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태원클럽 코로나 19 확진자 현황 및 논란 총정리!

반응형

이태원클럽 코로나 19 확진자 현황 및 논란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이태원클럽 방문으로 인한 코로나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충격적인 사실입니다.

많은 분들이 화가 나셨을 텐데요.

저 역시 이 사람들의 무책임한 행동이 곱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가 확산되고 있는 이 상황에 클럽을 가는 마음은 어떻게 생길까요.

안타깝습니다.

기사를 보며 가족들에게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경우를 참 많이 봤습니다.

내가 전염되면 나의 가장 가까운 사람이 위험해 질 수 있다는 생각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본인의 주위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생각해서라도 코로나가 사라질 때까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는 최대한 멀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이태원 클럽으로 인한 확진자 현황과 논란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1. 확진자 현황(5월 11일 업데이트)

 

 

현재 이태원클럽 코로나 확진자는 오늘 정오 기준 86명으로 늘어났습니다.

계속해서 확진자수는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클럽은 수많은 사람들이 밀폐된 공간에 있기 때문에 전파 되기 좋은 장소입니다.

그렇기에 현재 잠복기이며 밖으로 드러나지 않은 확진자들이 꽤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확보된 이태원 클럽 관련 인원은 총 5,517명입니다.

이 중 통화가 된 인원은 2,405명이지만 나머지 3,112명은 불통 상태라고 합니다.

통화가 되지 않은 인물들에 대해서 허위로 정보를 기재했거나 고의적으로 전화를 받지 않는다고 판단했습니다.

서울시는 검사를 받지 않은 게 밝혀지면 200만원의 벌금을 묻기로 했습니다.

이용표 서울지방경찰청장은 전화번호, 카드로 추적하고 안되면 cctv와 휴대폰 기지국 접속자까지 확인할 것이라며 코로나 확산에 대한 대비와 경고를 확실히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태원 클럽에서의 코로나 전파 문제로 인해 많은 확진자가 생겨나고 있는데요.

클럽이 문을 닫았지만 감성포차, 헌팅포차는 아직 문을 닫지 않았습니다.

이해가 잘 되지는 않지만 아직도 포차들은 인사인해를 이루고 있고 심지어 줄을 길게서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확진자와 접촉이 있었던 사람들의 2차 감염도 굉장히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 전해지고 있는 뉴스 소식만 봐도 가족들에게 감염시킨 확진자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렇기에 결과는 더 지켜봐야겠지만 빙산의 일각만 수면 위에 드러난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 번 느껴야 하는 시기입니다.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모두가 이 상태를 빨리 이겨내기 위해서 조심히 행동해야 하겠습니다.

 

 

2. 논란

 

이태원 클럽에서 발생한 코로나 확진 문제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몇가지 의문이 있습니다.

이태원 게이클럽 킹에서 사건이 발생했다는 보도를 많은 분들이 보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게이'라는 단어가 꼭 필요한 것일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해당 단어로 인해서 정말 많은 분들이 혐오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상황에서 국민들 사이에 편가르기는 옳지 않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한 방향으로 나아가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해당 기사를 통해서 게이클럽이라는 제목을 단 기사들이 연이어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말 큰 문제는 해당 클럽에 방문했던 사람들이 자신의 행적을 말하며 치료받기 어려워졌다는 것입니다.

진료를 받아야 하는 사람들의 지극히 개인적인 사생활의 폭로가 코로나 방역에 구멍을 만들어 냈습니다.

 

자극적인 제목을 통해 편을 가르고 혐오감을 부추긴 한 기사로 인해서 심각한 문제가 초래됐습니다.

부디 기자들은 자신들의 글이 지닌 파급력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지금 이 시기에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태원클럽 코로나 19 확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모두가 조심하는 환경이 조성돼야 합니다.

얼른 이 시기가 지나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2/27 - [건강] -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긴급연락처 정보!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긴급연락처 정보!

▶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기세가 꺾이지 않고 계속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예방 수칙은 매우 중요한 부분일텐데요.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onoffon.tistory.com

2020/04/22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 방역지침

 

코로나 방역지침

코로나 방역지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 방역지침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지침 개요'를 발표했습니다. 발표된 내용은 기본수칙과 보조수칙으로 나뉘며 개인과 집단에 따라..

onoffon.tistory.com

2020/03/31 - [이슈] - 코로나 블루 - 우울증

 

코로나 블루 - 우울증

▶ 코로나 블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시고 있습니다. 벌써 몇 달동안 지속된 이 시기에 외출은 위험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이 걱정되��

onoffon.tistory.com

2020/01/30 - [이슈] - [코로나19]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온도 알아보기!

 

[코로나19]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온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우한 폐렴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이 질병이 완치될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바이러스의 사멸 온도와 완치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본 내용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onoffon.tistory.com

2020/01/27 - [이슈] - [코로나19] 우한 폐렴 잠복 기간 및 코막힘 증상

 

[코로나19] 우한 폐렴 잠복 기간 및 코막힘 증상

안녕하세요. 요즘 우한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걱정인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증상은 무엇이고 잠복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체크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우한 폐렴 잠복 기간 신종 코로나..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