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준비

이력서 사진 넣는 방법 총정리(+ 주의할 점)

반응형

이력서 사진 넣는 방법

 

직장이나 가끔은 아르바이트를 할때도 필요한 이력서가 필요한데요.

이력서는 개인의 경력이나 신상정보 등을 앞으로 일하고자 하는 사업자에 제공하여 사업자가 고용할 때 참고하기 위한 자료로써 쓰입니다. 그럼 이러한 이력서에는 어떤 정보가 들어갈까요?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그리고 일해본 경력들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사진 또한 들어가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이력서에 들어갈 사진을 넣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력서 사진 넣는 방법 총정리

 

 

 

1. 증명사진으로 입력하기

 

 

 

요즘엔 사진관에서 증명사진을 찍게 되면 인화해서 주고 파일로도 주게 됩니다.

그러면 본인이 필요할 때마다 이력서를 출력하고 다시 인화된 증명사진을 그 이력서 위에 붙일 필요없이 한번에 이력서 파일에다가 증명사진 파일을 첨부하고 한꺼번에 출력할 수 있게 됩니다.

 

엄청 간단해졌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워드 파일에 이력서를 작성하고 나서 사진 칸이 있겠죠? 그러면 증명사진 파일을 드래그하여 사진 칸 안에 첨부를 하고 사진을 더블 클릭해서 이미지 크기를 3×4로 조정합니다. 높이와 너비로 되어있는데 높이를 4 너비를 3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워드의 경우 이미지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오른쪽 상단에 높이와 너비를 조정할 수 있는 환경창이 나옵니다. 그것을 통해 조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진관에서 증명사진을 찍고 이력서에 첨부하는것 참 쉽죠?

 

 

 

2. 증명사진이 없어 일반 셀카사진이나 잘 나온 사진으로 대체하기

 

 

 

사진관에서 증명사진을 찍을 경우 어느정도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적게는 8000원에서 많게는 2만원까지도 나올 수 있는데요. 이런 비용이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냐 집에서 촬영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느정도 단장을 하고나서 집에 희거나 민무늬인 벽을 배경으로 촬영을 하는 것입니다. 이럴 땐 가장 괜찮은 것은 아무래도 흰 벽이 좋습니다. 본인이 셀카로 가장 자연스러운 앞모습을 촬영하는 것도 좋고 집에 도와줄 누군가가 있다면 그 사람에게 도와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기 전에 카메라로 화면 비율을 조정할 수 있는데요. 3:4의 비율로 촬영을 하면 좋습니다. 카메라 설정에 들어가서 화면 크기 비율을 들어가면 비율 조정이 가능하니 한번 조절해보시기 바랍니다. 조절 후에 사진 촬영이 끝났다면 컴퓨터로 업로드하여 1번과 같이 한글 파일에 첨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은 집에 흰 배경이나 민무니 배경이 있을 때 가능한 방법입니다.

 

자 그런데 배경이 민무늬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사진 촬영을 실시하고 사진파일을 컴퓨터에 업로드 시켜줍니다. 자 이제 무슨 작업을 할거냐 하면 보통 누끼를 딴다고 하지요? 누끼 따는 작업을 할것인데요. 포토샵을 이용해도 좋지만 포토샵은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피피티로 이 작업을 실시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냐면 이미지를 피피티에 드래그 해줍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더블클릭하면 이미지 설정이 나오는데 이때 배경제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배경제거를 할 구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남길구간과 제거할 구간 선택하기가 각각 있습니다. 취향 따라 하시면 되는데요. 남길 구간을 하신다면 얼굴과 몸쪽에 선을 그리게 되면 프로그램이 알아서 유사한 색깔 부분을 인식하여 그 선과 가까운 부분을 남기게 됩니다. 반대로 제거할 구간을 선택하여 선을 긋게 되면 배경 부분이 사라지게 되겠죠? 그런데 어찌됐든 포토샵의 기능만큼은 하지 못해서 사진을 깔끔하게 찍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머리가 축 늘어지거나 위로 산발이 되있다거나 해서 머리카락 주위의 배경을 따기 힘들 수 있는데요. 머리카락을 사진 찍기전에 아예 단정히 해놓고 찍으면 배경없애기 작업이 편합니다.

 

 

 

3. 단정하게 하기도 귀찮앙~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러면 본인이 사전에 찍었던 사진들을 쭉 선별해보세요. 단체사진이나 독사진 중에 얼굴과 몸이 정면을 보면서 해상도도 괜찮은 사진들이 있다면 그것으로도 좋습니다. 그 사진들을 컴퓨터에 업로드하여 피피티에 드래그하고 2번 방법처럼 누끼를 따주면 끝입니다. 참 쉽죠? 그리고나서 이미지를 더블 클릭한 후에 오른쪽 상단에 높이와 너비를 조절하는 칸에 숫자값을 넣어주면 됩니다. 높이는 4 너비는 3 이렇게 말이죠. 단위는 cm랍니다~

 

지금까지 이력서에 사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총 3가지 방법이 있었는데요. 복습을 해볼까요?

첫번째는 증명사진 파일을 사진관에서 받는 방법입니다. 사진관에서 얻은 증명사진파일을 이력서 파일에 첨부해서 그대로 출력해주는 방법입니다. 빠르고 좋지만 처음에 사진찍는 비용이 발생하고 단장하고 사진관에서 사진찍기가 귀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집 같은 곳에서 배경이 흰 곳을 향하여 셀카촬영 혹은 다른사람의 도움을 받아 촬영하는 방법입니다. 이후 사진파일을 이력서 파일에 첨부하여 출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세번째 방법은 기존에 있던 사진들을 누끼를 따서 사진파일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피피티의 배경제거 기능을 이용하여 누끼를 따주고 복사 붙여넣기(ctrl c + ctrl v)를 해주어 이력서 파일에 첨부한 후 출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주의할 점

 

 

이미지를 더블클릭한 후 피피티 오른쪽 상단에서 크기 조절을 해줍니다.

높이는 4 너비는 3으로 말입니다.

참 쉽죠? 이상 이력서에 사진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케일 효능 8가지 총정리(+ 케일 부작용)

 

케일 효능 8가지 총정리(+ 케일 부작용)

케일 효능 | 케일 부작용 슈퍼푸드로 많이 애용되는 케일의 효능과 부작용 유럽 지중해가 원산지인 케일은 우리나라 경기도 이천, 여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영

onoffon.tistory.com

턱 여드름 원인 5가지(+ 예방법)

 

턱 여드름 원인 5가지(+ 예방법)

턱 여드름 원인 | 턱 여드름 예방법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신 고민이 있나요? 연애고민, 직장고민, 인간관계고민 등 누구나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을 텐데 저는 오늘 정말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onoffon.tistory.com

피부 좋아지는 방법 BEST4

 

피부 좋아지는 방법 BEST4

피부 좋아지는 방법 문득 거울을 바라봤을 때, 갑자기 피부에 돋아난 트러블을 보고 스트레스를 받은 적 없으신가요? ‘이상하다. 원래 이렇게까지 피부가 안좋지는 않았는데’라며 피부를 만

onoffon.tistory.com

탈모에 좋은 음식 BEST6

 

탈모에 좋은 음식 BEST6

문득 머리를 감고, 개수구를 쳐다봤을 때 생각보다 많이 빠진 머리카락을 보고 놀라신 분들 계신가요? 요즘,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갖고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탈모는 빈번하게 일

onoffon.tistory.com

좁쌀여드름 예방법 5가지(+ 좁쌀여드름 원인 및 관리)

 

좁쌀여드름 예방법 5가지(+ 좁쌀여드름 원인 및 관리)

좁쌀여드름 예방법 | 좁쌀여드름 원인 더운 여름, 코로나 19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다니며 피부에 오돌도톨한 좁쌀 여드름으로 고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좁쌀 여드름은 얼

onoffon.tistory.com

남자친구 생일 선물 추천 BEST7

 

남자친구 생일 선물 추천 BEST7

남자친구 생일 선물 추천 리스트 남자친구 생일 선물 추천 드려요. 일 년에 한 번뿐인 남자친구 생일에는 뭔가 좀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은 마음, 여성분들이라면 다들 비슷하실 텐데요. 자기가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