffon.tistory.com

INFP 성격 특성, 연애, 직업 총정리

 

INFP 성격 특성, 연애, 직업 총정리

INFP 성격 특설, 연애, 직업 총정리 열정적인 중재자, INFP의 모든 것 최근 사람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나눈 성격 검사, MBTI가 유명세를 타고 있다. 16가지 중 가장 인터넷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유

onoffon.tistory.com

일본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일본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일본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일본 영화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본 영화는 다른 나라 영화와는 다른 그 독특한 감성으로 매니아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영화

onoffon.tistory.com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생각보다 국내 영화관에서 보기 힘든 장르가 바로 로맨스 아닐까 싶습니다. 때로는 풋풋하고 때로는 진한 사랑의 감정을 연기하는 배우들을 보면 자신도 모��

onoffon.tistory.com

로판 추천 작품 BEST6 총정리

 

로판 추천 작품 BEST6 총정리

로판 추천 작품 전해드립니다.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장르가 있냐 하면 바로 '로판' 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로판' 은 '로맨스 판타지' 의 줄인 말로 우리가 흔히 아는 연애물에 판타지적 요소�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