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족욕기 추천 BEST4

반응형

족욕기 추천해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소확행과 삶의 질을 올리는 법, 그리고 건강을 향상시키는 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집에서 족욕을 하고자 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족욕은 발을 따뜻하게 함으로써 온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 수족냉증을 완화하고 추위로부터 몸을 따뜻하게 보온해 지켜주며 체중 감량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 체온이 올라감에 따라 면역력도 증진되고 운동을 한 것과 같은 효과도 줍니다.

 

발은 우리 몸의 제 2의 심장이라고 할 정도로 전신과 연결되어 있으면서도 하루 종일 우리 몸을 지탱하느라 하중을 많이 지고 있는 부위입니다. 족욕을 하면 이러한 발에 모여 있던 피로를 해소하여 다시 걸을 수 있는 힘을 줍니다. 특히 한의학에서는 두한족열이라고 하여 머리는 차갑게 식히고 발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건강법의 지름길이라고 보았습니다.

 

또 발이 따뜻하면 잠을 청하기에 좋아서 겨울철 불면증을 해소하기 좋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족욕을 잘 하려면 족욕기가 중요한데, 생각보다 좋은 족욕기는 까다롭습니다. 단순히 물이 받아지고 발을 담글 수 있다고 해서 좋은 족욕기는 아닙니다. 그러면 어떤 족욕기들이 시장에 있는지 확인해봅시다.

 

족욕은 건식족욕과 습식족욕이 있습니다. 건식 족욕은 물 없이 열기를 이용해 발을 데우는 것이고 습식은 더운 물 속에 발을 담그고 있는 방식입니다. 건식 족욕과 습식족욕은 장단점이 다르니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족욕기를 구입해야 겠습니다. 물을 사용하지 않아 간편한 건 건식 족욕이겠지만 건식 족욕은 발의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고 공기가 따뜻해 질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둘 다 가능한 족욕기도 있으니 둘 다 하고 싶으시면 그러한 족욕기를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족욕기 추천 BEST4

 

 

 

습식족욕기

 

 

 

1. 귀뚜라미 내발애/닥터풋스파 족욕기 각탕기

 

 

 

우리나라에서 제조한 족욕기로 많은 사람들이 구매했습니다.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인만큼 작은 족욕기에 비해서 크기가 크고 고장이 잘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말 오래 쓸 수 있고 많은 물로 종아리까지 따뜻하게 족욕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과 관리 방법도 복잡한 설명서 없이도 직관적으로 알기 쉬어서 많이들 사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족욕기를 절대로 뒤집으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깨끗하게 씻고 싶거나 물을 뒤에 달린 호스가 아닌 부워서 한 번에 물을 빼고 싶을 때 그럴 수가 없으니 답답합니다.

 

뒤집으면 안되는 이유는 물이 역류하여 기기 안에 공기가 들어가여 접촉이 잘 안되어 족욕기 안이 마를 때까지는 족욕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딱히 A/S를 부를 필요는 없고 그냥 건조한 곳에 뚜껑을 열어두면 알아서 말라서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또 크기가 큰데 바퀴는 작고 끌고 다니기 어려운 형태라서 물을 넣으면 무거운 상태에서 이동하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하지만 음이온이 나오는 기능, 온도를 간편하게 유지하고 올리기 쉽고 기포가 나오는 기능 등이 있어 좋습니다. 족욕기 작동시 웅 하는 소리가 거슬린 다는 사람도 있으니 참고하여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확실히 가격대가 있는 만큼 싼 족욕기보다 내구성도 좋고 온도 유지력도 좋습니다. 입욕제를 넣으면 씻기 불편해서 입욕제를 안 넣게 되는 단점도 있습니다.

 

온도는 38도에서 43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38도가 되면 삐삐 소리와 함께 알아서 30분 카운트를 시작하여 30분이 지나면 족욕이 끝이 나게 되어있습니다. 더 길게 하시고 싶으면 다시 작동 버튼을 눌러서 족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원래 기본 건강에 좋은 족욕은 20분에서 30분이고 그 이상 오래하는 족욕은 되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그러한 기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 온도 역시 38도에서 42도가 보편적으로 가장 이로운 족욕 온도라고 합니다.

 

 

 

2. 힐링큐 족욕기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의 힐링큐 족욕기는 일단 디자인이 세련되었습니다.

또 입욕제를 넣는 구멍도 따로 있고 기포 발생장치로 대량의 기포가 발생하여 버블들이 발을 감싸 기분이 좋습니다.

무선 리모콘을 제공하여 편하게 숙일 필요 없이 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크기도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크기에 덮개도 있어서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안가네 편안한 족욕기

 

 

 

2번에 적었던 족욕기와 가격대도 비슷하고 여러 성능과 기능, 디자인도 비슷한 제품입니다.

가볍게 원터치 기능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커버, 버블스파 등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모드, 릴렉스 모드, 헬스모드, 슬립모드 등이 있어 원하는 형태와 온도 모드를 쉽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일반모드는 42도가 기본 수온, 릴렉스 모드는 그보다 낮은 38도, 헬스 모드는 45도의 고온 족욕이 가능합니다. 슬립 모드는 40도입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알려진 족욕을 하기 권장되는 온도는 38~42도입니다.

 

 

 

건식족욕기

 

 

 

1. 우드탑 피톤치드 건식 족욕기

 

 

 

대부분의 건식 족욕기들과 마찬가지로 피톤치드 향이 나는 산림욕 효과를 볼 수 있는 나무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종아리까지 들어갈 수 있는 깊이감과 캐나다 산 솔송나무로 만든 앤틱한 분위기가 매력인 제품입니다.

가격은 파는 곳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평균 95000원입니다.

 

바닥에는 황토석이 10개 있어 건식 족욕기의 큰 문제점인 곰팡이와 오래 사용할수록 묵힌 냄새가 날 수 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좌훈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열이 오래 지속되도록 발싸개를 같이 주니 더욱 보온력을 높일 수 있겠습니다.

 

 

 


할머니 선물 추천 BEST5

 

할머니 선물 추천 BEST5

할머니 선물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할머니에게 선물드리기 좋은 것들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나이가 많으신 할머니들께 드릴 선물을 고르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죠

onoffon.tistory.com

신발 냄새 제거 방법 BEST8

 

신발 냄새 제거 방법 BEST8

신발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같이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에는 신발이 젖기 쉬운데요. 신발이 젖으면 냄새가 심하게 나곤 하지요. 신발이 젖지 않더라도 평소 발냄새가 많이

onoffon.tistory.com

소화 잘 되는 음식 BEST4 총정리

 

소화 잘 되는 음식 BEST4 총정리

요즘, 다들 어떻게 지내시고 계신가요? 바쁜 업무에 지쳐 밥도 제대로 못드시거나, 아니면 집에서 불규칙적으로 생활하시거나 다들 각자의 이유로 일상생활을 보내시고 계실거에요. 이중 요즘

onoffon.tistory.com

무료 아이콘 사이트 추천 BEST5

 

무료 아이콘 사이트 추천 BEST5

무료 아이콘 사이트 추천해드립니다. ppt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다 보면, 훨씬 전달력이 뛰어난 화면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글자로만 화면을 채웠을 때는 만들어내기 힘든

onoffon.tistory.com

소액대출 리스트 BEST6

 

소액대출 리스트 BEST6

소액대출 추천해드립니다. 직업이 없어서 대출이 어려우신 분들은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 일이 생긴다면 해당하는 돈을 구하는 데에 큰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 은행에서 대출이 불

onoffon.tistory.com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소형 suv 차량 인기순위

소형suv차량 인기순위 최근 들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라고 할 수 있는 SUV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레저 활동이 증가하고 보다 넉넉하게 공간을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