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공황장애 테스트 및 증상 알아보기!

반응형

공황장애 테스트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황장애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연예인들이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며 공황장애를 겪고 있다는 기사를 보신적 있을거예요.

오늘은 공황장애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볍게 테스트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공황장애란?

 

 

 

공황장애는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갑자기 극심히 공포에 휩싸이며 불안을 느껴 공황발작이 예측할 수 없이 반복되는 증상을 나타납니다.

환자가 심박을 느낄 수 있는 상태인 심계항진, 호흡곤란, 몸떨림, 불안, 땀, 마비가 동반됩니다.

 

공황장애가 발생하는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흡연과 같은 약물 복용이나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경우와 아동학대의 경험이 원인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보통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서 발생하며 갑자기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 일어나기 때문에 공황발작이 발생하는 것 자체에 대한 불안감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증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예인들이 공황장애를 겪었던 기사를 많이 보셨을 거예요.

이경규는 수년째 공황장애 약을 복용하고 있으며 하루도 안먹으면 힘들다고 합니다.

정형돈의 경우에도 공황장애로 활발히 방송활동을 이어가던 2015년 활동 중단을 했었어요.

이상민도 수년째 공황장애 약을 복용중이고 정찬우는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며 컬투쇼에서 하차하게 됐습니다.

김구라, 장나라, 선미 등... 수도 없이 많은 연예인들이 공황장애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몇몇 분들은 공황장애를 연애인 병으로 치부하여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심각한 정신 장애이며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례도 많습니다.

그렇기에 주변에 공황장애로 인해 힘들어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좌시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2. 공황장애 치료

 

 

 

공황장애는 보통 심리치료를 동반하며 항우울제와 항불안제를 이용하여 약물치료가 처방됩니다.

 

약물치료는 항우울제와 항불안제로 진행합니다.

항우울제는 치료 효과가 비교적 오래가며 공황 발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불안제의 경우 비교적 효과가 바로바로 나타나는 장점이 있지만 치료 효과가 비교적 적은 기간입니다.

따라서 두가지를 함께 복용하는 편이 좋으며 8~12개월정도 약물 치료를 유지하는 것이 재발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심리치료의 경우는 보통 공황발작을 겪은 사람들은 언제 찾아올지 오르는 상황에 대한 두려움을 완화시킵니다.

따라서 이런 두려움을 줄이기 위해서 여러가지 심리 치료법이 있습니다.

 

 

 

3. 공황장애 테스트

 

마음소풍이라는 심리상담센터에서 온라인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황장애 테스트를 원하는 분들은 다음 링크를 통해 테스트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테스트가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

 

https://www.maum-sopoong.or.kr/inspect_selftest

 

심리자가진단테스트-마음소풍 심리상담치료센터|인천,부평,부천심리상담센터

심리자가진단테스트,우울증,ADHD,스트레스,공황장애,대인공포증,외상후스트레스,번아웃증후군,강박증,산후우울증,게임중독,사회불안,발표불안,고독감,분노조절

www.maum-sopoong.or.kr:

 

 

오늘은 공황장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육체적인 아픔보다 정신적인 아픔이 더 힘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의 마음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면서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5/06 - [건강] - 두통약 성분 비교 및 총정리

 

두통약 성분 비교 및 총정리

두통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머리가 아플 때 많은 분들이 두통약을 복용합니다. 우리에게 너무 자연스러운 약품인데요. 실제로 어떤 작용을 하는지, 부작용은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약국에서 자신..

onoffon.tistory.com

2020/04/05 - [건강] -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및 극복 방법 정리!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및 극복 방법 정리!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와 극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한 경제 사회 속에서 우리는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번아웃 증후군을 호소하는 분들이 참 많으신 것 같아요. 운동을 통..

onoffon.tistory.com

2020/04/08 - [건강] - 숙취 파워에이드 정보 총정리!

 

숙취 파워에이드 정보 총정리!

숙취해소로 파워에이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과음을 한 다음날 아무것도 먹기 힘들때 숙취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을 찾으실텐데요. 오늘은 파워에이드를 통한 숙취해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onoffon.tistory.com

2020/04/08 - [건강] - 프로바이오틱스 공복 섭취 및 부작용 정리!

 

프로바이오틱스 공복 섭취 및 부작용 정리!

프로바이오틱스 공복 섭취 및 올바른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장 건강을 위해서 유산균에 관심 많은 분들이 꽤 있을텐데요. 프로바이오틱스가 일반 유산균보다 흡수율이 좋다는 정보가 알려지면서..

onoffon.tistory.com

2020/04/07 - [건강] - 감자를 냉장고 보관하면 절대 안 되는 이유!

 

감자를 냉장고 보관하면 절대 안 되는 이유!

감자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감자를 좋아하실텐데요. 감자는 보통 한 번에 많은 양을 사놓고 먹게 되는데요. 보관 방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감자를 어떻게 보관..

onoffon.tistory.com

2020/04/07 - [분류 전체보기] - 헛개나무 부작용 및 효능 총정리!

 

헛개나무 부작용 및 효능 총정리!

헛개나무 부작용,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음료로 자주 볼 수 있는 헛개나무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헛개나무라는 이름을 사용한 제품이 있을 정도로 숙취 해소에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

onoffon.tistory.com

2020/04/07 - [건강] - 땅콩 부작용 및 효능 총정리!

 

땅콩 부작용 및 효능 총정리!

땅콩 부작용 및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상에서 간식으로 땅콩을 드시는 분들이 꽤 많으실 것 같아요. 예전부터 우리에게 가벼운 간식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가까이 있지만 어떤 효능이 있고 어떤 부..

onoffon.tistory.com

2020/03/30 - [건강] - [vitamin]비타민D 부작용 및 효능 총정리!

 

[vitamin]비타민D 부작용 및 효능 총정리!

▶ 비타민D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은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이죠. 그 중 비타민 D에 대한 정보를 같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지용성 비..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