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ISTP 연애, 직업 및 유명인 총정리

반응형

ISTP 연애, 직업 및 유명인 정보 전해드려요.

 

요새 MBTI 정말 핫하죠! 한번이라도 검사를 안 해본 사람은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여러분의 MBTI는 어떤 것인가요?

MBTI가 정말 대중화 되어가면서 각 유형에 따라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모습을 보이는지, 또 어떤 행동을 하는지 등에 대한 관심도 엄청 높아지고 있어요.

서로 이런 이야기를 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기가 쉬워서 인지도 모르겠어요.

오늘 그래서 알아볼 것은 MBTI 유형 중 ISTP의 특징, 연애, 그리고 직업이에요!

 

 

 

 

 

ISTP 연애, 직업 및 유명인 총정리!

 

 

1. ISTP 유형

 

 

ISTP 유형은 만능 재주꾼, 혹은 백과사전형이라고도 불려요.

여성보다 남성에서 많이 나타나는데 기본적으로 그렇게 흔하지는 않아요.

여성에서는 3%정도, 남성에서는9% 정도가 이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주 기능은 내향 사고, 부 기능은 외향 감각이며 열등 기능은 외향 감정입니다.

보통 도구를 다루는 능력이 좋고, 말이 많지 않습니다.

또한 귀차니즘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효율성을 중시해서 효율적이지 않은 에너지 소비는 하지 않으려고 해요.

 

인간관계에서도 어느정도 거리를 두면서 인간관계에 매달리거나 정말 열정적으로 뛰어드는 모습은 보이기가 힘듭니다.

다만 앞서 말한 것처럼 외향 감정이 열등 기능인지라, 자신의 마음안에 있는 감정, 느낌 등을 남에게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편이에요.

공감하는 능력이 조금 떨어지기도 하구요.

이런 ISTP 유형들은 처음 만나면 차가워 보인다, 무섭다 라는 이미지를 주기도 하죠.

 

기본적으로 남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고정관념이나 편견이 많이 없는 편이고, 위계와 권위 질서를 싫어하는 측면도 있어요.

계획을 세세하게 짜지 않고 큰 틀 정도만 짜고 행동으로 바로 옮기는 편이며, 공사의 구별도 뚜렷합니다!


 

 

 

 

 

2. ISTP 연애

 

 

ISTP인 사람들은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있어요. 이건 연애를 할때도 같이 적용되는 특성입니다.

즉, 아무리 연인이라고 해도 사생활을 어느정도는 지켜주는게 중요하고, 혼자만의 시간과 공간이 꼭 있어야 합니다.

통제와 구속도 싫어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 연애를 하지 않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는 유형이기도 해요.

 

또 ISTP인 사람들은 매우 현실적인 타입이에요.

NF의 성향을 지닌 사람들(INFP, ENFP, INFJ, ENFJ)의 경우 대화에 있어 기본적인 베이스가 감정입니다.

이러한 성향을 지닌 사람들은 대화를 하는 데에 있어 깊은 공감과, 감정적인 위로를 원하죠.

하지만 ISTP는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제시하며 구체적인 도움을 주고 싶어 하는 타입입니다.

위로를 해준다고 해도, 감정적인 공감에서 나온다기 보다 학습을 통한 사회적 능력에서 나오는 경향이 있죠.

 

아, 너무 단점만 나열한 것 같나요? 하지만 ISTP 유형의 사람들은 대부분 감정 기복이 심하지 않습니다.

힘든 일이 닥친다면 내가 힘들다는 그 사실 자체를 받아들이고, 현실적으로 힘든 부분들을 인정하고 어떤 부분을 극복해 나가야 하는지를 빠르게 찾는 타입이에요.

따라서 이러한 사람들이 연애를 하게 된다면 내가 기댈 수 있는 연애를 할 수 있겠죠.

또 힘든 일들이 닥친다면 같이 으쌰으쌰 하면서 버텨낼 수 있을거에요.

 

또 ISTP가 밖으로 표현을 많이 하지 않는다고 해서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ISTP는 흔히 말하는 츤데레 타입이기도 한데요.

앞에서는 표현을 많이 하지 않아도 구체적인 행동이나 작은 선물, 소소한 배려 등으로 당신을 감동시킬 타입입니다.

 

그럼 이런 ISTP 유형은 어떤 MBTI 유형과 궁합이 맞을까요?

먼저 상극이라고 알려진 타입의 경우 INFP, ENFP, INFJ, ENFJ와 같은 NF 유형입니다.

NT 유형의 경우, (INTJ, ENTJ, INTP, ENTP) 나쁘지 않은 궁합을 보여줘요.

최고의 궁합은 ISFJ와 ISTJ입니다!

물론, MBTI 궁합은 재미일 뿐 너무 맹신하지는 마시고, 그 사람 자체를 바라 보는게 더 중요하겠죠?

 

 

 

 

 

3. ISTP 직업

 

 

ISTP유형은 권위와 위계 질서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독립적으로 일할 수 있는 자유로운 직장을 좋아하는데요.

보통 IT기업이 이에 해당하죠.

또 이들은 위험한 일을 마다하지 않고, 자기 자신의 능력에 대해 인정받는 것을 매우 좋아하며 기계나 연장 등의 도구를 능숙하게 다룹니다.

그래서 소방관, 경찰관, 파일럿 등의 직업에도 어울립니다.

또한 분석 능력이 뛰어나고 논리적인 사고를 하기 때문에 공학 계열의 직업에도 전반적으로 잘 맞겠죠?

아, 법조계열의 직업이나 애널리스트, 연구원 등의 직업의 경우에도 잘 맞겠네요.

조금 놀랄 수도 있지만, 운동 선수 중에서도 ISTP 유형의 사람이 많습니다.

최대한 효율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 노력하는 측면, 문제가 닥쳤을 때 어디부터 시작해야하는지를 잘 파고드는 측면, 감정 기복이 많이 심하지 않은 측면이 운동선수들과 잘 맞는 것 같아요.

정리하자면, 전반적으로 위계 질서가 많이 없고, 자신의 능력을 잘 발휘 할 수 있으며, 분석적인 사고를 필요로 하는 경우 ISTP 유형이 잘 맞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4. ISTP 유명인

 

 

ISTP 유명인으로는 정말 많은 분들이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사람으로는 김연아, 박명수, 김성규(인피니트) 등이 있고, 해외 스타로는 마이클 조던, 크리스탄 베일, 스눕 독 등이 있다고 해요.

하지만 여러분 MBTI는 재미로 보실 뿐, 이걸 너무 맹신하시면 안됩니다!

 


이효리 mbti 총정리!

 

이효리 mbti 총정리!

이효리 mbti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시대의 아이콘이라는 닉네임이 가장 어울리는 가수인 것 같아요. 오랜시간 가요계의 정상에서 신드롬을 일으킨 톱스타이죠. 요즘 다시 유재석, 비와 함께 프로

onoffon.tistory.com

ENFJ 연애, 직업 등 특징 총정리

 

ENFJ 연애, 직업 등 특징 총정리

ENFJ 연애, 직업 등 특징 전해드립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MBTI 검사는 사람의 성격 유형을 16가지 종류로 나누어줍니다. 그 16가지 성격 유형 중 “언변능숙형”,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라는 ��

onoffon.tistory.com

INTP 연애, 직업 및 특징 총정리!

 

INTP 연애, 직업 및 특징 총정리!

INTP 연애, 직업 및 특징 알려드립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집콕 중인 사람들이 늘며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활동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MBTI 검사는 단연 그 중 가장 핫한 트렌드

onoffon.tistory.com

서브웨이 메뉴 추천 BEST8 총정리

 

서브웨이 메뉴 추천 BEST8 총정리

서브웨이 메뉴 추천 해드립니다! 요즘 한 끼를 간단하게 먹는 사람들이 늘고, 혼밥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패스트푸드점들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서브웨이는 자기 취향대로 빵, 치즈, ��

onoffon.tistory.com

일본 애니메이션 명작 BEST7 총정리!

 

일본 애니메이션 명작 BEST7 총정리!

일본 애니메이션 명작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강철의 연금술사 강철의 연금술사는 히로무 아라카와의 작품으로 만화가 원작이며 두 번의 애니화가 진행되어 애니 버전이 2가지가 있습니다. �

onoffon.tistory.com

힘들때 위로되는 짧은 글귀 모음.zip

 

힘들때 위로되는 짧은 글귀 모음.zip

힘들때 위로되는 짧은 글귀 모음입니다! 평소 힘이 많이들고 지칠때 어딘가에 기대고싶고 위로받고 싶을때 마음에 포근히 안길 수 있게 해준 짧은 글귀를 여러가지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이

onoffon.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추천 BEST 8 총정리

 

넷플릭스 미드 추천 BEST 8 총정리

장기적으로 이어지는 코로나때문에 다시 강제 방콕 생활 하셔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제 숨 좀 돌릴겠다 싶은 것도 잠시, 여름철 휴가를 기점으로 확진자가 300명대로 올랐습니다. 그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