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일본 애니메이션 명작 BEST7 총정리!

반응형

 

일본 애니메이션 명작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강철의 연금술사

 

 

 

강철의 연금술사는 히로무 아라카와의 작품으로 만화가 원작이며 두 번의 애니화가 진행되어 애니 버전이 2가지가 있습니다.

장르는 판타지이자 어드벤처, 소년만화이며 약간 어두운 분위기를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2003년에 제작된 첫 번째 애니메이션은 원작 만화가 아직 완결 나기 전에 나왔기 때문에 애니 중반부터 원작과는 다른 스토리 진행을 가지고 독자적인 결말을 맞이합니다.

원작에 더 충실하게 재애니화를 통해 탄생한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는 원작의 분위기와 스토리를 반영해 원작과 이전 애니를 비교하면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는 이 작품은 매력적인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전개,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특유의 메시지와 OST가 좋아 호불호가 적고 전반적인 선호도가 높은 명작 애니메이션으로 꼽힙니다.

 

 

 

 

2. 샤먼킹

 

 

 

2021년 4월에 리메이크가 결정된 샤먼킹은 여러 팬들로부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만화 작품으로리메이크 버전이 명작 애니메이션이 될 것으로 기대 받고 있습니다.

작가 히로유키 타케이가 쓴 작품으로 이전 인터뷰에서 만화계에서의 자신의 위치는 절대 메이저 만화가는 될 수 없을 거라고 말하며, 샤먼킹도 작품성으로 가치를 인정받았으면 싶어하는 아쉬움을 내비추었습니다.

그러다 리메이크가 결정되어 만화가의 결의와 함께 조금 더 원작에 충실하고 좋은 결말을 맞이하는 쪽으로 성공하였으면 좋겠는 기대가 큽니다.

샤먼킹은 점프 소년만화이며 어드벤처 픽션 장르로 샤먼이 되고 싶어하는 여러 캐릭터들의 격투와 우정을 그린 만화입니다. 일반적 소년만화와는 다른 성격의 주인공과 여러 다른 매력적인 캐릭터들로 사랑을 받았던 만화입니다.

 

 

 

 

3.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 양

 

 

 

로맨틱 코미디 장르이자 일상 생활 애니로 순진한 남자 주인공 곁을 맴도는 여자 주인공 타카기양의 장난에 남자 주인공이 항상 넘어가게 된다는 달콤한 일상물입니다.

소이치로 야마모토의 작품으로 동글동글 귀여운 그림체와 앙큼한 여자 주인공의 사랑스런 장난에 은근히 꽁냥해지는 남자 주인공과의 관계를 보면서 힐링이 되는 학생 일상물입니다.

큰 스케일이나 무대를 배경으로 하지 않더라도 단순하고 간단하게 좋은 만화를 읽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4. 너의 이름은

 

 

 

한국에서도 극장에서 방영하며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도 추천하는 일본 명작 애니메이션입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으로 일본 특유의 아련함과 애절함을 표현하려한 분위기가 돋보입니다.

또 화면이 매우 예뻐 극장에서 보기에 안성맞춤인 명작이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은퇴 후 살짝 식어가던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에 다시금 희망을 보여준 작품도 될 수 있습니다.

힐링의 분위기도 이 애니메이션 흥행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일본 특유의 진지함이 오글거림으로 다가와 불호를 선언하는 사람들도 있었으니, 그런 것이 취향이면 굉장히 잘 맞을 것입니다.

 

 

 

5. 달빛 천사

 

 

 

일본에서보다도 한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조금은 오래된 애니메이션입니다.

로맨스 노벨과 같은 장르로 일본의 노래 부르는 애니메이션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애니입니다.

삽입곡들도 유명한 편이고 그림체에 대한 평도 좋은 만화입니다.

‘신풍괴도 잔느’로 유명한 작가 타네무라 아리나의 만화이고 애니화 당시에는 원작이 4회까지밖에 나와있지 않아서 애니와 만화는 거의 다른 작품이라 해도 무방할 정도로 다르다고 합니다.

러브 라인의 미묘함을 즐기신다면 이런 만화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6. 꼬마 공주 유시

 

 

 

이 애니메이션 역시 일본에서보다 한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입니다.

프린세스 메이커라는 게임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애니메이션으로 귀여운 그림체에 감동적인 스토리라인과 카타르시스를 주는 판타지적 요소들이 잘 버무러진 애니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로맨틱 코미디 요소도 있어서 로맨스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가볍게 보실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7.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는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이라는 애니메이션 속 인기 여자 캐릭터를 중점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입니다.

일종의 외전이라고 볼 수 있는 ‘스핀오프’ 계열의 작품입니다. SF적인 느낌도 있지만 생각보다 무겁거나 어두운 분위기도 적고 액션물을 좋아한다면 즐겁게 시청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여자 캐릭터들의 개성이 도드라져 학원물이나 학생물을 좋아해도 재밌게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초능력을 쓰는 것 또한 굉장히 카타르시스가 있어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겠습니다. 여자 주인공이 굉장히 인기가 많았던 만큼 매력이 굉장합니다.

 

 

 

 

 

8. 기타 작품들

 

 

 

자세히 쓰진 않지만 인기가 많았고 명작으로 평가받는 작품들을 여기 간단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우보이 비밥, 데스노트, 슈타인즈 게이트, 미래소년 코난 등도 큰 인기를 끌었던 명작 애니메이션에 꼽힙니다.

또한 수작업 애니메이션의 명물로 꼽히는 ‘아키라’라는 작품도 명작 SF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신세기 에반게리온 역시 두터운 오타쿠를 형성한 애니로 평가받는 90년대 명작입니다.

공각기공대 역시 전 26화로 짧지만 굵은 여운과 메시지를 남긴 명작으로 평가받는 SF 애니메이션입니다.

바람의 검심 역시 90년대 후반에 큰 인기를 끈 작품으로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유유백서나 이누야샤 등 독특한 설정으로 인기를 끈 명작 일본 애니메이션을 찾아보면서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메이플 스토리 레벨 별 사냥터 추천

 

메이플 스토리 레벨 별 사냥터 추천

메이플 스토리 레벨 별 사냥터 총정리 해드립니다.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메이플스토리 테라버닝 2차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가며 복귀 유저도 많아지��

onoffon.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추천 BEST 8 총정리

 

넷플릭스 미드 추천 BEST 8 총정리

장기적으로 이어지는 코로나때문에 다시 강제 방콕 생활 하셔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제 숨 좀 돌릴겠다 싶은 것도 잠시, 여름철 휴가를 기점으로 확진자가 300명대로 올랐습니다. 그

onoffon.tistory.com

툰코, 마나모아, 호두코믹스, 애니24 등 불법 애니 사이트 사용자 처벌?

 

툰코, 마나모아, 호두코믹스, 애니24 등 불법 애니 사이트 사용자 처벌?

툰코, 마나모아, 호두코믹스, 애니24 등 불법 애니 사이트 사용자 처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만화사이트들입니다. 한때 만화가들이 자신들의 권리를 주장하며 그 유명

onoffon.tistory.com

마블 영화 순서 및 각 영화 정보 총정리!

 

마블 영화 순서 및 각 영화 정보 총정리!

마블 영화 순서 및 각 영화 정보를 정리해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제 헐리우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리즈가 되어버린 마블 영화에 대해서 다루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마�

onoffon.tistory.com

마인 크래프트 스킨 모음 사이트 총정리!

 

마인 크래프트 스킨 모음 사이트 총정리!

마인 크래프트 스킨 사이트 알아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정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게임이죠. 처음엔 기본 스킨으로 게임을 진행하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여러 스킨들이 눈에 들어�

onoffon.tistory.com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TOP5 총정리!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TOP5 총정리!

디즈니 영화 추천 TOP5 전해드립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어린이에게 익숙한 수많은 캐릭터들을 보유한 디즈니 픽사 영화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디즈니는 1990년대 이후 항상 3대 미디어 그룹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