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턱 여드름 원인 5가지(+ 예방법)

반응형

턱 여드름 원인 | 턱 여드름 예방법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신 고민이 있나요?

연애고민, 직장고민, 인간관계고민 등 누구나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을 텐데 저는 오늘 정말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피부고민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돼서 많은 분들이 피부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여름이라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땀까지 흘러 피부는 더 악화되고 있는데요. 정말 벗고 싶어도 못 벗고..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사회에 들어와 자기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겉모습을 중요시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이에 따라 사람들은 자신의 몸을 가꾸기도 하고 성형을 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곤 합니다. 그 중에서도 얼굴! 바로 피부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데요. 오늘은 얼굴에서 신경 안 쓰이면서도 은근히 짜증나는 부위인 턱 여드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턱 여드름 원인 5가지(+ 예방법)

 

 

 

1. 턱 여드름 원인

 

 

 

먼저 턱 여드름의 원인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스트레스

 

턱 여드름 뿐만 아니라 다른 부위에 여드름에도 결정적인 원인이죠.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를 받다보면 피지분비량이 증가하고 자연스럽게 여드름이 생긴다고 합니다.

 

 

② 면도

 

남자분들에 경우 해당 되는 원인입니다. 환절기 때 피부가 건조해진 탓에 생겨난 각질이 면도를 하면서 더욱더 일어나게 되면서 각질 각화현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런 각질들이 턱에 쌓여 모공을 막게되면서 턱 여드름이 생겨난다고 합니다

 

 

③ 호르몬 변화

 

여자분들에 경우 해당 되는 원인입니다. 여성분들은 한 달에 한번 씩 생리를 합니다. 생리주기는 생리기 -> 난포기 -> 배란기 -> 황체기로 나뉘는데 턱에 여드름이 나는 시점은 배란기 이후라고 합니다. 배란기에는 남성호르몬이 많이 분비가 되기 때문에 이 때 피지가 과잉분비 되고 여드름이 발생하기 좋은 환경이 된다고 합니다.

 

 

④ 마스크

 

요즘 시국과 어울리는 원인입니다. 마스크를 쓰게 되면 우선적으로 피부와 마스크가 접촉하게 되는데 마스크가 닿는 부분이 압박되어 피부를 자극시켜 여드름이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를 쓰게 되면 피부온도가 올라가 피지분비량이 증가해 여드름을 유발 시킵니다. 게다가 땀이 난 상태에서 닦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세균이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⑤ 자극적인 음식

 

턱에 생기는 여드름은 위의 건강상태와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술이나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들을 섭취하게 되면 위의 자극을 가져와 건강상태를 악화시킨다고 합니다. 특히 과음을 하게 될 경우에는 염증성 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키고,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으면 몸속에 독소가 쌓여 턱 여드름을 유발시킨다고 합니다.

 

 

정말 조심할게 한두 가지가 아닌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손으로 계속 턱을 만지는 생활습관이라든지 자신의 피부와 맞지 않는 화장품을 쓸 경우에도 턱 여드름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턱 여드름이 나는 원인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는 예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턱 여드름 예방법

 

 

 

① 얼굴의 노폐물 빼기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은 얼굴에 묵은 각질과 피지의 과잉분비 때문입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각질관리를 해주고 피지도 닦아줘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직접적으로 관리해주는 것도 좋지만 자연스럽게 얼굴의 노폐물을 빼주기 위해서는 간단한 운동이 좋습니다. 운동을 통해 땀으로 독소를 배출해 얼굴의 온도를 낮춰줘야 합니다. 또한 소화가 잘되는 야채, 채소들을 많이 섭취하여 몸의 영양을 채워줘야 합니다.

 

 

② 수분 섭취하기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건조한 피부는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원인 중 하나인데요. 피부가 건조하면 각질이 생기고 각질들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 시킵니다. 따라서 하루 8잔 정도의 수분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뿐만 아니라 우리 몸 전체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

 

 

③ 면도기 관리

 

남성분들의 경우 면도가 턱 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면도기를 청결하게 관리해주어야 하는데요. 우선 면도기 날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주고 면도시에는 피부가 상하지 않게 쉐이빙폼을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면도 후에는 면도기를 건조한 곳에 보관해주시고, 얼굴에 보습제를 잘 발라줘야 합니다.

 

 

④ 수면 관리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으로 턱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을 통해 불규칙한 호르몬변화를 줄여야 합니다. 또한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세균에 쉽게 감염될 수 있습니다. 하루 최소 6시간에서 8시간에 수면시간을 유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⑤ 만지지 않기

 

턱 여드름에 원인 중 하나는 접촉에 의한 것입니다. 그렇기에 제일 피해야 하는 것이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것입니다. 얼굴에 유분이 생겨나면 먼지들이 얼굴에 달라붙고, 이 상태에서 세균이 많은 손으로 턱을 만질 경우 여드름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세안을 할 경우에도 자극이 적은 세안 비누 혹은 클렌징으로 거품을 많이 내어 세안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청경유지, 균형 잡힌 식단이라든지 여드름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등 여러 가지의 예방법이 존재합니다!

 

이상으로 턱 여드름의 원인과 예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여드름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고,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마스크를 벗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면서 생활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피부 좋아지는 방법 BEST4

 

피부 좋아지는 방법 BEST4

피부 좋아지는 방법 문득 거울을 바라봤을 때, 갑자기 피부에 돋아난 트러블을 보고 스트레스를 받은 적 없으신가요? ‘이상하다. 원래 이렇게까지 피부가 안좋지는 않았는데’라며 피부를 만

onoffon.tistory.com

탈모에 좋은 음식 BEST6

 

탈모에 좋은 음식 BEST6

문득 머리를 감고, 개수구를 쳐다봤을 때 생각보다 많이 빠진 머리카락을 보고 놀라신 분들 계신가요? 요즘,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갖고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탈모는 빈번하게 일

onoffon.tistory.com

좁쌀여드름 예방법 5가지(+ 좁쌀여드름 원인 및 관리)

 

좁쌀여드름 예방법 5가지(+ 좁쌀여드름 원인 및 관리)

좁쌀여드름 예방법 | 좁쌀여드름 원인 더운 여름, 코로나 19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다니며 피부에 오돌도톨한 좁쌀 여드름으로 고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좁쌀 여드름은 얼

onoffon.tistory.com

남자친구 생일 선물 추천 BEST7

 

남자친구 생일 선물 추천 BEST7

남자친구 생일 선물 추천 리스트 남자친구 생일 선물 추천 드려요. 일 년에 한 번뿐인 남자친구 생일에는 뭔가 좀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은 마음, 여성분들이라면 다들 비슷하실 텐데요. 자기가

onoffon.tistory.com

휴지통 삭제 파일 복구 방법 BEST2

 

휴지통 삭제 파일 복구 방법 BEST2

컴퓨터 내의 작업물! 예컨대 PPT, 워드/한글 문서, 엑셀 파일, PDF 등 다양하죠. 근데 열심히 작업하시다가, 휴지통 내에 넣고 삭제하게 되는 경우, 혹은 중요하거나 나중에 쓰일 일이 생길지도 모

onoffon.tistory.com

이석증 증상 및 원인 총정리

 

이석증 증상 및 원인 총정리

이석증 증상 및 원인 총정리 이석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예전에 제가 들었던 인강 강사 중에서 너무 장시간동안 쉬지 않고 강의를 하다가 갑자기 핑 어지러우면서 한 동안 정상적인 일상생활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