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코로나19] 우한 폐렴 잠복 기간 및 코막힘 증상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우한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걱정인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증상은 무엇이고 잠복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체크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우한 폐렴 잠복 기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최장 시간 14일간 잠복기를 거친다고 해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사스'와 달리 잠복기에도 전염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것 때문에 해당 질병을 막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미 중국에서는 우한 폐렴의 확진자가 2000명을 넘어서고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에 귀 기울이고 잘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우한 폐렴 증상

 

안타깝게도 우한 폐렴의 확실한 증상이 있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54세의 한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자로 확진 되었는데요.

중국 우한에 거주하다 20일 한국에 귀국했다고 합니다.

22일 오한을 느껴 해열제를 복용했고 증상이 점차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25일 기침을 하며 코막힘 및 콧물등과 같이 다시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났고 콜센터에 전화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큰 증상이 발생하지 않는만큼 피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중국 우한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한창 이슈인데요.

해당 질병에 대하여 우리의 안전이 보장 될 수 있도록 정부의 정책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보고 추가적인 이야기가 나오면 여러분들께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3/05 - [건강] - [코로나19] 코로나 무력화항체 발견!

 

[코로나19] 코로나 무력화항체 발견!

국내 연구진 코로나 무력화항체 발견. 드디어 코로나19 치료의 실마리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무력화항체 발견으로 백신의 개발이 앞당겨 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화학연..

onoffon.tistory.com

 

 

2020/02/27 - [건강] -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긴급연락처 정보!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긴급연락처 정보!

코로나19 예방수칙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기세가 꺾이지 않고 계속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예방 수칙은 매우 중요한 부분일텐데요.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

onoffon.tistory.com

2020/01/30 - [이슈] - [코로나19]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온도 알아보기!

 

[코로나19]코로나 바이러스 사멸 온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우한 폐렴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이 질병이 완치될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바이러스의 사멸 온도와 완치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본 내용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1. 신종 코로나 바..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