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3가지 알아보기

반응형

유기견 무료분양

 

길 가다 마주치는 유기견들을 바라볼 때면, 나도 모르게 가슴이 아려지는 감정 모두 느껴보셨을거에요.

예쁜 아이들이 오랫동안 먹지 못해서 비쩍 말라 있거나, 또 씻지 못해서 꼬질꼬질하게 털이 더러워져있는 모습을 보는 것은 정말 가슴아프죠.

2017년, 농립축산본부검역본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한해에만 버려지는 유기견과 유기묘가 10만 마리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현재 2020년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기견과 유기묘의 수가 급증했다고 하는데... 정말 모른 척 할 수 없는 가슴아픈 이야기입니다. 수 많은 연예인들이 귀여운 품종견을 TV 프로그램에서 보여줄때면, 그 해 그 픔종묘가 굉장히 많이 강아지 공장에서 생성되고, 펫샵에 팔리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사가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사람들은 품종견에 굉장히 빨리 질리게 되고... 자신의 선택에 책임지지 못하여 분양받은 강아지들을 무책임하게 버리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이에 분노한 애견협회나, 동물인권에 관심있는 연예인들이 펫샵말고, 전국 유기견 센터나 관련 블로그, 카페 등에서 ‘유기견’을 입양하자는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강아지를 분양하고, 버리지 않는 것이겠죠?)

그래서 요즘은, 유기견 무료 분양에 대해 굉장히 잘 알려져있는데요.

오늘은 저와 함께 유기견 무료 분양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3가지 알아보기

 

 

 

 

첫 번째, 동물보호시설 보호중 동물조회

 

 

 

각종 포털사이트에 ‘동물보호시설 보호중 동물조회’MF 검색하시면, 각 지역/기간별에 따라 현재 어떤 지역에 강아지가 보호되고 있는지 자세한 정보가 떠있습니다. 예를 들어, 품종, 탈색, 체중, 발견 장소, 그리고 공고 시기와 같은 것들 말이죠. 이러한 정보는 지방자치단체와 유기동물 보호시설에서 등록한 ‘보호중’ 동물입니다. 2020년 9월 2일 기준으로 지 총 671페이지만큼의 유기견들이 등록되어있지만, 유기견의 절반 가량만이 본래 주인을 찾아가거나 입양이 된다고 합니다. 본 주인을 찾거나 입양되지 못하면, 매번 새로 들어오는 강아지의 자리를 위해서 안락사된다고 합니다. 유기견 무료분양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포털사이트에 ‘동물보호시설 보호중 동물조회’를 검색하시고, 관련 정보를 꼼꼼하게 읽어보신 후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두 번째, 종합 유기견 보호센터 

 

 

 

전국종합유기견분양센터인 ‘종합 유기견 보호센터’는 국내최대, 전국종합으로 유기동물에 관한 통합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전국 유기견 분양 및 입양 캠페인의 일환으로, 본래 유기견 보호소에 유기견을 맡기게 되었을 때, 15일이 넘으면 유기견을 안락사한다고 합니다. 이에, 센터는 안락사 방지를 목적으로 ‘유기동물 분양 및 입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이트 속 ‘유기동물커뮤니티’ 안에서는 현재 각종 지역별로, 또는 전국적으로 유기견 무료 분양 정보를 등록해놓았습니다.

자세히 읽어보시면, 분양상황, 유기견 사진, 동물종류, 상세설명, 성별, 안락사 예정일, 분양지역, 작성일 등이 기록되어 있으니, 반드시 가족들과 함께 읽어보시면서 따뜻한 마음으로 돌봐줄 반려견을 찾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매일 올라오는 공지사항 또한 꼭꼭 확인해주시고, 실종동물 찾기/유기동물 보호/유기견 무료전단지 제작 등 다양한 캠페인 또한 진행하고 있으니, 꼭 들어가서 한번씩 읽어주세요!

 

 

 

세 번째, 도그마루 보호소

 

 

 

도그마루 보호소는 반려견의 행복과 동시의 고객만족을 위해 항상 변화 및 발전을 위하여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단체입니다.

현재, 보호소에서 유기견을 입양시 ‘로얄캐닌 웰컴 패키지’를 증정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보호 중인 유기견들을 상시로 공고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강남, 부평, 수원, 부산점은 24시간 운영 및 긴급 입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들은 도그마루 보호소 측으로 문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타임은 오전 6시부터 11시 30분이기 때문에 시간대는 충분히 고려하고 보호소에 연락을 주셔야 될 것 같아요. 이는 아이들의 충분한 휴식과 케어, 매장 관리 등의 시간으로 인해 방문 및 이용에 제약이 생기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홈페이지에 보호소 소개, 입소신청, 무료분양, 입양소식, 절차및관리, 일상&제보, 정보및훈련 등 자세한 정보가 등록되어 있어요!

 

 

 

 

모든 생명을 키우게 될 때는, 그에 합당한 ‘책임’을 반드시, 그리고 끝까지 져야합니다. 반려견도 마찬가지죠.

자신과 똑같은 하나의 생명으로서 강아지를 힘들지 않게, 외롭지 않게, 지치지 않게, 배고프지 않게, 사소한 환경에 잘 스트레스 받지 않게 끝까지 지켜줘야 한답니다. 아기 강아지의 귀여운 모습만 보고 입양한 이후, 강아지가 아프다고, 큰 모습이 예쁘지 않다고 버리는 행위는 정말 없어져야 할 일이에요.

 

요즘에는 펫샵에서 사는 것은 지양하고, 유기견 무료 분양에 관해 긍정적인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추세라죠?

유기견 무료분양이라고 해서 무조건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만 보지 마시고, 여러분을 소중하게 지켜주는 ‘가족’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착하고 예쁜 아이들을 데려가서 키워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옥수수 효능 BEST8 총정리(+ 옥수수 부작용)

 

옥수수 효능 BEST8 총정리(+ 옥수수 부작용)

옥수수 효능 | 옥수수 부작용 옥수수는 세계에서 정말 인기가 많은 곡물류 중에 하나인데요, 많이들 즐겨먹는 음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옥수수는 중앙아메리카의 원산지이면서 세계

onoffon.tistory.com

유황 효능 총정리(+ 유황 정의)

 

유황 효능 총정리(+ 유황 정의)

유황 효능 유황 또는 황(sulfur)은 화학 원소의 하나입니다. 단순히 여러 화학 원소 중 하나인 황은 왜 유황이라 불리며 건강 식품 중 하나로 취급받는 것일까요? 흔히들 유황을 보는 곳은 ‘유황

onoffon.tistory.com

이력서 사진 넣는 방법 총정리(+ 주의할 점)

 

이력서 사진 넣는 방법 총정리(+ 주의할 점)

이력서 사진 넣는 방법 직장이나 가끔은 아르바이트를 할때도 필요한 이력서가 필요한데요. 이력서는 개인의 경력이나 신상정보 등을 앞으로 일하고자 하는 사업자에 제공하여 사업자가 고용

onoffon.tistory.com

케일 효능 8가지 총정리(+ 케일 부작용)

 

케일 효능 8가지 총정리(+ 케일 부작용)

케일 효능 | 케일 부작용 슈퍼푸드로 많이 애용되는 케일의 효능과 부작용 유럽 지중해가 원산지인 케일은 우리나라 경기도 이천, 여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영

onoffon.tistory.com

턱 여드름 원인 5가지(+ 예방법)

 

턱 여드름 원인 5가지(+ 예방법)

턱 여드름 원인 | 턱 여드름 예방법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신 고민이 있나요? 연애고민, 직장고민, 인간관계고민 등 누구나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을 텐데 저는 오늘 정말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onoffon.tistory.com

피부 좋아지는 방법 BEST4

 

피부 좋아지는 방법 BEST4

피부 좋아지는 방법 문득 거울을 바라봤을 때, 갑자기 피부에 돋아난 트러블을 보고 스트레스를 받은 적 없으신가요? ‘이상하다. 원래 이렇게까지 피부가 안좋지는 않았는데’라며 피부를 만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