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표절 검사 사이트 추천 BEST3 총정리

반응형

표절 검사 사이트 추천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포트, 페이퍼 쓸 때 필수로 점검해야 하는 것!

표절에 대한 정보를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레포트나, 페이퍼, 더 중요하게는 논문을 쓸 때그 내용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표절하지 않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표절은 다른 사람의 지적 재산을 침해하는 것으로엄연한 범죄랍니다.

그러나 표절은 그 범위가 비교적 불분명하기 때문에 표절 여부를 검사하는데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하고, 또 어려워 하는 것이 사실인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유용한 표절 검사 사이트 추천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바로 공개합니다:)

 

 

표절 검사 사이트 추천 BEST3 총정리

 

 

1. 카피킬러Copykiller

 

 

 

사이트 링크: 카피킬러

 

 

카피킬러는 논문, 레포트, 자기소개서, 독후감, 공모자료 등 모든 글쓰기의 표절검토에 사용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180개 학교와 600개의 연구기관 등 총 1,600여개의 기관에서 사용중이라고 합니다.

 

금액적인 측면에 대해 말씀드리면(Lite 서비스 기준) 1일 3건에 대해 무료 검사가 가능하고, 1회당 업로드 가능한 최대 문서크기는 1MB입니다.

기본 설정으로 표절 검사가 가능하고, 표절 검사시 기본형 표절검사결과확인서가 발급됩니다.

 

 

 

 

 

 

 

 

 

Lite보다 한 단계 더 상위 버전인 Channel(채널) 서비스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채널 서비스는 개인 사용자를 위한 유료표절검사 서비스입니다.

 

페이지 수는 무제한, 파일당 최대 크기는 100MB로 건당 결제가 된다는 점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Lite서비스에서는 기본 설정으로만 검사가 가능했던 것과 다르게 Channel서비스에서는 [기본] [요약] [상세] [종합]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를 각각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하기

 

귀찮을 수도 있지만 먼저 카피킬러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이메일만을 이용하여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 확인 메일이 발송되고,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이 이메일 정보가 계속 아이디로 사용되니 기록해 놓으시는걸 추천드려요)

 

2)문서 업로드 하기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마찬가지로 1일 3건에 대해 무료 검사가 가능합니다.

hwp한글파일 / doc워드파일 / xls엑셀파일 / ppt파워포인트 파일 / pdf 피디에프 파일에 대해 지원되며, 또는 문서 텍스트만 복사하여 직접 입력도 가능합니다.

* 한번에 업로드 가능한 문서 크기만 1mb제한이 있답니다.

 

3)표절 검사하기

 

자동으로 인터넷에 공개된 콘텐츠 포함 표절 검사가 시행됩니다.

여섯 어절, 한 문장 이상 일치할 경우 표절로 인식된답니다.

 

 

 

 

2. 스쿨로직 SchoolLogic

 

 

 

 

 

사이트 링크: 스쿨로직

 

 

두 번째 표절 검사 사이트 추천은 스쿨로직School Logic입니다!

 

스쿨로직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대입 고입 자기소개서 작성 시 표절검사에 많이 이용되는 사이트입니다.

 

그 이외에도,

글자수 세기 (https://skoologic.com/page/?pid=skoolCounter)

내신계산기 (https://skoologic.com/page/?pid=records01)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표절 검사 사이트 추천으로 스쿨로직을 언급한 이유는, 두 문서도의 유사도를 검사하는데 쓰이는 명확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문서에는 검사의 대상이 될 문서를, 두번째 문서에는 비교 대상이 될 문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예를들어 이렇게 같은 내용의 문장을 두 문서에 동일하게 넣고 검사하기를 클릭하게 되면, 완전히 일치하는 문장이기 때문에 유사도가 심각하다고 뜨게 됩니다ㅎㅎ

빨간색이 만연해있네요..

 

스쿨로직은 학생분들이나 학부모님들께 추천드릴 만한 표절 검사 사이트 추천입니다!

 

 

 

3. KCI논문검사

 

 

사이트 링크: KCI논문검사

 

 

 

 

 

마지막 표절 검사 사이트 추천은 바로 KCI논문검사 입니다.

바로 위에서 추천드린 스쿨로직이 학생/학부모/교사 분들께 적합하였다면, KCI논문검사 사이트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연구자 분들께 적합한 사이트랍니다.

 

KCI논문검사 웹사이트 주소는 https://check.kci.go.kr/입니다.

공식 명칭은 KCI 문헌 유사도 검사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는 KCI가 보유하고 있는 논문과, 업로드한 논문의 유사성을 확인해주는 서비스랍니다!

한국 연구재단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논문을 작성하신 대학원생 분들이나 교수분들, 연구원 분들이 논문을 작성하실 때 사용하실 만한 사이트입니다.

 

 

 

 

 

 

 

 

 

오늘은 표절 검사 사이트 추천으로 세 사이트, 카피킬러 / 스쿨로직 / KCI 문헌 유사도 검사 서비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표절은 심각하고 아주 중요한 이슈인 만큼 논문이나 페이퍼, 자기소개서 등의 글을 쓴 후 완성시키기 전 꼭! 거쳐야 하는 단계입니다.

 

표절은 엄연한 범죄행위이니까요!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드린 표절 검사 사이트 추천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더 유용하고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이틴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이틴 영화 추천 BEST4 총정리

하이틴 영화 추천 4 : 하이틴 영화가 처음이라면 여러분은 요즘 흥행하는 어플, 넷플릭스를 이용해보셨나요? 넷플릭스에서는 원하는 장르를 찾기 편하도록 장르코드를 정해두고 있는데요. 디즈�

onoffon.tistory.com

INFJ 성격 특징, 연애 궁합 총정리

 

INFJ 성격 특징, 연애 궁합 총정리

INFJ 성격 특징, 연애 궁합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하다 못해 드라마 캐릭터소개에도 MBTI가 나오는 마당이었다. 결국 미루고 미루던 MBTI검사를 했다. 결과는 INFJ였다. 딴건 모르겠고 세계에서 제일�

onoffon.tistory.com

폰트, 글씨체 모음 사이트 추천 BEST7 총정리

 

폰트, 글씨체 모음 사이트 추천 BEST7 총정리

예쁜 글씨체, 폰트 사이트 정보 전해드립니다. 요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를 돌아다니다보면 자신의 소개글을 예쁜 글씨체로 꾸며놓은 것을 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처음에 그걸 ��

onoffon.tistory.com

INFP 성격 특성, 연애, 직업 총정리

 

INFP 성격 특성, 연애, 직업 총정리

INFP 성격 특설, 연애, 직업 총정리 열정적인 중재자, INFP의 모든 것 최근 사람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나눈 성격 검사, MBTI가 유명세를 타고 있다. 16가지 중 가장 인터넷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유

onoffon.tistory.com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검진 항목 총정리(+자주 묻는 질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검진 항목 총정리(+자주 묻는 질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검진 항목 전해드립니다. 건강검진은 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주며 여러 질병과 발병률이 높은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 진단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또는 제때에

onoffon.tistory.com

크롬 무료 VPN 우회 프로그램 추천

 

크롬 무료 VPN 우회 프로그램 추천

크롬 무료 VPN 우회 프로그램 추천해드립니다. 가끔 갑자기 사이트가 안들어가지는 경우가 있지 않나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답답함을 한 번쯤 느껴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는 일��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