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호박즙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반응형

호박즙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얼굴 붓기에 좋은 호박즙의 효능과 부작용

 

얼굴 붓기 빼는 음식으로 유명한 호박즙 다들 아시나요?!

늙은 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제거 하는데요.

이를 통해 세포 재생이 활발해지며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호박즙의 좋은 효능 덕분에 임신 중이나 출산 후 붓기로 고생하시는 여성들에게도 최고의 붓기 빼는 음식이라고 한답니다 :)

 

이에 따라서 혈액 순환을 돕고 붓기를 빼서 몸매를 가꾸는데도 효과가 있는 호박즙은 비타민 A와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 미용이나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익숙한 음식이 되겠네요.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폐물을 내보내는 역할을 하면서 열량이 낮아 지방 축적을 방지해주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재료로 사용된답니다.

이외에도 성형수술을 하고 많이들 찾아서 먹는 호박즙은 여러 다양한 효능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습니다.

그렇다면 호박즙이 과연 우리에게 어떤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지 호박즙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즙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호박즙 효능

 

 

 

1. 부종을 제거해줍니다.

 

 

 

호박즙에는 칼륨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이는 붓기를 빼주는데 매우 좋은 역할을 하는데요,

칼륨을 풍부하게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수분과 염분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부은 우리 얼굴을 원상태로 돌려주는 효과를 가져다 준답니다.

많은 분들이 붓기에 좋아서 호박즙을 구매해서 드시는데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몸에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호박에 들어있는 이런 성분이 혈관과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줄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혈액순환도 동시에 잘 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2.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위에서 미리 말씀드렸는데요.

호박 속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그래서 이것이 세포의 재생을 돕습니다.

또,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서 활성산소란 운동등을 통해서 우리 체내에 주로 축적된다고 합니다.

 

이 활성산소가 몸에 축적되면 될수록 우리 몸에 있는 세포의 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매우 좋지 않은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는 것이죠.

 

 

 

3.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호박에는 비타민 A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뇨작용을 통해서 노폐물을 내보내는 역할을 하면서, 열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지방 축적을 방지하여 다이어트의 좋은 식재료로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4. 항암작용을 합니다.

 

 

 

호박이 항암치료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쓰인다고 합니다.

이유는 앞서 말했듯이 호박에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꾸준히 섭취할 경우에는 암을 예방해주면서 정상적인 세포가 암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고 앞세포의 증식을 늦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호박 중 늙은 호박에 베타카로틴이 더 들어있기 때문에 항암효과를 좀 더 보고싶다면 늙은 호박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당뇨와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체내에 있는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면서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앞에서 언급했는데요.

이 점은 소화에 도움이 되는 특징을 가집니다.

비만 환자나 당뇨환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회복식의 재료로 자주 사용한다고 합니다.

 

 

 

6. 불면증에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 특히 현대인들이 정말 많이 겪는, 또 살아가면서 대부분 한번쯤은 겪었다던 불면증, 자연스럽게 완화되는 경우도 많지만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불면증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나 피로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호박은 위의 점막을 보호하면서 신경 완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B1,2가 들어있기 때문에 불면증에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추가로 피로회복에도 매우 좋기 때문에 직장 내에서 스트레스로 피로가 쌓였던 사람들이 주로 많이 드신다고 해요.

 

이렇게 정말 좋은 효능을 가진 호박즙도 과유불금이라는 말을 피할 수 없습니다. 분명 뭐든지 과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오히려 몸에서 안좋은 반응을 일으킬 수 있고 섭취 시에 주의사항이 반드시 따른답니다. 그렇다면 호박즙 섭취의 부작용과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여러 사항들을 인지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호박즙의 부작용

 

 

1. 과하게 복용할 경우 주의사항이 따릅니다.

 

 

 

호박즙을 꾸준히 섭취하면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져다주는데요,

이러한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는 건 좋지만 고혈압이나 각종 간 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들, 그리고 소화기관이 좋지 않은 분들이 섭취하시게 될 경우에는 좋은 효과를 보지 못할 겁니다. 뿐만 아니라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은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위험도 따르기 때문에 과하게 복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찬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박즙은 찬 성질로, 몸이 찬 사람들에게는 호박즙을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히 조절해서 섭취하거나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호박즙은 위에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공복에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섭취 방법이라고 합니다.

대신 이뇨작용이 강하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거나 출산 이후로 부어있는 산모들에게 도움이 되겠죠?

앞에서부터 호박즙에 대한 다양한 효능과 그에 따른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흔한 건강식품이지만 충분히 식품에 대한 인지 후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위염에 좋음 음식 추천 리스트 총정리

 

위염에 좋음 음식 추천 리스트 총정리

위염에 좋은 음식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맛있는 음식은 많이 먹고 싶은 욕구에 과식을 하여 배탈이 나신적은 없으신가요? 아닌 듯 하지만 배탈은 생각보다 쉽고 자주 발생하곤 하는

onoffon.tistory.com

단호박 효능 부작용 총정리

 

단호박 효능 부작용 총정리

단호박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단호박은 서양에서 유래한 품종으로, 그냥 쪄먹어도 달콤한 맛이 좋고 껍질째 먹어도 되는 채소이죠. 밤 맛과도 비슷해서 '밤호박'으로도 불리곤 합니다.

onoffon.tistory.com

닭가슴살 추천 BEST3 총정리

 

닭가슴살 추천 BEST3 총정리

닭가슴살 추천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하면서 운동과 함께 식단 관리를 하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

onoffon.tistory.com

다크서클 제거 방법 총정리

 

다크서클 제거 방법 총정리

다크서클 제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은 유전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친 흡연, 수면 부족, 폭음, 환경 오염, 알레르기 등의 다른 요인들도 작용하기도 합니다. 다크 서클은

onoffon.tistory.com

공진단 효능 부작용 총정리

 

공진단 효능 부작용 총정리

공진단 효능 복용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원기 보충이 필요하신가요? 많은 연예인들과 유명인들이 먹는다는 한의학상 처방약인 공진단을 드셔보세요. 중국 원나라 당시 명의로 이름을 날리던 위

onoffon.tistory.com

간헐적 단식 방법 세 가지 총정리

 

간헐적 단식 방법 세 가지 총정리

간헐적 단식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는 평생의 과제라는 말이 있죠! 열심히 살을 빼고 유지하려고 노력하더라도, 한 순간 방심하면 늘어나 있는 살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여

onoff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