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피부 좋아지는 방법 BEST4

반응형

피부 좋아지는 방법

 

문득 거울을 바라봤을 때, 갑자기 피부에 돋아난 트러블을 보고 스트레스를 받은 적 없으신가요?

‘이상하다. 원래 이렇게까지 피부가 안좋지는 않았는데’라며 피부를 만지작 거리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요즘 현대인들같은 경우 피부 트러블로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하더라고요.

 

피부가 안 좋아지는 것에는 불규칙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음식, 단 음식, 짠 음식 섭취 등과 매우 연관이 깊어요.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어디 밖에 나가서 음식을 먹지도 못하니, 배달음식이나 먹기 간편한 인스턴트/냉동식품을 자주 드셔서 그럴 거에요.

 

어쨌든 얼굴에 돋아난 뾰루지, 여드름, 각종 흉터 등등으로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피부 좋아지는 방법에 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좋아지는 방법 BEST4

 

 

 

1. 물 많이 마시기

 

 

 

사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모두들 알고 계시겠지만, 생각보다 실천하기 매우 힘드실 거에요. 물 섭취 적정량이 하루 2L 정도인데, 컵이나 텀블러로 정해놓고 마시다 보니 미필적으로 집착도 생기게 되실 거에요. 또한, 갑작스레 물의 양을 늘리면 화장실을 가는 빈도가 잦아져서 집이 아닌 경우 스트레스를 받거나 눈치를 보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 점차 물 마시는 양을 늘려가면 적응은 자연스레 되더라고요.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의 건조함이 확실히 줄어듭니다. 물을 마시는 것은 체내 수분을 채워주지만, 이를 떠나 체내 독소나 불순물, 노폐물을 빼주고 걸러주는 것까지 해주는 습관이에요. 평상시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 트러블도 빨리 들어가고, 피부도 덜 건조해지고 촉촉해지시는 것을 바로바로 느끼게 되실 거에요. 힘드시더라도, 일상생활 틈틈이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갖게 되시면 좋은 피부와 건강까지 함께 챙기실 수 있으니 오늘부터 같이 시작해봅시다!

 

 

 

2. 일어나서 아침에 세수하기 / 저녁에 자기 전 세수하기

 

 

 

아침 저녁 세안도 어쩌면 간단한 방법인데, 다들 바쁘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세안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으실 거에요. 하지만 꾸준한 세안은 피부가 좋아지는 가장 빠르고 정직한 방법이랍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공장 가동이 줄어들면서 매연이나 미세 먼지가 줄어들었다고는 하지만, 줄어들었다고 해도 바깥에 떠다니는 매연과 미세 먼지 등등 나쁜 물질들은 피부에 잘 달라붙어서 쉽게 떨어지지 않아요, 더러운 물질들이 피부에 가라앉았는데, 세안을 안하면... 피부가 안좋아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거 아닐까요. (눈물)

세안은 되도록 폼클렌징으로 얼굴 위쪽과 아래쪽을 잘 문질러주시고, 차가운 물로 헹궈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따뜻한 물은 모공을 넓히기 때문에 노폐물이 쌓이기 더욱 쉽다고 하더라고요. 세안을 할 때는 최대한 꼼꼼하고 빠르게 물로 세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안 이후에는 수건으로 얼굴을 벅벅 닦지 마시고, 톡톡 물기만 제거한다는 생각으로 닦아주세요. 이후에 이마와 얼굴 전체를 로션으로 톡톡 발라주시면 돈도 덜 들이고 상쾌한 기분으로 피부관리가 가능하답니다 :)

 

 

 

3. 얼굴에 가급적이면 손대지 말기

 

 

 

생활 습관으로, 혹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연스럽게 얼굴에 손을 갖다대는 분들 계시나요? 시간을 재고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횟수를 재어보면 생각보다 얼굴을 되게 많이 만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 거에요. 더운 날이면 덥다고 땀을 닦기 위해서 얼굴에 손을 가져다 대는데, 이러한 습관이 굉장히 좋지 않다고 합니다. 사람의 손이 변기와 더러운 정도가 같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람의 손은 생각보다 굉장히 더럽습니다. 우리는 바깥에서 생각보다 굉장히 다양한 것들을 만지게 돼요. 사람들이 오고가며 만지는 문 손잡이, 찻잔 손잡이, 버스 손잡이, 쓰레기통 등등. 그 세균들 모두가 손으로 옮겨가는데, 그렇게 더러워진 손으로 얼굴을 하루종일 만지게 된다면, 당연히 피부가 피로해지고 더러워지지 않을까요? 그러니 가급적이면 모두 손을 얼굴에 가져다대는 습관을 없애려고 노력해봅시다! 외출 전후에는 항상 손을 깨끗이 청결하게 하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

 

 

 

4. 충분한 수면

 

 

 

흔히들 사람에게는 필수로 충족해야 하는 수면시간이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사람의 체질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 6-8시간 정도는 수면을 해줘야지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과학자들이 발표한 ‘피부의 시간’은 바로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입니다. 이 시간에 충분히 잠을 자주지 않으면 피부도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해요. 푹 자게 된다면 깔끔하고 정돈된 피부를 만들 수 있지만, 잠을 제대로 못 잔다면 얼굴이 상하고 피부가 건조해지고,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것이 느껴지실 거에요. 저같은 경우는 하루만 잠을 제대로 못자도 피부가 건조해지고 트러블이 올라와서, 바쁜 일이 있어도 잠은 충분히 자주려고 합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 4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물 자주 마시기, 아침 저녁 세안 성실히 하기, 얼굴에 가급적이면 손대지 않기, 충분한 수면 취하기 등등. 나열하고 보니 생각보다 그렇게 어려운 방법은 아닌 것 같아요. 자신의 피부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리프팅같은 값비싼 시술이나 약을 드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잘못됐다는 것은 아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자신의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 같아요.

 

시작은 어렵지만 한두번 하다보면 생각보다 쉬워지잖아요? 자신만의 아름다운 피부를 가지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적절한 노력도 필요하답니다. 오늘 저와 함께 알아본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 모두 따라해보시고,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

 


 

선물 추천해주는 사이트

 

Home - 선물 고를 땐, MyGifts

Weekly Best

mygifts.co.kr

좁쌀여드름 예방법 5가지(+ 좁쌀여드름 원인 및 관리)

 

좁쌀여드름 예방법 5가지(+ 좁쌀여드름 원인 및 관리)

좁쌀여드름 예방법 | 좁쌀여드름 원인 더운 여름, 코로나 19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다니며 피부에 오돌도톨한 좁쌀 여드름으로 고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좁쌀 여드름은 얼

onoffon.tistory.com

남자친구 생일 선물 추천 BEST7

 

남자친구 생일 선물 추천 BEST7

남자친구 생일 선물 추천 리스트 남자친구 생일 선물 추천 드려요. 일 년에 한 번뿐인 남자친구 생일에는 뭔가 좀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은 마음, 여성분들이라면 다들 비슷하실 텐데요. 자기가

onoffon.tistory.com

휴지통 삭제 파일 복구 방법 BEST2

 

휴지통 삭제 파일 복구 방법 BEST2

컴퓨터 내의 작업물! 예컨대 PPT, 워드/한글 문서, 엑셀 파일, PDF 등 다양하죠. 근데 열심히 작업하시다가, 휴지통 내에 넣고 삭제하게 되는 경우, 혹은 중요하거나 나중에 쓰일 일이 생길지도 모

onoffon.tistory.com

이석증 증상 및 원인 총정리

 

이석증 증상 및 원인 총정리

이석증 증상 및 원인 총정리 이석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예전에 제가 들었던 인강 강사 중에서 너무 장시간동안 쉬지 않고 강의를 하다가 갑자기 핑 어지러우면서 한 동안 정상적인 일상생활

onoffon.tistory.com

인후통 개선에 좋은 방법 BEST7

 

인후통 개선에 좋은 방법 BEST7

인후통 개선에 좋은 방법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이 오려고 하는 요즘, 모두들 건강은 안녕하신가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감기 등의 다양한 질병에 노출 될 위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