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구글 핸드폰 위치 추척 방법으로 잃어버린 핸드폰 찾기

반응형

구글 핸드폰 위치 추적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휴대폰의 위치를 추적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절대로 ‘악용’하시는 것은 안 되며, 휴대폰을 ‘분실’한 경우에만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구글 핸드폰 위치 추적 방법으로 내 핸드폰 찾기

 

 

 

1. 음성 인식을 이용해서 잃어버린 휴대폰 찾기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하이, 빅스비' 음성 인식을 통해서 휴대폰을 찾으시는 것은 어떨까요?

음성 인식을 반복적으로 하여 휴대폰이 반응하는 방향으로 가시다 보면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Siri야' 음성인식을 통해서 휴대폰을 찾으시면 될 것 같아요.

소개드린 방법은 밑에 설명드릴 방법보다 많은 도움은 드리지 못하여도 휴대폰을 근처에서 잃어버리셨을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2. 구글 아이디로 휴대폰 찾기

 

 

 

이 방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초기 설정 때 등록한 구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계셔야 합니다.

아이폰이면 몰라도 안드로이드 이용자시라면 누구나 구글 아이디 등록을 하셨기 때문에 도무지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은 아이디 찾기 시스템을 이용하셔서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구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으신 분들께서는 휴대전화 찾기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https://myaccount.google.com/intro/find-your-phone) 접속하신 후에 구글 아이디를 로그인 하시면 여러분이 휴대기기에 구글 로그인 했었던 기기 내역이 뜨실거에요.

 

사이트 링크: 구글 계정

 

이 중에서 여러분이 찾고자 하시는 폰을 클릭하세요.

휴대폰 찾기 메뉴로 들어오시면 최근 보안 이벤트에서 의심스러웠던 활동들을 확인하실 수 있고, 내 휴대폰 (잃어버린 휴대폰)에 전화 걸어 보기, 휴대 전화 (잃어버린 휴대폰)에서 로그아웃 하기 등등 조취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에 이 방법을 제일 먼저 사용할 것 같습니다!

평소에 휴대폰을 무음으로 설정해 놓는데 이 방법은 평상시에 휴대폰을 무음으로 해 놓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실 거에요.

'벨소리 울리기' 버튼을 클릭하면 무음으로 설정해 놓으셨더라도 벨소리가 울리거든요!

휴대폰을 찾으셨다면 '내 기기 찾기, 벨이 울림..' 버튼을 눌러주시면 소리가 멈출거에요. :)

 

 

 

 

혹시 '저는 근처가 아니라, 조금 거리가 있는 곳에서 휴대폰을 놔두고 온 것 같아요'라는 분들은 '벨소리 울리기' 버튼 옆에 '찾기'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GPS로 잃어버린 휴대폰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찾기' 기능을 사용하시기 전에 기기의 위치 데이터를 수집하여 구글에 전송하는 위치 정보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휴대 전화 잠그기, 휴대 전화 초기화 기능도 있어서 중요한 개인정보가 있으신 분들은 위험 방지용으로 생각해두시길 바랍니다.

위의 방법들은 PC 즉 컴퓨터로 휴대폰을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린 것이며, 모바일 (공기계 혹은 가족이나 친구의 휴대폰)에서도 휴대폰 위치 추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에 들어가신 후 로그인을 하시고 동그라미 버튼 (구글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Google 계정관리' 버튼이 있을텐데, 버튼을 눌러줍니다. Google 계정관리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다시 한 번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계정 관리 화면을 클릭하신 후 화면을 하단으로 내려 '분실 기기 찾기'를 클릭합니다.

이 중에서 분실한 휴대폰을 클릭합니다.

 

모바일에서도 '벨소리 울리기' , '휴대 전화 기기 잠그기' , '휴대 전화 초기화 하기' 설정을 하실 수 있고 휴대전화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남은 휴대전화의 배터리와 위치도 생각하시는 것 보다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나름의 만족도를 준다고 생각됩니다.

 

 

 

 

 

3. ‘삼성’ 휴대폰을 사용하시고 계신다면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이용.

 

 

 

우선 휴대폰의 검색 기능을 활용하셔서 '내 디바이스 찾기'를 검색 하세요.

핸드폰을 잃어버려서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이 없으실 때에는 지인의 ‘삼성’ 휴대폰이나 가족의 ‘삼성’ 휴대폰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뿐만이 아니라 컴퓨터로도 위치 조회가 가능하시니 걱정 마세요. :)

 

'조회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우선 없어진 삼성 휴대폰에 로그인 되어 있던 삼성 계정으로 조회 하실려는 기기에 로그인 해주셔야 해요.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파인드 마이 모바일 상점으로 접속해 주세요.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접속하신 후 로그인 하시면 '내 디바이스 찾기' 가 활성화 되었다는 알림이 오실거에요.

 

잃어버리신 휴대폰의 네트워크가 켜져 있으신 상태라면 실시간으로 휴대전화의 위치가 업데이트 되실 거에요.

'배터리 시간 늘리기' , '휴대 전화 잠그기' , '벨소리 재생하기' , '휴대 전화 데이터 삭제하기' , '휴대 전화 잠금해제 하기' 기능 등이 있으니까 편안하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두 번째 방법에서 알려드렸듯이 휴대폰이 무음모드시거나 진동모드이실 경우에도 이와 상관없이 가장 큰 볼륨으로 알람이 울리실거에요.

 

오늘은 휴대전화를 분실하였을 시 휴대폰의 위치를 추적하는 방법과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한 주도 여러분에게 좋은 하루가 되셨길 바라며,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적으로나’, ‘심적으로나’ 많이 힘드실텐데 코로나 19 종식까지 같이 힘내보아요. 항상 응원합니다 :)

 


공무원 시험 종류 및 경찰 공무원 계급 총정리

 

공무원 시험 종류 및 경찰 공무원 계급 총정리

공무원 시험 종류 및 경찰 공무원 계급 정보 전해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자격시험 연기되고 채용공고가 뜨지 않아 취업길에 앞이 안보이고 막막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인지 요

onoffon.tistory.com

결혼 선물 추천 BEST10 총정리

 

결혼 선물 추천 BEST10 총정리

결혼 선물 추천 성인이 되고, 20대 중 후반의 나이를 지나 30대 초반으로 가는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배우자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됩니다. 결혼은 새로운 가정을 꾸리는 것, 즉 새로운 시

onoffon.tistory.com

표절 검사 사이트 추천 BEST3 총정리

 

표절 검사 사이트 추천 BEST3 총정리

표절 검사 사이트 추천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포트, 페이퍼 쓸 때 필수로 점검해야 하는 것! 표절에 대한 정보를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레포트나, 페이퍼, 더 중요하게는 논문을 쓸 �

onoffon.tistory.com

하이틴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이틴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이틴 영화 추천 4 : 하이틴 영화가 처음이라면 여러분은 요즘 흥행하는 어플, 넷플릭스를 이용해보셨나요? 넷플릭스에서는 원하는 장르를 찾기 편하도록 장르코드를 정해두고 있는데요. 디즈�

onoffon.tistory.com

INFJ 성격 특징, 연애 궁합 총정리

 

INFJ 성격 특징, 연애 궁합 총정리

INFJ 성격 특징, 연애 궁합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하다 못해 드라마 캐릭터소개에도 MBTI가 나오는 마당이었다. 결국 미루고 미루던 MBTI검사를 했다. 결과는 INFJ였다. 딴건 모르겠고 세계에서 제일�

onoffon.tistory.com

INFP 성격 특성, 연애, 직업 총정리

 

INFP 성격 특성, 연애, 직업 총정리

INFP 성격 특설, 연애, 직업 총정리 열정적인 중재자, INFP의 모든 것 최근 사람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나눈 성격 검사, MBTI가 유명세를 타고 있다. 16가지 중 가장 인터넷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유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