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양배추즙 효능 부작용 총정리

반응형

양배추 즙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는 이름 그대로 서양에서 들어온 배추입니다 :)

양배추는 엽경채류의 하나로 서아시아와 지중해 연안을 원산지로 두고 있습니다.

양배추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3대 장수 식품 중 하나인데 요구르트, 올리브 이렇게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모든 사람들이 즐겨먹죠? 샐러드로도 먹고, 볶음요리, 쌈 채소 등 다양하게 많이 활용되고 있답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영양분은 풍부하고, 독특한 향과 맛이 강하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많은 요리에 들어가는 재료죠.

예로부터 양배추는 인간을 밝고 원기있게 하면서 마음을 가라앉히는 채소라고 하는데요.

 

양배추의 열량을 보면 100g당 20kcal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완전 제격입니다!

또한 양배추즙의 영양성분은 가운데로 들어갈수록 더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양배추 심지가 질기다고 버리지 마시고 심지도 부드럽게 익혀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양배추즙이 우리에게 어떤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지 양배추즙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즙 효능 부작용 총정리

 

 

 

양배추즙 효능

 

 

 

1. 위장 보호제의 역할을 합니다.

 

 

 

양배추즙은 천연 위장 보호제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위염이나 위궤양, 십이장궤양에 탁월한 효능을 자랑하는데요. 양배추는 궤양의 염증 완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을 비타민U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셀레늄, 리보플라빈, 카로티노이드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위암과 대장암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양배추의 설포라판은 헬리코박터균을 퇴치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동맥 내의 혈전 생성을 억제시켜 각종 심혈관 질환까지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염증 개선과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즙에는 비타민 U와 K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는 염증 개선과 소화에 관여하는 성분들이기 때문에 염증으로 인한 출혈 부분 또한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양배추즙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 해롭습니다. 정상세포를 파괴하여 노화를 촉진시키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이런 경우 양배추즙이 항산화 성분으로 작용하면서 노화 예방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피부를 개선시켜줍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 경우 얼굴에 여드름이나 주근깨, 좁쌀이 나시는 분들 많죠?

이런 피부 문제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양배추즙은 이런 여드름과 주근깨 등 피부 트러블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요.

양배추 즙에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피부 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켜주고 트러블뿐만 아니라 피부 미백까지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 즙과 함께 피부관리에 힘쓰면 더욱더 매끈하고 아름다운 피부가 되실 수 있을 거에요.

 

 

 

5.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변비인 분들은 물을 많이 마시거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도록 권유받죠.

이처럼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한 과일이나 야채를 먹으면서 꾸준한 운동과 함께 해주면 변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양배추에는 수분을 많이 품고있으며 식이섬유 성분까지도 풍부합니다.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며 그로 인해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끔 도와줍니다.

또한 양배추즙 효능으로 변비 개선 효과 뿐만이 아니라 대장암과 대장질환 예방에도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앞서 말했는데 변비 개선 뿐 만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여주어 음식물 섭취량을 줄여주고 이에 따라 다이어트를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도돠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양배추즙은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치질이나 뇌졸중 예방, 성장발육, 면역력 향상까지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을 가진 양배추즙에는 섭취시 부작용과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반드시 양배추즙의 주의해야 할 여러 사항들을 인지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양배추즙 부작용

 

 

1. 갑상선이 부을 수 있습니다.

 

 

갑상선암이 있는 분들은 자제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양배추가 요오드의 흡수를 억제시키기 때문에 생양배추를 먹게되면 갑상선이 붓게되고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2. 소화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까 언급했던 불용성 식이섬유는 소화가 잘 되지않고 대장까지 내려가서 유익균을 먹이가 돼서 좋지만 불용성 식이섬유로 인해 오히려 속이 더북해지고 장에 가스가 차며 속 쓰림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과다섭취할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지나친 양의 양배추즙을 섭취할 경우 설사나 헛배부름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도 있기 때문에 적당량만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K가 많이 함유되어있는 양배추즙은 지혈제 역할을 하는데 우리 몸속 피를 응고시키기 때문에 뇌경색이나 심장질환, 고혈압 약을 복용중인 분들도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는 것을 꼭 알려드립니다 :)

 

 

이렇게 양배추즙에 대한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흔하지만 알찬 효능을 가진 양배추즙을 주의사항에 유의해서 섭취하시길 바랄게요 !

 

 


 

믹서기 추천 BEST3

 

믹서기 추천 BEST3

믹서기 추천해드립니다.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건강은 잘 챙기고들 계시죠? 날도 더운데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속만 답답하고 그렇네요. 실내에만 있어서 그런지 괜히 목도 칼칼한 것

onoffon.tistory.com

족욕기 추천 BEST4

 

족욕기 추천 BEST4

족욕기 추천해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소확행과 삶의 질을 올리는 법, 그리고 건강을 향상시키는 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집에서 족욕을 하고자 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족욕

onoffon.tistory.com

칡즙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칡즙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칡즙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콩 과에 속하는 덩굴식물인 칡은 아시아권 국가와 태평양제도 일대의 나라들을 원사지로 하고 있습니다. 콩처럼 주렁주렁한 열매가 열리기도 하고 여름에

onoffon.tistory.com

쿠우쿠우 할인 방법 총정리

 

쿠우쿠우 할인 방법 총정리

쿠우쿠우 할인 방법 알려드립니다. 초밥을 좋아하신다면 쿠우쿠우를 안 가보신 분들은 없을 겁니다. 꽤 좋은 후기와 함께 해산물과 초밥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뷔페인데요. 쿠우쿠우를 가실 때

onoffon.tistory.com

할머니 선물 추천 BEST5

 

할머니 선물 추천 BEST5

할머니 선물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할머니에게 선물드리기 좋은 것들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나이가 많으신 할머니들께 드릴 선물을 고르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죠

onoffon.tistory.com

향수 뿌리는 법 총정리

 

향수 뿌리는 법 총정리

향수 뿌리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향기는 생각보다 우리의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데요. 그래서 다양한 종류의 향기 나는 제품들을 사용하시고는 합니다. 그 중에서도 ‘향수’는 가

onoffon.tistory.com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이차 효능 부작용 총정리  (0) 2020.12.03
신장에 좋은 음식 BEST9  (0) 2020.11.26
족욕기 추천 BEST4  (0) 2020.11.21
칡즙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0) 2020.11.20
협심증 증상 원인 진단방법 총정리  (0) 2020.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