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무료 아이콘 사이트 추천 BEST5

반응형

무료 아이콘 사이트 추천해드립니다.

 

ppt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다 보면, 훨씬 전달력이 뛰어난 화면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글자로만 화면을 채웠을 때는 만들어내기 힘든 깔끔함과, 동시에 발표를 듣는 사람들의 이해도와 집중도도 높여줄 수 있는 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있죠.

 

이럴 때 괜찮은 아이콘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바로 검색을 해보면 바로 사용할 수 있을 만한 아이콘 이미지는 잘 보이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필요 없고 상관도 없는 이미지들이 너무 많아서, 아이콘을 찾고 있느니 차라리 ppt의 깔끔함을 약간 포기할까 싶은 생각도 드는데요. 그럴 때를 대비하기 위해, 미리 괜찮은 무료 아이콘 사이트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무료 아이콘 사이트 추천 BEST5

 

 

 

▪iconfinder (https://www.iconfinder.com/)

 

 

 

첫 번째는 ‘iconfinder’라는 사이트입니다. 여기서는 다양한 아이콘들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처음 들어갔을 때 먼저 보이는 유료 아이콘들로 인해 실망하셨나요?

하지만 바로 아래 내려 보면 ‘Featured free icon sets’라는 이름으로 무료 아이콘들이 잘 정리되어 있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관련 있는 소재의 아이콘들을 모아서 세트로 볼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아이콘을 다운 받아 사용하고 싶다면, 먼저 원하는 아이콘 세트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그 세트에 해당하는 개별 아이콘들이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 중에서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에 파일의 형식(PNG, SVG, 그 외의 형식)과 사이즈(64 px, 128 px, 256 px, 512 px, 그 외)를 선택해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원하는 곳에 사용하면 끝이라서, 정말 간단한 것 같아요!

 

이 사이트에는 컬러, 흑백, 이모지 모양의 아이콘, 브랜드 아이콘 등등 다양한 아이콘들이 있으니 둘러보고 적재적소에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myiconfinder (http://www.myiconfinder.com/)

 

 

 

뭔가 첫 번째 사이트와 이름이 비슷한 것 같은 두 번째 무료 아이콘 사이트는 ‘myiconfinder’ 라는 사이트입니다.

여기에는 총 19411개의 아이콘이 있다고 합니다(2020년 9월 기준). 마찬가지로 아이콘은 세트로 묶여있어서 원하는 아이콘을 찾기가 쉽습니다. 다만 광고가 조금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기서도 PNG 형식으로 아이콘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미지의 사이즈도 골라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The noun project (https://thenounproject.com/)

 

 

 

세 번째 무료 아이콘 사이트는 ‘the noun project’입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갔을 때 가장 처음으로 볼 수 있는 문구는 ‘Icons for everything’이라는 이 사이트만의 캐치프레이즈 인데요.

 

아이콘의 수도 많고 다양해서 정말로 모든 상황에서 필요한 아이콘을 구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이 사이트의 아이콘들은 세트로 묶여 있지는 않고, 한 아이콘을 선택해 들어가면 추천 아이콘이 아래에 같이 등장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아이콘을 사용하고 싶다면,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유료회원이 되어야 하는 것은 아니니까, 아이콘이 자주 필요하다면 계정을 하나 만들어놓고 계속 사용하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고, 로그인을 한 상태라면 초록색으로 되어 있는 ‘Get this icon’ 버튼을 클릭해 아이콘을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flaticon (https://www.flaticon.com/)

 

 

 

네 번째는 ‘flaticon’이라는 무료 아이콘 사이트입니다. 여기에는 332만개의 아이콘이 있다고 나와 있네요.

마찬가지로 다양한 파일 형식(PNG, SVG, EPS, PSD, 그 외)으로 아이콘 파일을 저장할 수 있고, 편리한 검색 기능도 있습니다.

또 유용한 아이콘 파일은 flaticon’s choice 라는 이름으로 추천해주기도 하네요.

깔끔하고 활용 빈도가 높은 아이콘들로 보이니, 심심할 때 구경해보고 다운받아 놓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아이콘들이 세트로 묶여 있습니다. 대체로 깔끔하고 그림도 괜찮아서, 추천할만한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 역시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괜찮은 아이콘이 많아 보여서 회원 가입을 하고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귀찮다면 구글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 트위터 계정을 이용해 편리하게 회원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인 상태라면, 하단에 나타나는 초록색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아이콘을 바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iconarchive (https://www.iconarchive.com/)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무료 아이콘 사이트는 ‘iconarchive’입니다.

이 사이트에는 73만 개 정도의 아이콘이 2458개의 세트로 저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당연히 편리한 검색 기능도 있고, 다른 아이콘 사이트들보다 조금 더 섬세하고 알록달록한 그림으로 되어 있는 아이콘들이 많이 보입니다.

만약 아주 깔끔하고 조금 더 공식적인 분위기에 알맞은 아이콘을 사용하고 싶다면 the noun project나 iconfinder 사이트에서 찾아보는 게 더 편하겠지만, 발표 대상이 조금 더 다양하고 예쁜 시각적 효과에 더 적절할 것 같다면 iconarchive에서 아이콘들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iconarchive에는 입체적인 그림으로 된 아이콘들이 많습니다. 포인트를 주기 위해 사용하기 좋은 아이콘들인 것 같습니다.

재밌는 ppt, 톡톡 튀는 화면을 원한다면 이 사이트가 딱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사이트에서도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PNG, SVG, ICO, ICNS) 아이콘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다양한 사이즈로도 가능합니다.

화질이 깨져버리는 슬픔을 느끼고 싶지 않다면, 사이즈도 잘 선택해야겠죠.

 

 

 

 

이렇게 아이콘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살펴봤습니다.

물론 이 사이트에서 아무런 제약도 없이 아이콘들을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여기 나온 아이콘 사이트들은 비영리 목적의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를 전제하고 추천한 것들이기 때문에, 만약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라면, 각 사이트의 안내 사항을 잘 살펴보는 게 좋겠습니다.

 

또, 만약 아이콘의 원작자가 출처를 표기해주길 원할 수도 있으니, 다운로드 시 나타나는 글들은 잘 읽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ENFP 연애, 직업 특징 총정리

 

ENFP 연애, 직업 특징 총정리

ENFP 연애, 직업 특징 알아보겠습니다. 재기 발랄한 활동가, ENFP 유형을 만나보신 적 있으신가요? ENFP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BTI)의 16가지 성격 중 하나로, 외향형(extraversion), 직관형(intuition

onoffon.tistory.com

맘스터치 메뉴 추천 리스트 총정리

 

맘스터치 메뉴 추천 리스트 총정리

맘스터치 메뉴 추천 리스트 알려드립니다. 가성비로 잘 알려져있는 맘스터치, 안 드셔본 분을 찾기가 더 힘들정도로 많은 매장과 인기를 자랑하는 브랜드인데요. 가장 잘 알려져 있는 인기 메뉴

onoffon.tistory.com

녹음기 추천 BEST4 총정리

 

녹음기 추천 BEST4 총정리

녹음기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녹음기 추천을 한번 해보려고 해요.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면 하나쯤을 가지고 있어도 좋을 제품 중 하나라고 저는 생각해요! 저는 살면서 녹음기가 절실하게 필

onoffon.tistory.com

무료 백신 추천 리스트 총정리

 

무료 백신 추천 리스트 총정리

무료 백신 추천리스트 점차 기술이 발전하면서 그 부작용과 악용 사례 또한 잦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악성 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의 컴퓨터나 휴대폰을 지키기 위해서는 백신 프로

onoffon.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5 총정리

넷플릭스 영화 추천합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넷플릭스 영화 많이들 보시죠? 저도 넷플릭스 영화를 참 많이 보는데요. 따라서 2019년 연말 이후로 넷플릭스에

onoffon.tistory.com

대기업 연봉 순위 BEST20 총정리

 

대기업 연봉 순위 BEST20 총정리

난 돈이 좋아~, 대기업 연봉 순위 안녕하세요, 요즘 취업 준비하는 거 엄청 힘드시죠? ㅠㅠ 자기소개서 쓰고, 면접 보고 붙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어떤 회사 쓸 지 고민하는 것도 매우 힘

onoffon.tistory.com

반응형